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편집 무료 프로그램 추천 – 이미지 편집기 사이트 (포토샵 대체)

최근에는 전문가가 아니어도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나 사이트를 이용해서 일반인들도 사진이나 이미지를 멋지게 꾸미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프리웨어, 혹은 해외에서는 비싸게 판매하고 있지만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강력한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편집 프로그램 추천
사진 편집 프로그램 추천

사진 편집 프로그램

  • 포토스케이프
  • 픽픽 (PicPick)
  • PIXLR EDITOR

글쓴이가 직접 사용해보고 편리함과 성능이 검증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작업 환경에 따라서 포토스케이프와 픽픽만 있으면 이미지 편집은 충분할 거라 생각합니다.

포토스케이프 (무료)

이미지 편집기
이미지 편집기

대한민국의 MOOII Tech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모든 버전과 호환이 가능하며 애플의 맥(Mac) 사용자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리눅스에서는 작동이 안 됩니다.

사진 편집 메뉴에서는 이미지의 크기와 밝기, 색상을 조절하거나 역광보정도 제공하고 액자나 말풍선, 모자이크, 텍스트 추가, 복제 도장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글쓴이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일괄 편집으로 여러 장의 이미지 크기를 조절하고 액자를 집어넣거나 똑같은 위치에 워터마크를 빠르게 삽입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화면 캡처 기능은 오류가 많아서 이용하기 꺼려지네요

이어 붙이기로 여러 장의 그림을 한 장으로 만들거나 페이지를 통해 템플릿 한 장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이 여러 장 있다면 GIF 애니메이션으로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PhotoScape 사이트

픽픽 (한국만 무료!)

사진 편집 무료 프로그램
사진 편집 무료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에서 아쉬웠던 스크린샷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PicPick은 평소에 스크린샷을 자주 찍고 수정을 해야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사진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픽픽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제작한 기업 NGWIN이 고마운 이유는 해외에서는 꽤나 비싼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완전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캡쳐 기능은 전체 화면뿐만 아니라 현재 활성화된 창을 따로 지정하는 것이 가능하고 자동 스크롤, 영역 지정, 고정된 사각형, 마음대로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편집을 위한 UI도 깔끔하고 캡쳐한 사진이나 이미지 파일을 불러와서 간단한 그리기와 자르기, 그리고 효과나 필터를 삽입하는 고급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픽픽 다운로드 사이트

PIXLR EDITOR

사진 이미지 편집 사이트
사진 이미지 편집 사이트

웹사이트나 모바일로 사진 편집이 가능한 곳으로 Adobe Flash Player의 지원이 안되기 때문에 새로운 프로그램인 Pixlr X를 단계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입니다.

이미지 정렬, 캠버스 크기 조절, 자르기, 컷 아웃, 그리기, 텍스트 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다고 하니 지켜봐야겠습니다.

전에는 한국어로 번역 기능을 제공했지만 지금은 언어 선택을 영어만 가능하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번역 기능을 활성화하시길 바랍니다.

신버전 : https://pixlr.com/x/

구버전 : https://pixlr.com/editor/

PIXLR 구버전 사용 시 Language(언어) 목록에서 가장 하단에 보이는 한국어 버튼을 누르면 모든 메뉴가 한글로 변경되며 2020년 말 어도비 플래시 서비스가 종료되기 전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