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이나 귀신, 사람에게 쫓기는 꿈 해몽 31선 – 숨거나 도망치는 꿈

글쓴이는 귀찮거나 골치 아픈 일이 생기면 도망치는 꿈을 자주 꾸는데 신변에 위협을 느끼고 누구에게 쫓기다 보면 대부분 탈출에 성공하지만 실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꿈속에서 쫓기는 내용은 실패나 좌절, 불안감을 의미하며 누군가 추격하는 것은 성급하게 일을 추진하는 것을 말하는데 도망치거나 쫓기는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지금부터 사람이나 귀신, 동물에게 쫓기는 꿈 해몽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길몽

쫓기는 도망치는 꿈 해몽
쫓기는 도망치는 꿈 해몽

무언가에게 쫓기거나 도망치는 꿈은 심리적 불안감이나 하기 싫은 감정이 표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부분 좋은 뜻으로 해석하지 않고 현실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설명합니다.

1. 홍수가 나서 도망

홍수나 해일로 인해서 물이 크게 불어나는 상황에서 도망치는 꿈은 미래의 운이 상승한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현재는 힘들어도 문제가 해결되고 좋은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습니다.

2. 날아서 도망치는 꿈

누군가 나를 쫓는 상황에서 달려서 도망치는 것이 아니라 하늘을 날아서 도망치는 것은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끼는 예지몽으로 현재 어려운 고비를 넘겼거나 해결하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3. 누군가 쫓는 내용

내가 도망치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누군가의 뒤를 쫓아서 잡는데 성공했다면 현재 내가 하는 일이 잘 풀리고 안정을 찾지만 쫓기만 하는 내용이라면 결과가 나쁠 가능성이 높습니다.

4. 시체나 좀비에게

쫓기는 꿈은 흉몽이지만 시체를 보는 꿈은 좋은 의미로 해석하기 때문에 운이 따라온다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도망치지 못하고 잡힌 상황이라면 좋은 기회가 찾아올지도 모릅니다.

흉몽

1. 괴한에게 쫓기는

도망치는 상황에서 괴한이나 강도는 벅찬 일이나 방해물을 상징하며 이들에게 쫓기는 내용의 꿈은 능력 부족이나 주변 상황 때문에 기회를 잡지 못하고 실패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죄책감을 느끼는 꿈

도망을 치면서 죄책감을 느끼거나 내가 아니라 다른 사람으로 타깃이 바뀌어서 이런 감정을 느꼈다면 현재 하고 있는 일의 성과가 나오지 않아 의욕이 떨어지고 권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생명의 위협을

누군가에게 살해당하거나 목숨이 위험한 상황에서 도망치는 꿈은 나에게 도움을 주려는 사람을 피한다는 의미로 현실에서 상처를 잘 이겨내고 마음의 결심이 필요한 시점으로 봅니다.

4. 도망치다 잡히는

공포감을 느끼고 도망쳤지만 중간에 힘이 빠져서 잡혔다면 현실에서의 문제를 해결하기 어려워서 포기하고 싶은 감정이 표출되는 것이기 때문에 정신 차리고 힘내시길 바랍니다.

5. 개에게 쫓기는 상황

개를 무서워하거나 물린 경험이 있는 분들이 자주 꾸는 꿈으로 개는 인간과 가까운 동물이기 때문에 친구나 주변 사람의 관계가 틀어지거나 배신을 당할지도 모르는 징조로 봅니다.

6. 뱀에게 쫒기는 꿈

태몽에 자주 등장하는 뱀은 재물과 성욕을 상징하는 존재이기 때문에 현실에서 금전적인 손실을 보거나 사귀는 사람과 감정 문제로 싸우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7. 아는 사람인 경우

불량하거나 나에게 피해를 줄 것 같은 사람을 만나서 도망치는 상황에서 뒤를 돌아봤더니 내가 아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에 대한 거부감을 나타내는 것으로 해몽하고 있습니다.

8. 뒤를 봤더니 애인

주로 여성분들이 뒤를 돌아봤더니 도망치던 상대가 남자친구였던 꿈을 꾸는데 육체적인 관계에 대한 거부감이나 상대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한 이유인 경우가 많습니다.

9. 연인에게서 도망

내가 사귀고 있는 연인을 보고 도망치는 꿈은 현실에서 관계가 틀어질 것을 불안해하고 있거나 문제가 생긴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이별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10. 적에게 쫓기는 꿈

군인이 되어서 적에게 쫓기는 꿈은 부담을 느끼거나 어려운 대상을 상징하며 맞서지 않고 도망간 상황이기 때문에 하기 싫은 일을 맡거나 질병에 걸리게 될 징조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도망치다가 적의 공격에 의해서 내가 죽었다면 좋은 꿈으로 해석합니다.

11. 쫒기다가 숨는 꿈

현재 하기 싫은 일을 하고 있거나 피하고 싶은 상황에 처해있지만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위치에 있는데 아무리 노력해도 단기간에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괴로운 상황이 지속됩니다.

12. 다리가 멈춰버린

피하고 싶은 상황에서 움직이지 못하는 상황을 가위에 눌렸다고 표현하는 경우가 많은데 인내심과 책임의식 때문에 피하고 싶은 일을 억지로 하고 있는 상황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13. 길이 벽으로 막힌

누군가 나를 미친 듯이 쫓아와서 도망가는 상황에서 골목길로 들어갔더니 벽이 막혀있어서 급하게 꿈에서 깬 경우 방해로 인해서 내가 하는 일의 지장이 생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4. 무서운 대상에게

사람이 아니라 괴물이나 요괴 같은 존재에게 벗어나기 위해서 도망치는 꿈은 과거의 상처나 자유를 갈망하는 것으로 보며 나를 불편하게 옭아매는 존재에 대한 불편함을 상징합니다.

15. 피를 흘리며 도망

꿈에서 피는 재물과 생명을 상징하며 길몽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지만 자신이나 타인이 피를 흘리면서 도망치는 상황은 재물이 나에게서 멀어지며 기회를 놓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16. 귀찮은 일로부터

무언가 하기 싫거나 불편한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서 자리를 피하고 도망치는 꿈은 실패로 인해서 좌절감을 느끼고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태를 말하며 스스로 감정을 추수릴 필요가 있습니다.

17. 불난 건물 탈출

불이 나는 꿈은 좋게 해석하는 경우가 많지만 여기에서 도망가는 꿈이라면 현재 상황을 회피하고 싶다는 마음이 반영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선택이 필요한 시점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18. 범죄를 저질러서

법을 위반하는 행동을 했기 때문에 현장에서 도망치는 꿈은 호기롭게 일을 벌여놨지만 실패를 할지도 모른다는 징조로 현실에서도 피하고 싶은 상황이 찾아올지도 모릅니다.

19. 체포될까 두려움

무언가 잘못을 저지른 상황에서 쫓기고 있기 때문에 두려운 감정을 느끼고 있다면 현재 시험을 보거나 취업, 결혼과 같은 일에 대한 실패를 걱정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20. 귀신에게 쫓기는 꿈

육체,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힘든 상황에 귀신이 꿈에 자주 나오는데 잡히지 않으면 장수를 의미하지만 도망치는데 실패하면 건강, 금전적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21. 독수리 같은 날짐승

독수리 같은 맹금류는 권력을 의미하기 때문에 육식 조류에게 쫓기는 꿈은 나이가 많은 학교 선배나, 직장 상사, 나보다 위치가 높은 사람에게 정신적 고통을 받게 됩니다.

21. 사자나 호랑이에게

사자와 호랑이는 성공, 권력, 큰 단체를 상징하는데 이 녀석들에게 쫓기는 꿈은 자신의 마음대로 일이 풀리지 않고 사고나 구설수로 인해서 심리적으로 위축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22. 원숭이가 탈출하는

원숭이가 도망가는 것은 상징몽으로 보며 어리석거나 우스운 상황, 미숙함에 대한 경고이기 때문에 기밀이 누설되고 있거나 자식이 집을 가출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23. 소 고삐를 놓친

소는 재산과 나를 도와주는 가족이, 후원자를 의미하기 때문에 소의 고삐를 놓쳐서 달아났다면 결과를 얻는 시기에 문제가 발생해서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24. 토끼가 풀 속으로

꿈에서 토끼를 봐서 쫓아다니고 있었는데 수풀 속으로 도망쳐서 놓쳤다면 현재 하려는 일의 목표가 분명하지 않고 방향을 제대로 설정하지 못해서 혼란한 상황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25. 미행을 당하는 꿈

누군가 나를 쫓아와서 도망치는 상황은 아니지만 왠지 불안하게 따라오는 느낌을 받았다면 주변 사람들의 관계가 어긋나서 심리적으로 피하고 싶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26. 쥐를 잡았다 놓침

쥐를 잡아서 좋아하고 있는데 포획 틀이나 덧에서 빠져나와 도망쳤다면 내가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나 사업이 마지막 단계에서 무너질 징조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27. 코끼리떼가 추격

코끼리는 학문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거나 부자를 상징하며 코끼리떼가 쫓아와서 도망치는 꿈은 아버지의 존재에 대한 부담감, 성적인 강박관념, 심리적인 부담을 의미합니다


글쓴이의 경우 살인자에게 도망을 치는데 성공했지만 다른 사람이 피해자가 돼서 죄책감을 느끼는 꿈을 자주 꾸는데 일에 대한 의욕이 떨어진다는 해몽이 어느 정도 맞는 것 같습니다.

사실 정신적으로 불안함을 느낄 때 자주 도망치거나 쫓기는 꿈을 꾸기 때문에 앞으로 해야 할 일의 목표를 정확하게 세우고 심리적으로 위축되지 않고 노력해야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