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천관귀인(天官貴人) – 선생님, 공무원 사주로 불리는 길신

인생을 살다 보면 누군가는 자신의 목표를 향해서 열심히 노력할 뿐만 아니라 좋은 기회가 생겨서 큰 성공을 거두는 모습을 보기도 한다.

반면 처음에는 잘나가는 듯싶다가 곤란한 문제가 생기고 심하면 범죄자로 전락하는 경우가 있는데 사주에 천관귀인(天官貴人)의 힘이 작용하면 이런 모습을 보인다.

천관귀인은 높은 관직에 오른다고 하여 공무원 같은 직장에서 일하면 승승장구하여 높은 자리까지 올라갈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다만 사주에서 형, 충, 살의 나쁜 기운이 존재하면 관재구설을 보호하려는 힘이 반대로 작용하여 곤란한 문제가 생기고 고통을 받을지도 모른다.

1. 개요

天(하늘 천)
官(벼슬 관)
貴(귀할 귀)
人(사람 인)

하늘에서 벼슬을 내리니 높은 자리에 오르게 된다.

천관귀인
천관귀인

공부를 잘하는 사람은 사주에 문창귀인(文昌貴人)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서 천관귀인이 함께 있으면 대기업보다 공직자, 교육자로서의 관심이 높아진다.

때문에 돈보다는 명예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국가를 위해서 일을 하려는 사람은 사주에 있는 천관귀인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볼 수 있다.

천관귀인을 가진 사람이 대성하면 본인의 성공뿐만 아니라 나라의 위상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액난 중에서도 관재구설을 보호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다만 천관귀인을 가지고 있다고 무조건 공직자로 출세하는 것이 아니라 스포츠, 문학, 예술작품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도 좋은 활약상을 보여준다.

그래서 사주에 천관귀인을 가진 분들은 하는 일이 잘 안 풀려도 참을성을 키우고 높은 이상을 품으면서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거라 생각한다.

아무리 좋은 길신이 나를 보호해 줘도 사주원국에 따라서 힘이 반대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악살이 있으면 반대의 결과를 보여주기도 한다.

2. 표

사주 구성에 따라서 길, 흉이 갈린다.

일간갑(甲)을(乙)병(丙)정(丁)무(戊)기(己)경(庚)신(辛)임(壬)계(癸)
천관미(未)사(巳)진(辰)사(巳)인(寅)묘(卯)술(戌)신(申)유(酉)오(午)

년지 : 태어날 때부터 복록을 받고 나온다.
월지 : 주변에 조력자가 많은 편이다.
일지 : 배우자는 똑똑하고 현명한 사람이다.
시지 : 자식, 손자는 말썽 없이 잘 성장한다.

3. 풀이

매사 순탄하고 복덕과 인망을 구비하여 항상 발전하게 된다.

천을귀인(天乙貴人)에 정관(正官)이 더해지면 천관귀인으로 풀이할 수 있으며 국가를 위해 자신이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청렴결백한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과거에는 국가의 녹을 먹고 살 팔자라고 하여 관직에 오르고 높은 벼슬을 받기 때문에 권력을 거머쥘 수 있는 힘이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길신이 그렇듯 천관귀인 역시 본인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주변에서 도움의 손길을 내밀기 때문에 심리적인 부담이 덜하여 크게 성장할 수 있다.

다만 사주 구성이 좋은 경우에만 돈과 명예를 얻으며 여유를 즐길 수 있지만 악살이 존재하면 액운을 막지 못하고 오히려 불행을 초래하니 문제가 된다.

현대에 들어서는 그렇게 거창하게 해석하지 않고 법을 지키고 모범이 될만한 힘을 부여하는 신살로 평가하는 경우가 많다.

4. 결론

요즘에는 안정적인 직장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공무원을 목표로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천관귀인을 가진 사주는 매우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천관귀인은 어떤 직업을 가져도 평균 이상의 성취를 보여주기 때문에 사주 때문에 억지로 나랏밥을 먹으려고 노력하기보다는 원하는 일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때문에 자식의 사주에 천관귀인과 문창귀인이 있는 경우 억지로 공무원 시험을 추천하지 말고 본인이 하고 싶은 하도록 지원하고 응원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길신에 비해서인지도가 낮은 편인데다가 정보도 부족해서 사주에 있으면 좋은 건지, 나쁜 건지 모르는 분들이 많은 편입니다.

그나마 천관귀인의 덕을 본 유명인은 피겨스케이팅의 김연아 선수가 있는데 사주가 아닌 이름에 있는 것이기 때문에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보기 어렵다고 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