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파일 시드 흔적 지우기 – 다운로드 기록 삭제하는 방법

많은 분들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토렌트 하지만 내가 다운로드한 파일의 흔적이 남아있을 까봐 찝찝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여러분들이 다운로드한 목록이나. torrent 파일을 열심히 지워도 컴퓨터에는 기존에 받은 파일의 흔적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금까지 내가 다운로드한 토렌트 시드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확인/삭제하고 옵션 설정을 통해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토렌트 프로그램을 삭제해도 데이터는 남아있음

토렌트 기록 삭제

※ 폴더 메뉴 < 보기 < 숨긴 항목 : 체크를 해야 볼 수 있습니다.

토렌트 파일 시드 흔적 지우기
토렌트 파일 시드 흔적 지우기

1. 시드 파일이 남아있는 위치는 (C:) < 사용자 < 이름 < Appdata < Roaming < uTorrent 폴더로 기본적으로 숨김으로 설정돼 있습니다.

2. 해당 폴더에 있는 TORRENT 파일은 처음 자료를 토렌트로 공유한 사람이 생성한 파일로 토렌트 프로그램에서 토렌트 지움을 선택하지 않으면 uTorrent 폴더에 흔적이 남게 됩니다.

언어팩 등의 파일이 함께 있으니 TORRENT 파일만 삭제해 주세요

저장 위치 설정

토렌트 다운로드 기록 삭제
토렌트 다운로드 기록 삭제

3.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자동으로 생성되기 때문에 매번 위의 경로로 들어가서 시드 파일을 삭제해야 하지만 폴더를 똑같이 설정해주면 관리하기가 편합니다.

4. 토렌트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고 옵션 < 설정 < 폴더 < 토렌트 파일의 저장 위치 사용을 체크하시고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P2P 파일공유 서비스 중에서 가장 유명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토렌트를 사용하고 계실 텐데 다운로드 파일 시드 흔적을 지우는 내용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