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통보한 남자 후폭풍 – 후회하는 5가지 과정

0
767

대부분의 커플은 이별을 한다. 이들이 헤어지는 이유는 다양한데 대부분 권태기를 이겨내지 못하거나 상대방과 결혼까지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헤어지자는 말은 남자와 여자 둘 중에 한 명이 하게 되는데 남자가 먼저 이별을 통보하면 어떤 상황이 펼쳐질까?

그전에 사귀던 여자친구보다 더 나은 사람을 만나면 이별한 다음 크게 후회는 없을지도 모르지만 대부분 후폭풍으로 괴로운 시간을 보낸다.

특히 오랜 시간 여자친구를 사귀지 못하거나 정말 좋은 사람을 놓쳤다면 오랜 시간 괴로워하면서 후회를 할지도 모른다.

이번 시간에는 이별 통보한 남자의 후폭풍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자.

1. 원인

남자가 이별을 말할 때는 이미 많은 시간 고민하고 결심한 것이기 때문에 마음을 돌리기 어렵고 남자 역시 초반에는 별다른 감정을 느끼지 않는다.

주말에 푹 쉴 수 있다는 편안함, 친구들과 함께 놀 수 있다는 즐거움, 그리고 더 좋은 사람을 만날 거라는 설렘이 존재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무의식 속에 남겨져 있던 감정이 하나 둘 밖으로 나오기 시작하면 천천히 감정 변화가 생기고 시간이 지날수록 큰 고통을 느끼게 된다.

크게 싸운 다음에 헤어지는 경우 특히 더 심해지는데 이성을 되찾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면 고맙고 미안한 일들이 생각나기 때문이다.

이런 생각들은 상대방이 매력적이고 나에게 과분하다는 생각이 들수록 강해지며 한동안 자신이 헤어지자고 말했다는 것을 되돌리고 싶어 한다.

2. 새로운 이성

아침이나 저녁에 연락을 하고 가끔 여행을 떠나는 것이 사귈 때는 귀찮게 느껴지지만 헤어지고 나면 매우 허전한 감정을 느낀다.

능력이 좋거나 이성이 많아서 금방 이 부족함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면 계속 신경이 쓰이고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이 생긴다.

특히 육체적인 본능을 해소하지 못하는 경우 후폭풍은 더욱 강해지기 때문에 정신적, 육체적인 외로움 때문에 다시 연락할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술을 마시고 감정이 격해져 헤어진 여자친구에게 문자나 연락을 하며 울거나 살고 있는 집 근처에 가서 추한 꼴을 보이기도 한다.

남자가 이별 후폭풍을 크게 느끼는 이유는, 새로운 이성을 만나지 못하거나 만났다고 하더라도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라고 말할 수 있다.

3. 외로움

애정결핍을 가지고 있는 성격이라면 누군가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고 싶은 마음 때문에 이별 후폭풍을 겪으며 오랜 시간 괴로워할지도 모른다.

외로움을 많이 타는 사람들은 상대방이 나에게 소홀하거나 관심이 줄어들었다는 생각이 들면 헤어지자고 말하면서 충격 요법을 사용한다.

하지만 상대방이 받아주지 않고 이별을 받아들인다면 본인이 생각한 결말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면서 후회를 하고 힘든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성격이 우유부단하고 상대방에게 의지를 많이 했던 사람이 먼저 이별을 통보하면 후폭풍으로 오랜 시간 괴로워하는 경우가 많다.

다만 외로움을 많이 타는 사람은 옆에 이성이 있어야 안정감을 갖는 경우가 많으니 이별 후폭풍은 다른 사람을 만나서 짧게 지나갈 가능성이 높다.

4. 취미 생활

평소에 별다른 여가활동을 즐기지 않고 회사와 집을 반복하거나 지루한 일상을 보내던 사람들은 여자친구와 헤어지고 편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남는 시간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별다른 취미생활이 없는 사람은 오랜 시간 이별 후폭풍을 겪게 된다.

이별 후폭풍을 이겨내기 위해서 여행을 가거나 평소에 하지 않았던 취미생활에 관심을 갖기도 하는데 오히려 역효과가 나기도 한다.

전에 사귀던 사람과 진작에 이런 것도 즐겨볼걸, 미안함 마음이 들기 때문에 여가생활을 즐기면서도 눈물을 흘릴지도 모른다.

글쓴이의 경우도 여행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었는데 일출을 보러 가서 주변 커플들의 다정한 모습을 보며 눈물을 훔쳤던 기억이 떠오른다.

5. 기억들

헤어지기 전에 아무리 감정이 상하고 심하게 싸웠던 커플이라고 하더라도 좋았던 기억은 존재하기 때문에 추억을 떠올리며 후폭풍을 맞이한다.

동물원에 놀러 가서 손수 만든 도시락을 먹었던 기억, 사귀자고 고백했던 순간, 처음 싸우고 울렸던 곳 추억의 장소를 자주 마주칠수록 더욱 커진다.

그리고 이런 기억들은 상대가 정말 최악의 성격이 아니었다면 추억 보정의 힘으로 더욱 행복하고 애틋한 기억으로 남아있게 된다.

이렇게 추억들 때문에 후폭풍을 겪는 사람들은 기억이 점점 흐려지고 상대방의 얼굴이 선명하게 떠오르지 않는 시점부터 좋아진다.

머릿속에서 꺼낼 수 있는 기억이 많을수록 괴롭지만 뭐든지 여러 번 반복하다 보면 질리게 되고 시간이 지나면 잊히기 마련이다.

6. 후회

최선을 다해서 사랑하고 노력했던 사람은 상대방과 헤어지면 처음에는 슬플 수 있지만 오히려 나중에는 후폭풍이 찾아오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대부분 상대방에 대한 미안한 기억, 후회할 만한 일들이 많았던 사람들이 헤어지고 나서야 미안함을 느끼고 이별 후폭풍으로 괴로워한다.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런 것들도 했으면 좋았을 텐데 연애가 미숙한 사람일수록 후회할 일을 많이 만들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그래서 상대방에게 성격을맞추기 보다는 자신의 자존심을 세웠던 사람들, 무언가 최선을 다하지 못했다는 미안함이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다.

이렇게 가슴 아파 하는 사람들이 안타까운 이유는 상대방을 정말 좋아했기 때문에 후폭풍을 느끼고 이 감정은 상당히 오래간다는 점이다.


많은 남자들은 여자친구와 헤어진 다음에야 이건 싫어했겠구나, 이건 좋아했을 텐데 미련이 남을수록 후폭풍은 더욱 강해지고 오래갈지도 모릅니다.

이런 감정을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은 좋은 여자를 만나서 똑같은 실수를 하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새로운 인연을 통해서 아픔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다만 고통을 이겨내기 위해 누군가를 사귄다면 나뿐만 아니라 상대방에게 큰 상처를 입힐 수 있으니 필요로 인한 인연은 만들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