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위약금 조회 – 핸드폰 약정 기간 확인하기

0
30223

LG V35 제품을 구입하고 전화가 먹통이 되는 현상이 자주 발생해서 교체하려고 하는데 아직까지 약정 기간이 남아서 위약금 때문에 울며 겨자 먹기로 사용하고 있다.

공시 지원금을 받고 개통한 스마트폰은 18개월 이후부터 같은 통신사로 기기를 변경하면 위약금을 유예해 주기도 하는데 지원금과 위약금을 잘 비교해야 한다.

일부 대리점의 경우 위약금을 대납해 준다고 말하지만 통신사 변경의 경우 요금제에서 빼준다고 말장난을 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실제 핸드폰 할부원금을 확인하도록 하자.

이 문서는 KT 약정 기간과 위약금을 확인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1. 컴퓨터

스마트폰 앱으로도 약정 기간을 확인할 수 있지만 KT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조금 더 보기 좋게 약정 기간과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다.

1) KT 홈페이지 접속

2) 상단 메뉴에서 마이페이지 클릭

3)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가입 정보 확인

4) 위약금, 약정 만료일 조회를 선택

5) 약정 만료일,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다.

위의 사진에서 할인 지원금 (LTE 스폰서 3)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공시 지원금에 대한 정보와 요금제 할인을 얼마나 얼마나 받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2. 모바일

1) 마이 케이티 어플을 찾아서 실행

  • 찾기 어렵다면 Play 스토어에서 마이 케이티 검색

2) 로그인을 하고 마이 페이지 메뉴를 클릭

3) 하단으로 내리면 가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4) 자세히 보기를 선택하면 큰 글씨로 볼 수 있음

마이 케이티 앱 실행 < 왼쪽 상단 더 보기 클릭 < 마이페이지 < 가입/이용 정보 < 가입 정보 < 할인 지원금 조회

3. 위약금

핸드폰을 약정으로 구입한 분들은 그전에 해지하거나 번호 이동을 하면 위약금을 납부해야 하지만 통신사를 옮기지 않고 기기만 변경하는 분들은 위약금 유예기간이 존재한다.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약정을 12개월로 설정한 분들은 9개월 이후, 24개월 약정 시 18개월 이후에 위약금이 유예되기 때문에 남은 위약금을 납부하지 않아도 된다.

때문에 통신사를 변경하지 않는 분들은 약정 기간을 3~6개월 남긴 상태에서 기변을 하면 위약금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약정 기간에 대한 부담이 줄어든다.

다만 공시 지원금 위약금 유예 제도는 면제 개념이 아니기 때문에 유예기간 동안 스마트폰을 해지하거나 번호 이동을 하면 그전에 납부하지 않은 위약금이 다시 살아난다.

같은 통신사로 기기변경을 하는 경우 공시 지원금이 낮기 때문에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입하려는 분들은 약정기같이 끝나거나 부담이 적을 때 번호 이동을 하는 것이 좋다.

KT, LG(114), SK(1502),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게 가장 좋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위약금을 대납해 주는 과정을 설명하는 경우 무조건 할부원금만 확인하도록 하자.


위약금 관련하여 헷갈리는 분들은 아래와 같이 이해하시면 됩니다.

  • 약정 기간이 남은 상태에서 해지하면 남은 기간만큼의 위약금 납부
  • 약정 기간이 남은 상태에서 통신사를 변경하면 위약금을 내야 한다.
  • 1년 약정을 하고 9개월 이후 같은 통신사로 기변하면 위약금 유예
  • 2년 약정하고 18개월 이후 같은 통신사로 기변하면 위약금 유예
  • 위약금 관련 문의는 대림점이 아니라 고객센터에 문의하도록 하자.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