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애프터 안 하는 남자 – 연락 없는 이유, 여자 선톡

통계적으로 친구, 혹은 업체를 통해서 소개팅을 하고 나서 애프터를 받을 확률은 50% 그리고 3번 만날 수 있는 확률은 30% 수준이라고 한다.

그래서 애프터 신청을 했는데 거절을 하거나 상대방이 아무런 연락이 없어도 내가 매력이 없나? 실망하지 말고 일반적인 상황으로 받아들이면 된다.

여기서 매력은 외적인 부분을 포함해서 재력, 성격 등이 포함되는데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너무 의기소침할 필요는 없다.

이번 시간에는 소개팅을 하고 애프터를 안 하는 남자들의 이유, 여자 쪽에서 선톡을 해도 문제는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1. 안부 문자

소개팅을 마치고 약속 장소에서 헤어지면 기본적으로 집에 잘 들어갔는지, 그리고 만나서 어땠는지에 대한 소감을 말하는 것이 기본 매너다.

다만 다음에 다시 만나자는 애프터 문자로 착각할 수 있으니 정확한 선을 그어서 상대방이 오해하지 않도록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

안부 문자는 소개팅을 주선해 준 친구와 만남을 위해 시간을 내어준 사람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문자가 왔다고 호들갑 떨 필요가 없다.

상대방이 마음에 안 들거나 지나치게 긴장한 경우 주선자에게 연락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2. 애프터

애프터
애프터

일반적으로 소개팅을 마치고 애프터는 남자가 신청하는 경우가 많은데 상대방에게 거절을 당했을 때 정신적인 상처와 부담은 남자가 져야 한다.

그래서 남자가 능력이 많거나 외모가 뛰어난 편이 아니라면 상대 여성이 먼저 연락할 거라는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요즘에는 조금 달라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사회적 통념이 남자가 애프터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여자 입장에서는 선톡을 해도 되는지 고민이 된다.

여성이 남자를 마음에 두는 경우 대부분 첫 소개팅 자리에서 애프터에 대한 암시를 주지만 대부분의 남자들은 이를 인지하지 못한다.

3. 연락 없는 남자

다시 만나고 싶다는 의사 표현, 애프터는 최대한 짧은 시간, 늦어도 3일을 넘기지 않기 때문에 그 이상이라면 포기하는 것이 현명하다.

소개팅 이후 남자가 오랜 시간 연락이 없다면 내가 마음에 안들 가능성이 높으며 안부 문자도 없었다면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2~3일을 넘겨 애프터 신청을 한다면 호감이 없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상황에서 간 보기 식으로 하는 것일 수 있으니 유쾌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처음 보는 여성도 마음에 들면 연락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 남자이기 때문에 연락이 없는 남자와 핑크빛 미래는 꿈꾸기 어렵다.

4. 여자 선톡

용기 있는 남자가 미인을 얻는다는 말이 있지만 요즘은 시대가 달라지면서 용기 있는 여자가 미남을 얻는 경우도 많다.

대부분의 남자들이 외모를 보고 애프터를 신청하지만 여러 번 만나면서 호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여자가 선톡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다만 먼저 연락을 했는데 약속 장소까지 잡는 것은 자존심 상하기 때문에 밥을 산다는 내용과 만날 수 있는 시간만 제공하고 나머지는 남자에게 맡기자.

식사를 대접하고 싶은데 언제쯤 괜찮은지 물어봤더니 나중에 만나자는 식으로 말을 돌린다면 미련 갖지 말고 깔끔하게 포기하자.

5. 삼프터

애프터 이후 서로의 호감을 확인하면 어색한 기류가 흐르기 마련인데 확실히 연인으로 발전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 삼프터를 갖기도 한다.

삼프터 구간은 서로 연애를 하기 전 탐색의 과정으로 더욱 자연스러운 관계를 위해 약간 애매하다 싶으면 사프터까지 가기도 한다.

그리고 이런 만남을 통해서 제대로 호감 표현을 하지 않거나 어색한 관계가 개선되지 않으면 이후 만남이 흐지부지될 가능성이 높다.

애프터가 잡혔다고 모두 그린라이트로 잘 되는 것은 아니며 서로의 감정을 확실히 전달하지 않으면 아쉬운 결말을 맞이한다.


남자가 마음에 든다면 첫 소개팅에 돈을 내지 않고 다음에 볼 때 밥을 산다고 하거나 더치페이를 통해서 애프터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소개팅에서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고 용기를 내서 좋은 관계로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