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 임오일주(壬午日柱) –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임오일주의 12운성은 태(胎), 육친은 정재(正財)에 해당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열심히 노력하며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모습을 보여주지만 그와 동시에 민감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

일간(日干) 임수(壬水)는 아래로 흘러가는 물이고 일지(日支) 오화(午火)는 위로 상승하는 불의 형상으로 음과 양이 교차하기 때문에 바쁘게 움직이는 역마의 성향이 존재한다.

지장간의 병화(편재), 기토(정관), 정화(정재) 구성은 화토가 함께 공존하는 모습으로 원칙을 지키려는 성향이 강해서 감정적인 행동보다는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판단을 하게 된다.

재물을 깔고 있기 때문에 어린 시절부터 부족함이 없으며 정당한 재물을 얻게 되지만 욕심이 많아지면 이기적이고 본인의 양심을 버리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개요

임오일주
임오일주

편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원하지만 검은 말처럼 몸을 가만히 두지 못하고 활동적으로 움직이는 사람이 많은 임오일주는 화려하지 않아도 은은하고 따뜻한 매력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행동이 빠르고 위기 상황에서 대처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대인 관계가 좋고 주변 사람들과 크게 다투는 일이 없지만 비밀이 많고 남을 속이고도 태연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외모가 수려하고 본인을 꾸밀 줄 알기 때문에 풍류를 즐기기도 하는데 특히 남성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과시하고 싶은 마음이 커져서 유혹에 빠지면 모든 재산을 잃기도 한다.

일주 안에 임수를 강하게 받쳐주는 힘이 없기 때문에 신약해지기 쉬운 사주로 수(水), 금(金) 기운이 없다면 주변에 흔들리면서 피곤한 인생을 보낼 수 있으니 신강할수록 좋다.

외모

  • 남자 : 거친 느낌이 들지만 호감형 얼굴
  • 여자 : 기본 이상의 미인이 많은 편이다.

직업

정당한 이익을 위한 정당한 노력으로 뛰어난 성적은 아니지만 평균 이상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은데 인성이 공망이기 때문에 시간이 흐를수록 학문에 대한 관심은 적은 편이다.

일지에 정재를 깔고 있으니 직장에 인연이 있으며 팔자에 목(木)이 있으면 사업을 해도 좋다고 보는데 투기적인 일보다는 안정적인 분야로 진출하는 것이 좋다고 해석한다.

록마동향이기 때문에 심신은 분주해도 안락한 인생을 추구하며 본인의 노력 외에도 횡재수가 생기는 경우가 많으며 계산적인 성향이 강해 인색하다는 평가를 받는 경우가 많다.

사회생활은 잘하는 편이지만 인성이 공망이기 때문에 인복이 없어서 직장에서 진급을 하거나 연봉협상을 하면서 갈등이 생기고 중년 이후에는 재물로 인한 근심이 생길 수 있다.

추천분야 : 경찰, 재무, 금융, 행정, 화학, 요식, 건설, 영업, 유흥

결혼

병자일주, 무자일주와 상극으로 다투게 된다.

정임합의 영향으로 정이 많고 속이 여린 성격으로 태생적으로 미남 미녀가 많지만 본인과 어울리거나 더 멋진 이성을 원하고 본인보다는 타인의 고백으로 연애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어질고 착한 배우자를 만나기 때문에 아내, 남편의 덕을 보는 편이지만 일지가 태지에 놓이면 배우자에게 권위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잔소리가 심해지니 자주 부딪히고 갈등을 겪는다.

도화의 기운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유흥을 즐기고 주변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힘을 가지고 있는데 본인의 생각대로 처신을 잘하지만 제어하지 못하면 주색으로 인한 패가망신이 우려된다.

남자

고정적인 수익이 있는 여자를 좋아하기 때문에 능력 있는 여자를 만나는 경우가 많고 처덕이 상당히 좋은 편인데 편재와 정재 혼합으로 아내 이외의 여자를 만날 수 있다.

때문에 결혼을 하기 전에 아이를 갖거나 배우자가 아닌 다른 사람과 만남을 유지하다가 남몰래 딸을 낳아서 숨겨둘 수 있으니 가정 풍파가 우려된다고 해석하기도 한다.

그래도 부부가 이별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인연이 좋다고 보는데 팔자에 유금을 보면 여자를 많이 거느리며 주색으로 인한 패가망신이나 알코올, 약물중독을 주의해야 한다.

띠 궁합 : 호랑이띠, 토끼띠, 뱀띠, 말띠, 양띠, 개띠, 돼지띠

여자

어느 정도 안정적인 직장을 가지고 있는 남자를 보면 호감을 느끼게 되고 가정적인 남편을 얻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지만 크게 자랑할만한 수준은 아니다.

배우자의 외모는 수려한 편으로 풍류를 즐기는 편이지만 내조를 잘하고 애교가 많기 때문에 사랑을 독차지하는데 신뢰를 보여주지 못하면 남편을 무시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활발한 성향이 강해서 가정보다는 대외활동에 주력하는 경우 경제적인 능력은 있지만 배우자 몰래 본인보다 나이가 어린 남자를 만나거나 남편의 의처증을 심하게 만들 수 있다.

띠 궁합 : 소띠, 범띠, 토끼띠, 뱀띠, 말띠, 양띠, 개띠, 돼지띠

가족

지지 정재는 이치에 맞는 올바른 행동을 의미하니 부모와 큰 갈등 없이 성장한다고 보며 화(火)가 발달하면 부모의 덕이 약해지고 금(金)이 발달하면 부모의 덕을 볼 수 있다.

대체적으로 부친의 인연은 깊지만 모친은 짧은 경우가 많고 겨울 생으로 자오충(子午沖)이 된다면 부친이나 모친의 수명이 줄어들어 단명할 수 있으며 배우자와 해로하기도 어렵다.

남자의 경우 자식을 낳으면 병약하거나 속을 썩이는 경우가 많은데 부부관계가 소홀해지면서 이별할 수 있으니 덕은 없다고 보며 여자는 자식 사랑은 크지만 인연이 약하다고 해석한다.

가족 관련해서 좋게 구성되기 어렵기 때문에 혈육의 덕은 없는 편으로 본다.

유명인

연예인

김건모, 권나라, 린아, 미미, 박효신, 백현, 보나, 박정민, 비키, 서태지, 송승환, 신은경, 임현식, 유민, 윤복희, 아인, 장국영, 정태준, 주원, 정예인, 장원영, 케이윌, 허장강

기타

김기덕(영화 감독), 이영호(프로게이머), 백남준(예술가), 이상, 장 콕토(시인)


돈복이 있다고 말하는 임오일주는 봄, 여름에 태어나면 재물욕이 강해지기 때문에 욕심이 많고 부지런하며 가을, 겨울에 태어나면 다른 사람과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남 미녀에 성격도 좋고 능력도 있지만 쩨쩨한 모습이 흠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다른 사람의 댓글

    • 태그가 꼬여서 그런 것 같습니다 ㅠㅠ 임오일주와 상관이 없습니다.

      덕분에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_ _) 꾸벅!

      응답
      • 사실 경신일주 검색으로 들어온 임오일주거든요…. 경신일주 신자진삼합(식신격?) 남자와 임오일주 인오반합(정재격?) 여자인데요…. 남자는 수가 많고 여자는 화가 많아서 맞는걸로 봐야는지요

        응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