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태극귀인(太極貴人) – 재난을 피하는 타고난 복

우리 나라 사람들에게 익숙한 단어 태극(太極)은 동양에서 고대로부터 내려오는 음양 사상을 결합하여 만물을 생성하는 우주의 근원으로 생각하는 개념이다.

다만 한국의 국기로 태극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친숙하게 느끼는 것일 뿐 그 개념과 상징성에 대해서는 모르는 분들이 많다.

사주에서 태극귀인(太極貴人)은 타고난 복이 많기 때문에 재난을 피하고 생각하지도 못했던 재물과 이권을 얻는다고 말하는 좋은 신살로 분류한다.

태극귀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태어날 때 선천적으로 가지고 있는 특성과 조상의 음덕이 받쳐주기 때문에 굴곡 없는 평온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

1. 개요

太(클 태)
極(극진할 극)
貴(귀할 귀)
人(사람 인)

태초, 처음과 시작을 알리는 힘을 가지고 있다.

태극귀인
태극귀인

태극귀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많은 복을 타고나기 때문에 부귀영화는 물론 사고, 질병 같은 액난을 피하고 나쁜 일에 휘말려도 화를 피할 수 있다.

길신의 영향으로 인생을 살면서 다른 사람의 덕을 보는 경우도 많지만 그로 인해 적을 만들고 눈앞의 이익에 눈이 멀어버릴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그래서 주변에 나를 긍정적으로 발전시켜줄 만한 사람을 곁에 두는 것이 좋으며 시기하고 음해하려는 자를 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태극귀인의 기운은 개인의 성취, 자수성가의 욕구를 불러오지만 주변 사람의 도움이 받쳐줘야 크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어느 정도 자신의 기반을 둘만큼 성장하면 이후에는 출세, 우두머리가 되는 길성이기 때문에 하려는 일이 잘 풀리고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태극귀인이 중첩(重疊) 되거나 형, 충, 파, 해, 공망이 오면 흉살로 작용하여 성격이 게을러지고 이기적인 성격이 강해져 구설수에 오르기 쉽다.

2. 표

일간을 기준으로 연지(年支)에 있을 때 힘을 발휘한다.

일간(日刊)년지(年支)
갑을 (甲乙)자오 (子午)
병정 (丙丁)묘유 (卯酉)
무기 (戊己)진술축미 (辰戌丑未)
경신 (庚辛)인해 (寅亥)
임계 (壬癸)사신 (巳申)
  • 년주 : 조상, 부모의 보살핌을 받는다.
  • 월주 : 혈육의 정을 느끼며 중년 운세가 좋다.
  • 일주 : 가족, 배우자의 덕이 있다.
  • 시주 : 자식복이 있으며 말년에 평안하다.

자신이 베푼 것 이상으로 보답을 받는 경우가 많으니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한 마음으로 배려하고 덕을 쌓아가는 것이 좋다.

3. 풀이

남에게 인색해지는 현대 사회에서는 긍정적 인식이 줄어들고 있다.

기본적으로 태극귀인은 주변 사람에 의한 성장을 도와준다고 하지만 시골 인심, 이웃사촌이라는 말이 무색한 요즘 주변 사람들의 손길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① 세상에 태어날 때부터 복이 많다.
② 다른 사람의 덕을 많이 보게 된다.
③ 시험이나 면접, 취업운이 좋은 편이다.
④ 정이 많아서 남에게 베푸는 것을 좋아한다.
⑤ 성공에 대한 욕망, 승부사 기질을 가진다.
⑥ 직장 생활보다는 자영업, 사업을 권장
⑦ 타인의 질투, 계산적인 행동을 주의가 필요
⑧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위치까지 올라간다.
⑨ 중년, 말년운이 좋으니 장수하게 된다.
⑩ 어떤 일을 하던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태극귀인은 천을귀인과 함께 최고로 꼽히는 길신으로 사람, 재물, 명예를 끌어들이기 때문에 유종의미,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다고 본다.

하지만 사주 원국에 따라서 받을 줄 만 알고 베풀 줄 모르는 성품을 지니거나, 흉살로 작용하면 오히려 반대되는 상황이 닥칠 수 있으니 무조건 좋다고 보기는 어렵다.

4. 결론

유교 사상을 중요하게 생각했던 과거에는 조상을 잘 모시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했지만 최근에는 제사를 안지내는 집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현대에 들어서 태극귀인은 별다른 의미가 없다고 해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변의 도움을 바라기보다는 본인의 노력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길신 중에서 가장 최고로 손꼽는 천을귀인(天乙貴人)도 큰 이로움을 주지 못한다고 해석하는 경우도 있으니 사주만 믿고 나태한 생활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실제 태극귀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추진력은 좋지만 마무리가 아쉬워서 용두사미가 되거나 인내심이 약해서 흐지부지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사주 구성이 좋지 않은 분들은 참을성을 키우면서 지나친 승부욕과 냉정함을 내려놓고 남들에게 받은 만큼 돌려주려는 마음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