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한테 잔소리 혼나는 꿈 – 선생님께 꾸중을 듣는 꿈의 해석

잠을 자면서 보고 느끼는 감정은 예지적인 내용도 있지만 현실의 감정을 투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혼나거나 잔소리를 듣는 꿈은 현실의 감정을 표출하는 것으로 본다.

그래서 혼나는 꿈은 불안하고 우울한 기분을 느끼고 있거나 하고 있는 사업, 가정에 나쁜 일이 발생하는 것으로 해석하곤 하는데 상황에 따라서 조금은 다르게 생각할 필요가 있다.

이번 시간에는 부모님께 잔소리를 듣거나 선생님께 혼나는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자.

길몽

혼나는 꿈
혼나는 꿈

1. 왕이나 대통령에게 혼남

지위가 높고 명성 있는 사람에게 혼나는 꿈은 행운이 찾아오는 길몽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나를 야단치는 대상에게 화를 내거나 오히려 혼내는 상황이라면 뜻하지 못한 불행이 찾아온다.

2. 누군가 나를 모욕하는 꿈

무언가 잘못해서 혼나는 것이 아니라 모욕을 당하는 상황에 가깝다면 기분은 나쁠 수 있지만 현실에서 큰 재물에 관련된 꿈은 아니지만 기분 좋은 일이 생길지도 모른다.

3. 혼나고 어디론가 쫒겨남

꿈에서 꾸지람을 듣는 것도 억울한데 밖으로 쫓겨나는 경우는 나를 방해하던 문제를 해결하고 이익을 얻는 것으로 보지만 그에 대한 해명이 필요할지도 모르니 불법적인 일을 삼가는 것이 좋다.

4. 반성한 척을 하는 내용

꾸중을 듣는 상황에서 반성하고 그에 맞는 행동을 하고 있지만 사실 거짓으로 흉내만 내는 상황이라면 현실에서 명예를 얻고 직위가 높아질 수 있으며 그로 인한 재물과 행복이 따라온다.

5. 혼나면서 용서를 비는

기분이 나쁠 수 있는 상황이지만 잘못했다고 인정하고 용서를 비는 꿈은 현실에서 문제가 있거나 어려운 일을 해결하고 대인관계도 원만하기 때문에 심리적인 안정을 취하게 된다.

6. 존경하는 사람에게 혼남

평소에 존경하던 사람이나 기업의 회장이나 사장에게 혼나는 꿈은 나의 능력을 주변에서 인정하기 때문에 좋은 평가를 받고 직급이 오를 징조로 볼 수 있다.

7. 자식을 혼내고 때리는 꿈

꿈에서 아이를 야단치는 것은 현실의 스트레스를 반영하는 경우도 있지만 자식들보다는 나의 잘못을 인정하고 나태한 생활에 대한 반성을 의미하기 때문에 좋은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8. 내가 누군가를 혼내는 꿈

나와 비슷하거나 경쟁관계에 있던 사람들의 약점을 공략하거나 더 뛰어난 모습을 보이면서 굴복시키는 것을 암시하며 누군가에게 명령을 하고 그에 따르게 만든다.

흉몽

1. 부모님게 크게 혼나는 꿈

꿈에서 부모님께 꾸중을 듣는 것은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가정 관련하여 조심할 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자신 있는 일이라고 해도 꼼꼼히 살펴보고 나를 돌아볼 필요가 있다.

엄마에게 야단을 맞으면 주변 사람들과 트러블로 구설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아버지에게 혼나는 경우는 윗사람, 재물 관련하여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하자.

2. 부모님께 혼나서 화가남

아버지, 어머니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꾸지람을 듣고 반성보다는 분노의 감정이 솟구친다면 정신적, 물질적으로 독립을 하지 못하는 상황을 답답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본다.

3. 직장 상사에게 혼나는 꿈

대인관계의 문제를 암시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개선할 필요가 있으며 다툼이 생기고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한동안 언행을 주의하는 게 좋다.

4. 누군가에게 혼나는 내용

정확한 대상은 기억나지 않지만 누군가에게 혼나거나 꾸중을 들어서 의기소침한 기분이 드는 것은 현실에서 실패로 인해서 심리적으로 억압을 받거나 하기 싫은 일을 해야 하는 것으로 본다.

5. 잘못을 지적당하는 꿈

꿈에서 잘못된 점을 계속해서 지적받는 경우 현실에서 잘못을 저지르고 책임을 져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에 대해서 잘못된 점을 책망받게 되니 괴로운 기분을 느낄 수 있다.

6. 회초리나 몽둥이로 맞는

말로 혼나는 것이 아니라 신체적으로 처벌을 받는 것은 현실의 무기력한 모습과 내가 원하지 않아도 피할 수 없는 강압적인 상황을 의미하며 그로 인해 고통을 받게 된다.

7. 돌아가신 분께 야단맞는

이미 돌아가신 분들이 내 꿈에 나와서 나무라는 것은 무언가 문제가 있기 때문에 말리려는 것으로 보기 때문에 새로운 생각하는 분들은 바로 추진하지 않고 시간을 갖는 게 좋다.

8. 오빠나 누나의 잔소리

나이가 많은 형제자매에게 한소리 듣는 꿈은 나의 뜻대로 하지 못하는 일이 많아서 답답하거나 일상에 따분함을 느끼는 것으로 생활의 변화를 주면서 스트레스 받는 상황을 의미한다.

9. 학교 선생님께 혼나는

학교 선생님, 교수에게 혼나는 꿈은 부주의로 인한 실수를 경고하는 내용으로 금전적, 양심적인 문제로 인해서 심리적으로 죄책감을 느끼고 불안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니 주의하자.

10. 학원 선생님에게 혼남

의무적으로 다녀야 하는 학교의 선생님과는 다르게 학원의 경우는 나의 실수나 판단 미스로 인해서 사람들에게 망신을 당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한동안 언행을 주의하는 게 좋다.

11. 신적인 존재에게 꾸중

종교적인 인물이나 전설 신화에 나오는 사람이 나의 잘못된 부분을 꾸짖는 꿈은 타인과 다투거나 사고가 생겨서 곤란한 상황에 처하거나 장애가 발생하는 것을 경고하는 내용이다.

12. 시댁에 가서 혼나는 꿈

평소 시아버지와 시어머니에게 인정을 받지 못한다는 심리가 반영된 것일 수 있으며 본인의 부주의로 관계가 불편해 지거나 작은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자.

13. 장인 장모에게 꾸지람

주로 유부남들이 아내와 싸운 다음의 감정을 꿈에서 표출하는 것으로 보며 본인의 잘못으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거나 금전적인 손실을 입어서 처가에도 피해를 입힐 수 있다.

14. 군대에서 혼나는 내용

현재 군대에 복무 하고 있다면 스트레스를 꿈으로 반영한 것으로 보며 전역한지 오래된 사람은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대한 답답한 기분과 반성을 의미한다.

15. 친구에게 충고를 듣는

다투거나 서로 기분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친구가 나의 잘못에 대한 충고를 한다면 실제 현실에서 고쳐야 하는 문제를 의미하거나 잘못한 부분에 대한 가책을 받는 상황을 암시한다.


고사성어 충언역이(忠言逆耳)는 좋은 말은 귀에 거슬리지만 행실에 이롭다는 의미로, 누군가에게 혼나는 것은 기분 나쁠 수 있지만 나에 대한 관심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내가 잘못하지도 않았는데 꾸짖음을 듣는 경우는 대부분 참아야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우습게 보이지 않도록 강하게 나갈 필요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