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이나 돈 줍는 꿈 해몽 36선 – 동전, 지폐 돈 꿈 풀이)

금전에 관련된 꿈은 현실에서의 돈에 대한 생각이나 성적인 관심이 반영되는 경우가 많은데 동전보다는 지폐가 좋고 돈의 액수, 상태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끔은 꿈에서 깨어난 상태에서 비몽사몽 내가 주운 돈이 어디 있나 찾는 경우가 있는데 현실에서는 사용하지 못하는 돈을 줍는 이유는 무엇이고 해몽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목차

  1. 돈에 관련된 꿈 (24)
  2. 돈을 줍는 꿈 (12)

지금도 열심히 돈을 줍는 여러분을 위해 돈에 관련된 꿈 해몽을 정리했습니다.

1. 돈 관련 꿈

돈에 관련된 꿈을 꾸는 이유는 돈을 많이 벌거나 가지고 싶다는 생각 때문에 꾸게 되는데 투기를 통해서 큰돈을 만지는 경우 현실에서는 대부분 나쁜 영향을 준다고 풀이하고 있습니다.

지갑이나 돈 줍는 꿈 해몽
지갑이나 돈 줍는 꿈 해몽

길몽

1. 경마나 복권

경마나 복권 같은 도박성 상품에 투자를 했는데 결과적으로 돈만 날린 경우 내용은 아쉽지만 현실에서는 내가 생각했던 일이 실현되면서 이득을 볼 수 있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2. 신권 새지폐

빳빳한 새 지폐는 현재 자신의 생활을 상징하며 돈을 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일을 안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취직을 하거나 아르바이트를 구하고 새로운 소식을 듣게 됩니다.

3. 돈을 버리는

내가 가지고 있는 동전을 버리는 경우 노력만큼 돈이 안되는 일을 포기하는 것을 의미하고 꿈속에서 큰 액수의 지폐를 버리면 그만큼의 스트레스가 줄어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가방속에 돈

꿈속에서 메고 있던 가방을 열어보니 돈이 가득 채워져 있었다면 현실에서 집을 구입하거나 사업 때문에 필요했던 자금이 생기고 보석이 있었다면 큰 재물이 생긴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남에게 적선

현실뿐만 아니라 꿈속에서도 다른 사람에게 돈을 주는 것은 어려운 일인데 남에게 돈을 준다면 경제적으로 여유가 생기면서 근심과 걱정거리가 사라진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6. 통장에 목돈

꿈에서 통장을 봤더니 큰 액수가 들어있는 경우는 재물이 들어온다고 해석하기 때문에 복권에 당첨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니 소소하게 투기성 상품에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7. 돈을 뺏기는

누군가에게 강압적으로 돈을 빼앗기는 꿈은 좋은 일이 생긴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많은 돈을 가져가야 현실에서 그만큼의 재물이 들어오고 액수가 적다면 걱정거리가 사라집니다.

8. 꿈속 돈 쓰기

음식을 사 먹거나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서 돈을 펑펑 썼다면 자신이 구입한 물건의 가격만큼의 돈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만약 집을 구입했다면 그만큼의 재물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9. 부모가 주는 돈

꿈속에서 부모님이 나에게 돈을 준다면 현실에서 윗사람에게 도움을 받게 되는 일이 생기고 결혼을 한 사람의 경우 시댁이나 처가댁 부모님에게 돈을 받아도 의미는 같습니다.

10. 땅을 돈으로

내가 가지고 있던 땅을 판매해서 현금화 시키는 꿈을 꾸는것은 회사에 취직을 하거나 좋은 부서로 이동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몸이 안좋은 노인 분들은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11. 돈다발 세기

현실에서도 돈을 세는 것만큼 좋은 일은 없을 텐데 꿈속에서 돈을 센다면 그만큼 좋은 일 = 재물이 생긴다는 뜻으로 액수가 많을수록 당신에게 더욱 좋은 일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12. 돈 거절하기

꿈속에서 모르는 사람이 나에게 주는 돈은 걱정이나 근심거리를 의미하기 때문에 내가 거절한 만큼의 돈이나 물건의 가치만큼 근심거리가 없어지거나 이득을 취하게 됩니다.

흉몽

1. 비처럼 내림

현실에서는 하늘에서 갑자기 돈이 뚝! 떨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지만 이런 꿈을 꾼다면 금전적인 손실을 볼 수 있으니 한동안 금전적인 투자는 안 하는 게 좋습니다.

2. 경찰에 쫒김

현실에서 죄를 지었기 때문에 양심의 가책을 느끼고 두려워한다면 불안함이 반영돼서 일반 상가나 은행에서 돈을 훔치다가 경찰에게 발각돼서 도망치는 꿈을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3. 복권과 경마

돈을 날린 경우는 길몽이라고 해석하지만 반대로 돈을 따서 목돈이 생겼다면 다른 사람으로 인해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한동안 일상생활에 문제가 생길지도 모릅니다.

4. 돈을 훔치는

모르는 사람의 돈을 훔쳤다면 현실에서 소액의 돈을 잃어버릴 수 있으며 아는 사람의 돈이라면 나로 인해서 트러블이 생기고 그 사람과 멀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5. 돈 걸고 내기

장기나 바둑, 돈을 걸고 내기를 하는 경우 결과에 상관없이 소송에 휘말려서 돈이나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남에게 피해를 주거나 불법적인 일은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6. 빈 통장 잔고

꿈속에서 통장에 얼마가 들어있는지 봤더니 하나도 없는 경우 큰 손실을 입거나 내가 하고 있는 사업이 몰락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최악의 흉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7. 돈 빌리는 꿈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잘 안되면 부모님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돈을 빌리기 위해서 돌아다니는 꿈을 꾸는데 현재 하는 일이 잘 안 풀리고 막히면서 하고자 했던 일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8. 가족이 내돈을

내가 일을 해서 받은 월급을 꿈속에서 가족이 나눠갖는 모습을 봤다면 가정에 불화가 생기거나 금전적으로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지금까지 저금했던 돈을 써야 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9. 물건을 판매

집에 있는 물건을 남에게 판매하고 돈을 받는 경우 내가 판매한 물건의 가치만큼 돈이 나가거나 손실을 볼만한 일이 생겨서 한동안 스트레스받을 수 있습니다.

10. 돈이 종이로

다른 사람이 나에게 준 돈을 세려고 봤더니 종이로 변한 경우는 매우 안 좋은 흉몽으로 금전적인 손실을 입거나 도움도 안 되고 하기 싫은 일을 명령에 의해 강압적으로 하게 됩니다.

11. 만지기만 함

꿈속에서 돈을 봤지만 줍기는 않고 만지기만 했다면 크지는 않지만 소소하게 금전적 이익을 취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 작은 걱정거리가 생긴다는 의미로 해몽하고 있습니다.

12. 돈을 뿌리는

건물 옥상이나 높은 곳에서 지폐를 뿌리는 꿈은 현실에서도 돈이 날아간다고 해석할 수 있는데 사건에 휘말려 금전적인 손해를 볼 수 있으며 실직해서 일을 구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2. 돈줍는꿈

꿈속에서 나올 수 있는 돈의 종류는 동전이나 지폐뿐만 아니라 오래전에 사용하던 엽전, 그리고 금화가 있으며 가치 있는 재물을 뜻하거나 근심을 나타나는 것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길몽

1 .동전을 줍는 꿈

길을 걷거나 땅을 파서 동전을 줍는 꿈은 큰돈은 아니지만 소소한 재물이 들어온다는 의미로 오래된 엽전이나 금화, 동전에서 빛이 나는 경우는 출세하거나 취직, 승진을 뜻합니다.

2. 지폐를 줍는꿈

지폐를 줍는 꿈은 자신이 다니는 직장이나 사업에서 일이 잘 풀리고 크게 성공한다는 의미로 지폐의 숫자가 많을수록 좋고 신권에 가까울수록 더 좋은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3. 버려진 가방

길에 버려진 가방을 열었더니 돈이 가득해서 주머니에 집어넣었다면 돈을 가지고 싶다는 소망이나 성적인 관심을 뜻하는데 서류 가방이라면 인맥의 도움을 통한 승진을 뜻합니다.

4. 지갑 줍는꿈

지갑을 줍는 꿈은 생각지도 않았던 행운을 뜻하기도 하는데 돈이 가득 들어있는 경우는 현재 내 생활에 만족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하는 일에 불만이 많으면 지갑의 두께도 얇아집니다.

5. 금화를 줍는

땅에 버려진 금화를 주워서 많이 얻게 되었다면 현실에서는 좋은 스승을 만나서 빠르게 성장하거나 승진, 명예, 재물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꿈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6. 땅파서 줍기

연애를 한지 오래됐기 때문에 애정에 목마른 사람들이 꾸는 경우가 많은데 자신이 솔로라면 연인이 생길 수 있으며 커플이라면 결혼 등 조금 더 가까운 사이가 된다는 의미입니다.

7. 가득 쌓인 돈

자루를 가져와서 눈앞에 돈다발이나 동전, 금은보화를 주워 담는 꿈은 자신이 투자한 부동산이나 주식의 가격이 크게 상승해서 큰 이익을 본다는 뜻으로 많이 담을수록 가치가 높아집니다.

흉몽

1. 동전을 줍는꿈

앞서 동전을 줍는 꿈을 길몽이라고 이야기했지만 계절에 따라서 해석이 달라지는데 추운 겨울철에 동전을 주웠다면 불행한 사건이 발생할 수 있으니 언행이나 행동을 조심해야 합니다.

2. 오래된 동전

길을 걷다가 돈을 주웠는데 동전이나 지폐가 오래된 경우 액수만큼 걱정할만한 일이 생기는데 꿈의 내용처럼 건강보다는 금전적인 문제로 머리가 아픈 상황이 발생합니다.

3. 굴러온 동전

동전이 저절로 나에게 굴러온 경우 무시하면 의미가 없지만 주워서 가졌다면 나쁜 소식이 들리거나 사람으로 인해서 정신적으로 피곤한 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합니다.

4. 지저분한 돈

돈은 지저분해도 가치는 변하지 않지만 꿈속에서 더럽거나 찢어지고 구겨진 돈을 주웠다면 내가 하는 일이 잘 안 풀려서 남에게 돈을 빌려달라는 등 아쉬운 소리를 할지도 모릅니다.

5. 계속 돈줍기

꿈속에서 지칠 정도로 돈을 줍거나 잃어버린다면 현실에서 애정결핍을 앓고 있거나 지나치게 쓸모없는 곳에 열정을 쏟아붓고 있는 것은 아닌지 자신을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원래는 돈에 관련된 꿈만 해석하려고 했지만 아쉬움이 남아서 돈을 줍는 내용도 정리해 봤는데 개인적으로 현실에서 사용할 수 없는 돈을줍는 꿈은 안꿧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무쪼록 많은 분들이 현실에서도 큰 돈을 줍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