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바탕화면 노트북 메모장 위젯 (달력 프로그램 추천)

윈도우10에는 편의를 위한 다양한 내장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그중 간단한 메모가 가능한 Sticky Notes는 글쓴이가 노트북을 사용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모장 위젯으로 2001년 처음 출시해서 2018년 윈도우10 Redston 5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고 프로그램의 안정성이 높아졌습니다.


Sticky Notes

메모장 위젯
메모장 위젯

시작 버튼의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고 Sticky Notes를 검색하면 스티커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작한 윈도우 내장 프로그램은 한번 실행하고 윈도우 창 + W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불러오기가 가능하고 약 20개 정도의 단축키를 지원하기 때문에 빠른 메모가 필요한 분들에게 적합한 포스트잇 프로그램입니다.

노트북 메모장 추천
노트북 메모장 추천

윈도우 10에서 제공하는 스티커 메모장이 좋은 이유는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고 단순한 디자인에 포스트잇 기능만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자동으로 저장하거나 복구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기본 메모장과는 다르게 Sticky Notes는 자신이 기록한 문서가 자동으로 저장되고 클라우드 동기화 설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설치형 메모장

메모잇, Evernote 같은 설치형 프로그램의 경우 메모장을 항상 위로하는 설정 등 쓸만한 기능이 많지만 프로그램이 무거운 편이기 때문에 단순한 기록을 위해서라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Sticky Notes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메모를 많이 하시는 분들은 직접 사용해 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국내에서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에스 메모는 모바일 프로그램과 연동이 가능하며 캘린더, 화면 캡쳐, 돋보기, 날씨 위젯 같은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무료 버전의 경우 오른쪽 하단에 주기적으로 광고가 뜨기 때문에 삭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신청하면 광고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Microsoft 일정

윈도우10 달력
윈도우10 달력

달력 프로그램은 DesktopCal가 유명하지만 글쓴이는 윈도우 검색창에 일정이라고 치면 나오는 달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구글 캘린더와 공유가 되기 때문에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일정 확인이 가능합니다. 의외로 구글 캘린더와 연동되는 프로그램이 많기 때문에 잘 확인하셔서 사용하시면 조금 더 스마트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설치형 달력

NAVER software. 자료실을 보면 알겠지만 달력 관련 위젯은 위에서 이야기한 DesktopCal를 제외하고 거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금전적인 이익이 안되기 때문인데 마지막 업데이트가 오래된 프로그램은 호환성 문제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여기까지 메모장과 달력 위젯에 대한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다른 사람의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