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당하는 남자, 여자 – 밀당 스킬 예시 / 연락 끊기 효과 있을까?

밀고 당기기의 줄임말 [밀당]은 연애를 하거나 썸을 타는 과정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벌이는 치열한 심리전을 의미한다.

이렇게 설명하면 밀당을 나쁜 것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적당한 밀당은 서로 애정을 주고받으면서 즐기는 긴장의 끈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사람들은 밀당을 통해서 애정을 확인하고 자신의 가치를 지킨다고 생각하지만 반대로 왜 간을 보는 건지 모르겠다는 의견도 있다.

밀당은 연애 경험이 적거나 말주변이 없는 사람들이 하기 어려운 스킬로 잘못하면 좋아하는 사람의 마음을 떠나가게 만들기 때문이다.

이번 시간에는 밀당의 기술을 예시로 들어보고,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연락 끊기가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이유

일부 학자들은 생물학적인 이유로 남자보다 여자가 밀당을 더 많이 한다고 하는데 동물의 번식기를 보면 이해할 수 있다.

신체 구조상 수컷은 번식기에 활발하게 암컷을 찾아다니며 구애를 하지만 암컷은 한 번의 임신만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신중해진다.

그래서 근처에 수컷이 있어도 더 멋진 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밀고 당기는 관계를 유지하다가 나중에 최선의 선택을 한다.

반면 대부분의 수컷들은 암컷이 구애를 받아주면 교미를 끝내고 다른 암컷을 찾아 떠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밀당이 심하지 않은 편이다.

그래서 생물학적인 관점에서 접근하면 밀당하는 여자는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지만 밀당하는 남자는 찌질하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다.

2. 이유

여자가 밀당을 하는 이유는 대부분 상대를 떠보기 위한 것으로 정말 나를 좋아하나? 혹시 나만 설레발치는 것은 아닌가 확인하기 위해서다.

즉 남자를 아무리 좋아해도 쉬운 여자가 아니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고 싶기 때문인데 자신을 보호하려는 방어기제로 해석이 가능하다.

실제 남자에게 잘해주기만 하는 여자는 금방 질리고 이용만 당할 수 있으니 적당히 선을 긋는 모습을 통해서 자신의 가치를 높인다고 생각할 수 있다.

반면 남성의 밀당은 대부분 사귀기 전에 이루어지는데 우위를 점하기보다는 여성이 마음을 열어주길 원하는 경우가 많다.

그중에 가장 유명한 밀당 방법은 갑자기 연락을 끊는 것으로 여자에게 궁금증을 유발하고 먼저 연락을 해달라는 무언의 신호를 보낸다.

남자는 연에 초반 마음에 드는 이성과 진도를 나가기 위해서 본인은 소극적으로 밀당을 하면서 여자의 밀당은 너그럽게 받아들여주는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30대 이상부터는 남자의 경제력이 높아지고 성욕이 줄어들기 때문에 본인은 밀당을 하면서 여성의 밀당을 싫어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3. 예시

밀당
밀당

1. 화를 낸다.

무언가 기분이 나쁘거나 화난 상태인데 괜찮다고 말하면서 상대방을 불편하게 만들더니 나중에 달래주면 이유를 말하거나 금방 풀어진다.

2. 약속 미루기

썸을 타는 과정에서 함께 영화를 보거나 음식점을 가자고 했는데 처음에는 거절하더니 다른 날에 시간이 된다며 그날 약속을 잡자고 말한다.

3. 연락 안하기

아침, 저녁 항상 먼저 연락을 해서 안부를 물어보다가 갑자기 하루 종일 연락을 하지 않으면서 상대방이 먼저 연락을 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4. 무관심

매번 먼저 상대방의 기분을 좋게 하려고 노력했던 사람이라면 너무 끌려다닌다고 생각해서 무관심으로 대응하며 반대의 상황을 만들려고 한다.

5. 양보 안하기

서로 사랑하는 사이라면 희생을 감수해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가끔은 상대방을 위해서 양보를 하지 않고 본인 위주로 행동하는 모습을 보인다.

6. 아쉽지 않아

상대방이 나에 대한 관심이 적어지거나 내가 더 좋아하는 것 같을 때 주변에 여자친구가 많거나 너 없이도 괜찮다는 듯한 뉘앙스를 풍긴다.

7. 느리게 답장

상대방에게 온 문자나 카톡을 보고도 바로 답장하지 않고 어느 정도 기다렸다 하는 스킬로 너무 늦으면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8. 칭찬 해주기

썸 타는 이성과 적당히 가까워졌을 때 사귀는 사람은 좋겠다고 말하는 등 내가 아닌 다른 사람과 연인이 되는 상황을 가정하며 마음을 떠본다.

9. 다른 모습

전화를 하거나 카톡을 할 때는 한 박자 느리고 반응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실제로 만나면 대화에 집중하고 잘하려는 모습을 보인다.

10. 안 좋아해

상대방이 나에 대한 호감을 보이면 안 좋아하는 척하면서 애를 태우는 사람들이 있는데 대부분 여자가 쓰지만 남자도 이런 식의 밀당을 한다.

4. 부작용

밀당의 기술은 상대방과 썸 이상의 단계에 오르거나 연인 사이에서 할만한 기술로 서로의 마음이 확인이 안되거나 애매한 상황에서는 역효과를 불러온다.

기본적으로 상대방의 마음을 흔드는 것이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서 귀찮게 생각하거나 기분이 상해서 등을 돌려버릴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밀당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 이해하지 못하고 상대방에게 상처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비판하는 사람들이 많다.

성격적으로 밀당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진지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좋아하는 사람을 속이는 거짓말 정도로 치부하기 때문에 오해가 생길 수 있다.

그래서 상대방이 좋은데 밀당을 한다며 억지로 밀어내다가 사이가 틀어지는 경우도 있고 정말 싫어하는 사람이 밀당을 한다고 생각하는 웃픈 경우도 발생한다.

가끔은 어장관리를 밀당으로 생각하다가 상처받는 일들도 있으니 누군가를 일부러 밀어내고 당기는 행위는 그렇게 유쾌한 일이 아닐지도 모른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