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iso 파일 열기 – 데몬툴즈 구버전 DTLite4413-0173

윈도우10 버전을 사용하는 분들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iso 파일을 사용할 수 있지만 압축 파일로 인식해서 정상적으로 마운트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데몬툴즈 DTLite4413-0173 구버전 다운로드 링크와 iso 파일을 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7버전까지는 CD 스페이스나 데몬툴즈 같은 프로그램이 필요하지만 윈도우8 이상부터는 자체적으로 마운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데몬툴즈 DTLite4413-0173
데몬툴즈 DTLite4413-0173

반디집이나 알집을 설치한 분들은 iso 파일을 압축파일로 인식하기 때문에 파일을 실행할 수 있지만 설치가 아니라 CD 삽입이 필요한 프로그램은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10 iso파일열기
윈도우10 iso파일열기

게임을 하면서 다음 CD를 넣어주세요 같은 메시지가 뜨면 마운트를 인식해야 하는데 iso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탑재를 클릭하면 CD로 인식이 가능합니다.

탑재 메뉴가 안 보이는 분들은 압축 프로그램을 삭제한 다음에 재설치 해보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iso파일열기
윈도우10 iso파일열기

사진과 같이 DVD 드라이브 (D:)에 iso 파일을 인식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 여기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꺼내기(J)를 클릭하면 DVD 드라이브가 사라집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윈도우7 버전까지 iso 파일을 사용하기 위해서 데몬툴즈 같은 프로그램이 필요하지만 윈도우 8 이상부터는 별도의 마운트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