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먹는 꿈 해몽 – 친구들, 가족과 음식을 먹는 꿈 죽은 사람, 연예인과 식사

최근 밥이나 음식을 먹는 꿈을 자주 꾸는데 최근 들어서 건강에 문제가 생기고 일도 잘 안 풀리기 때문에 혹시나 흉몽으로 분류되는 나쁜 꿈은 아닐까 걱정하고 있습니다.

현실에서 밥은 우리가 먹는 주식으로 꿈에서 나오는 경우 개인의 행동이나 생각, 현재 하고 있는 일을 상징하고 있으며 찌개나 밑반찬은 일에 관련된 부수적인 것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음식의 종류나 먹는 사람에 따라서 달라지는 밥 먹는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길몽

밥먹는 꿈 해몽
밥먹는 꿈 해몽

1. 밥을 먹는 꿈

무슨 음식을 함께 먹었는지 기억은 안 나지만 밥을 먹었다면 내가 중심이 되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사업을 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며 금전적으로 여유로운 생활을 하게 됩니다.

맛이 없거나 부족하다고 느꼈다면 반대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2. 고기를 먹는

고기는 재산, 성적인 욕망을 상징하기 때문에 맛있게 조리된 고기를 먹었다면 부부관계가 좋다는 것을 의미하며 동물의 고기가 아니라 사람이었다면 큰돈을 얻게 될 수 있습니다.

3. 유명한 연예인과

꿈속에서 유명한 배우나 가수와 밥을 함께 먹었다면 누군가의 도움으로 새로운 일을 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에 따라서 얻게 되는 금전적인 이익이나 만족감이 높을 것입니다.

4. 친구와 밥먹는

우정이 돈독해진다는 것으로 해석하거나 친구는 실제 인물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이나 직장 동료를 의미하기 때문에 이후 곤란하거나 필요한 상황에서 도움을 받는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죽은 사람과 식사

죽은 사람과 밥 먹는 꿈은 음식을 만든 사람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지는데 함께 먹는 사람이 준비했다면 큰 흉몽이지만 내가 차리거나 미리 차려진 것을 먹었다면 큰 행운이 찾아옵니다.

6. 우유를 마시는 꿈

우유는 어머니의 젖과 비슷한 음식으로 직장이나 재물, 정신적인 자산을 상징하며 꿈에서 우유를 마셨다면 자신이 책임자로 큰돈이 될만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7. 갈증으로 물먹는

술을 많이 마시고 잠을 자면 물먹는 꿈을 꾸기도 하는데 충분히 갈증을 해소했다면 문제가 있었던 일이 해결되면서 금전적인 여유가 생기고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줄어듭니다.

8. 밥을 짓는 내용

쌀을 씻어서 밥을 짓는 꿈은 내가 하는 일이 문제없이 진행되고 만족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쌀의 상태나 쌀을 흘리는 등 주변의 상황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9. 밥솥, 냄비 선물

밥을 해먹을 수 있는 밥솥이나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냄비를 선물로 받는 꿈은 소소하게 금전적인 이득이 생겨서 기분이 좋거나 행운이 생긴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10. 밥그릇이 쌓인

밥그릇은 직장에서 자신의 위치나 사업의 종류를 상징하기 때문에 밥그릇이 많이 쌓여있다면 그만큼 많은 종업원을 관리하는 사업을 관리하게 된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11. 솥에 가득한 밥

가마솥이나 밥통에 밥이 가득한 꿈은 그만큼의 재물을 얻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현재 사업을 하고 있다면 일의 성과가 좋아서 큰 수익을 얻고 금전적인 여유가 생깁니다.

12. 제사 음식 차리기

꿈에서 조상은 주변 사람이나 일거리, 예언 등을 상징하며 음식을 대접했다면 내가 원하는 것을 얻고 문제는 해결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계속 노력하면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습니다.

13. 하얀 쌀밥 대접

자신보다 나이, 직위가 높은 사람에게 쌀밥을 지어서 올리는 꿈은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의미하며 밥을 대접하는 사람의 권위나 명성에 따라서 더 수월하게 일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4. 콩밥을 먹는 꿈

밥에 넣어서 먹는 콩이나 팥, 수수 등은 경사를 의미하기 때문에 남들이 크게 축하해줄 만한 일이 생기거나 축제나 행사에 참가해서 좋은 시간을 보내게 될지도 모릅니다.

15. 냉장고의 음식

꿈에서 냉장고는 일거리나 재물을 쌓아두는 금고로 해석할 수 있으며 안에 있는 음식을 꺼내거나 넣는 행위는 새로운 일을 맡거나 요청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16. 무를 뽑아서 먹는

채소를 먹는 꿈은 큰 의미가 없지만 밭에 심어져 있는 무를 뽑거나 먹는 꿈은 능력을 인정받아서 초고속 승진을 하거나 사업이 번창해서 사람들을 부리고 출세한다는 것을 상징합니다.

17. 가지를 먹는 꿈

여성의 꿈에 나오는 당근이나 오이, 가지, 아스파라거스 등의 채소는 남성의 성기를 상징하는데 그중 가지를 먹거나 뽑는 꿈은 일이나 투자로 재물운이 상승하는 것으로 봅니다.

18. 스프를 마시는

음식을 씹지 않고 마시는 형태의 꿈은 대부분 불행을 암시지만 스프를 수저로 떠서 마시는 꿈은 결혼 생활이 행복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차갑게 식었다면 이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19. 임산부와 밥먹기

꿈에서 임산부를 보는 것은 대부분 재물, 건강 운이 좋아진다는 것으로 해석하며 함께 식사를 했다면 사업에 필요한 돈을 마련하거나 잘 풀려서 성과를 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흉몽

1. 탄밥을 먹는 꿈

피부질환 등 건강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이미 생겼을지 모르기 때문에 몸 관리에 신경 쓰고 거부감이 들거나 맛없게 먹었다면 금전적인 손해를 보거나 경제적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반찬만 있는 꿈

밥은 자신의 본업을 뜻하며 국이나 반찬은 부수적인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영양 가치 없는 일 때문에 내가 해야 하는 일을 못하고 성과를 거두지 못하는 상황을 암시합니다.

3. 가족과 외식하는

집에서 식구들과 밥을먹는 꿈은 큰 의미가 없지만 식당에서 외식하는 꿈은 식중독이나 유행성 질환을 경고하는 꿈이기 때문에 단체로 병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4. 억지로 먹는 꿈

배가 고프지 않거나 음식이 맛없지만 억지로 먹는 꿈은 언행을 조심하라는 것으로 해석하기 때문에 말실수로 곤란한 상황에 빠지거나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입조심해야 합니다.

5. 생쌀을 씹어먹는

생쌀을 조리하지 않고 씹어먹는 꿈은 일을 제대로 마무리하지 않아서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공사 현장을 담당하고 있다면 인명 피해가 나는 사고가 생길 수 있습니다.

6. 밥의 색깔에 따라

꿈에서 쌀밥을 먹고 있는데 빨간색으로 물들었다면 소화기관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노란색은 간에 관련된 질환, 파란색은 우울증 같은 정신병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7. 잡곡밥을 먹는 꿈

현실에서는 건강을 위해서 다양한 곡류를 섞은 잡곡밥을 먹는 게 좋지만 꿈에서는 여러 가지 문제가 복잡하게 얽혀서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이 생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8. 잡곡밥 대접하기

윗사람에게 식사를 대접하는 꿈은 좋은 길몽으로 해석하지만 흰쌀밥이 아니라 잡곡이나 보리를 섞어서 지었다면 자신이 바랬던 일을 이루지 못해서 낙담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9. 경찰과 밥을 먹는

꿈에서 경찰관은 문제가 생기거나 해결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함께 밥을 먹었다면 현재 심리적으로 불안감을 느끼는 상황이거나 실제로 경찰서에 방문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10. 미역국 마시는 꿈

아이를 낳은 여성이 산후조리를 위해서 먹는 음식으로 엄마와 아이가 떨어지는 것을 뜻하기 때문에 미역국을 먹는 꿈은 시험에 떨어지는 것을 암시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11. 고기에 뼈만 가득

닭 다리나 갈비를 먹고 있는데 살이 얼마 없어서 뼈만 있다는 기분이 들었다면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의 실속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돈이 안돼서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12. 고기를 먹지 못한

눈앞에 있는 고기를 먹지 못하고 잠에서 깼다면 성적인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은데 부부관계에 문제가 있어서 불만이거나 성적인 능력에 자신이 없어서 꺼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13. 날계란을 먹는 꿈

조류의 알은 시작, 행운을 뜻하기 때문에 태몽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은데 깨진 날계란이나 상한 달걀을 먹는 꿈은 가까운 사람의 배신이나 방해로 일이나 기회가 좌절됨을 뜻합니다.

14. 커피를 마시는

커피 한 잔의 여유라는 말이 있지만 꿈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은 손해를 보거나 좌절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쓴맛을 강하게 느꼈다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지도 모릅니다.

15. 젓가락이 한쪽만

수저가 없어서 국물을 못 먹거나 젓가락 한쪽이 없어 음식을 못 집는 꿈은 금전적인 여유가 없기 때문에 가족의 불화나 배우자와 이혼할 위기가 온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16. 밥그릇을 선물로

밥을 해먹을 수 있는 솥이나 냄비를 선물로 받는 것은 길몽으로 해석하지만 밥그릇이나 주전자 등을 선물 받거나 사는 꿈은 금전적인 피해를 입거나 생활이 어려워지는 징조로 봅니다.

17. 그릇이 깨지는

컵이나 그릇 등 유리나 도자기가 깨지는 것은 건강의 문제나 이별을 뜻하기 때문에 사업에 문제가 생겨서 큰 손실을 입거나 가정불화 때문에 갈등이 심해지고 사이가 나빠질 수 있습니다.

18. 밥통에 밥이 없는

꿈에서 배가 고파서 밥솥을 열었더니 밥이 하나도 없다면 현실에서는 일거리(본업)가 없어진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사업이 망하거나 직장에서 퇴직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19. 음식이 별로 없는

식사를 하면서 밥그릇을 봤더니 밥이 하나도 없거나 조금밖에 없고 반찬도 부족하다면 형편이 어려워진다는 것을 의미하며 한동안 금전적으로 쪼들리는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20. 밥을 얻어오는

집에 밥이 없어서 주변 이웃에게 밥을 얻어오는 꿈은 현실에서 크게 힘을 들이지 않고 재물을 얻는다는 내용으로 액수는 크지 않지만 복권에 당첨되거나 돈을 줍게될 수 있습니다.

21. 짠 음식을 해먹는

꿈에서 음식을 만들었더니 짠맛을 느꼈다면 실수에 대한 후회를 하거나 신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누군가 짝사랑을 하는 사람의 마음이 표출되는 것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22. 밥그릇이 지저분

음식을 담고 있는 그릇에 녹이 생기거나 지저분했다면 게으른 성격 때문에 일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거나 건강의 문제가 있다는 것으로 풀이하지만 깨끗하게 씻었다면 길몽으로 해석합니다.

23. 밥상에 파란색 똥

파란색 대변은 일반적인 꿈에서도 보기 어렵지만 돈을 빌려 간 사람의 신변에 문제가 생겨서 받지 못하는 일이 생기거나 심한 굴욕감을 느끼는 일이 생기기 전에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24. 파리가 꼬이는 꿈

벌레를 보는 꿈은 현재 불쾌한 감정을 느끼거나 신경 쓰는 문제가 있다는 것을 나타내며 음식에 파리가 꼬이는 꿈은 질병에 걸리거나 다른 사람의 모함으로 손해를 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25. 부부가 외식하는

일반적으로 부부가 함께 외출하는 꿈은 흉몽으로 해석하는데 고급스러운 음식점에서 즐거워 했다면 두 사람의 사이가 파국으로 이르거나 상대방에게 사고가 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26. 불량배와 식사

걱정거리가 많은 경우 깡패나 양아치가 나오는 꿈을 자주 꾸는데 그들과 식사를 하고 돌아다닌 꿈은 강한 남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 또는 성적인 관심을 표출하는 것으로 봅니다.

27. 밥통에 다른 음식

밥통을 열었더니 밥이 아니라 다른 음식이 들어있었다면 내가 하고 있는 본업이 아니라 새로운 일을 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 결과는 현실에서의 노력이 결정할 부분입니다.

28. 식초를 먹는

시큼한 식초의 맛을 보는 꿈은 현실에서 지나치게 보수적이거나 틀에 박힌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주변 사람에게 비난을 받지 않으려면 사고방식을 고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29. 영적인 존재에게

신, 용왕, 신령 등 영적인 존재에게 음식을 얻어먹는 꿈은 불행이 생기는 흉몽으로 해석하지만 근사하게 차려진 잔칫상을 대접받았다면 사업이 잘 진행되고 좋은 결과를 얻게 됩니다.

30. 햄이나 소시지

꿈에서 햄이나 소시지는 남자의 성기를 상징하는 음식으로 여성의 경우 육체적인 관계에 대한 관심이나 욕망이 크지만 해소하지 못하는 상황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31. 비빔밥 먹는 꿈

현실에서 밥에 여러가지 나물이나 식재료를 넣고 비벼 먹으면 맛있지만 꿈에서는 식중독 등의 바이러스로 인해서 배탈에 걸리거나 몸이 축나서 병에 걸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음식을 먹는 꿈 해몽은 종류나 상황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지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아서 그나마 대중적인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글쓴이의 경우 최근들어 밥먹는 꿈을 자주 꾸는데 하고있는 일이나 건강에 문제가 생기고 있기 때문에 해몽처럼 좋은 일이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