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다크모드 설정하기 – 인터넷 배경화면 어둡게(검은색) 만드는 방법!

많은 분들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상황이나 몰래 컴퓨터를 하기 위해서 방안의 불을 끄고 컴퓨터를 해보셨을 텐데 웹서핑을 할 때는 배경 때문에 눈이 아픈 경험 있으셨을 겁니다.

이런 불편함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에는 특정 페이지나 전체 사이트의 배경 화면을 어둡게 설정하고 글씨 컬러를 변경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체인지 컬러

크롬 다크모드 설정
크롬 다크모드 설정

구글 웹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Change Colors는 용량도 작고 상당히 심플한 확장 프로그램으로 간편하게 인터넷 배경화면과 글씨의 컬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업데이트는 2018년 8월에 진행되었지만 화면을 어둡게 만드는 것 외에는 별다른 기능이 없기 때문에 이후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아도 사용에 문제 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기능 설명

화면 어둡게 만들기
화면 어둡게 만들기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이 생기는데 3가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Apply override on this page (현재 페이지만 적용하기)
  2. Apply override on this domain (해당 사이트 주소 적용)
  3. Apply override on all pages (모든 페이지에 사용하기)

확장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모든 설정이 초기화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참고사항

인터넷 배경화면 검은색
인터넷 배경화면 검은색

사진처럼 메뉴, 제목, 본문의 글씨 컬러가 다르게 나오는데 일부 사이트의 메뉴가 안 보이는 경우는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환경설정을 통해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에만 적용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의 배경화면 색상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은 편리하지만 가끔 다크 모드가 풀리는 렉이 발생하기도 하네요


사람들은 오래전부터 하얀색 바탕에 검은색 글씨를 쓰고 봐왔기 때문에 검은색 바탕에 하얀색 글씨를 읽는 속도가 느리다는 연구 결과가 있지만 주변이 어두운 경우 인터넷 배경 화면을 어둡게 설정하는 것이 눈의 피로가 덜한 것 같네요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사람의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