NTR 뜻 – 네토라레 의미

0
7961

NTR / 네토라레 / 寝取ねとられ / netorare

커뮤니티에서 글을 읽다 보면 NTR이라는 댓글을 다는 분들이 많은데 무슨 말인지 몰라서 궁금해하다가 최근에서야 단어의 뜻을 찾아봤다.

NTR은 내가 좋아하고 있는 이성이 다른 사람과 육체적인 관계를 갖는 모습을 보고 만족감을 느끼는 성적인 취향, 혹은 그러한 묘사를 하는 작품을 뜻한다.

반대로 본인이 다른 사람의 애인이나 배우자를 빼앗고 사랑을 나누는 상황도 NTR로 보기 때문에 이상성욕으로 분류할 수 있다.

막장드라마가 유행하는 것처럼 자극적인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에 네토라레 클리셰를 다루는 만화나 애니메이션은 대부분 성인용으로 제작된다.

  • 내가 좋아하는 연인을 빼앗김 : NTR / 네토라레 / 寝取ねとられ / netorare
  • 타인의 연인을 빼앗는 경우 : NTL / 네토리 / 寝取り / Netori
  • 僕が先に好きだったのに(Bokuga Sakini Sukidattanoni), 내가 먼저 좋아했었는데

1. 특징

네토라레 작품은 대부분 일편단심 사랑하고 있는 주인공과 희로인이 등장하고 두 사람을 파멸의 길로 몰아가는 가해자가 등장한다.

기본적으로 소중한 대상을 빼앗기는 장면이 나오기 때문에 희로인과 주인공의 관계는 부부, 연인, 친구로 설정되는 경우가 많으며 가족, 친척을 소재로 하는 작품도 있다.

① 자세한 설명

가해자가 주인공 연인의 마음을 빼앗는 모습,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관계를 발전시키는지 NTR 과정을 자세하게 묘사하면서 상황을 납득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② 일편단심

작품에 등장하는 커플은 서로 일편단심의 모습을 보여줘야 둘 중에 누군가 다른 사람과 바람을 피우는 경우 더욱 비참한 결말을 맞이할 수 있다.

③ 뒤틀린 성욕

주인공만 바라보던 연인이 다른 사람과 사랑에 빠지는 이유는 대부분 육체적인 쾌락 때문인데 정상적인 관계가 아니라 하드한 관계를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④ 원하지 않는 임신

NTR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실체가 있는 결말을 원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작품에서 히로인은 주인공의 아이가 아닌 가해자의 아이를 임신하고 낳는다.

⑤ 비참한 결말

강탈자는 행복하고 즐거운 인생을 살지만 주인공은 내가 소중하게 생각했던 무언가를 빼앗겼다는 충격으로 폐인처럼 지내는 경우가 많다.

네토라레는 기본적으로 남성이 자신의 애인을 빼앗기는 경우를 말하지만 반대로 여성이 자신의 남자친구를 빼앗기는 내용도 있으며 다양한 변형이 존재한다.

2. 금태양

시대가 변하면서 네토라레 장르도 달라지고 있다. 과거에는 빼앗기는 감정을 극대화했다면 요즘은 금태양으로 대변할 수 있는 클리셰 유형을 따른다.

금태양은 금발 태닝 양아치의 줄임말로 뛰어난 외모, 신체적 능력을 가지고 있는 반면 주인공은 평균 이하의 열등한 남성으로 그려진다.

게다가 별 볼일 없는 주인공의 연인을 미인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아서 독자들 입장에서는 여자가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이전에는 능력 있는 주인공의 시점에서 작품을 감상했다면 이제는 열등한 주인공에게 히로인을 빼앗는 강탈자의 시선으로 보는 작품이 많아지는 추세다.

3. 이유

그렇다면 NTR 작품은 왜 보이는 것일까?

NTR
NTR

현실적으로 NTR은 범죄적인 요소가 다분하고 사회적으로 문제가 될만한 일이기 때문에 거부반응이 심하지만 의외로 수요가 높은 편이라 공급도 많다.

네토라레를 즐겨보는 사람을 마조히스트 성향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막장 드라마가 인기 있는 것처럼 금지된 무언가에 끌리기 때문이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말처럼 무언가를 놓친 후에야 소중함을 깨닫기 때문에 간접적으로 상실을 체험하고 소유하는 것에 대한 감사함을 깨닫는 경우도 있다.

NTR을 즐기지 않는 사람들도 거부감을 느끼지 않는 경우도 많은데 다른 사람이 망가지는 모습을 보고 나만 아니면 괜찮다는 생각에 희열을 느끼기도 한다.

반대로 자신의 모습을 주인공에 투여하며 몰입하는 경우도 있는데 힘들게 사귄 여자친구를 빼앗기는 경우는 실제 일어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이다.


NTR은 음지에 있는 작품이 대부분이며 누군가 사랑하는 사람을 빼앗고 겁탈하여 반하게 만드는 상식을 벗어난 내용이 많아서 인권적으로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공중파에서도 불륜을 주제로 하는 막장 드라마를 방영하는 것처럼 하나의 장르로 별다른 의미 없이 즐기고 몰입하지 않는다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