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관심이 없다는 8가지 증거 – 호감 없을 때 선 긋는 행동

0
19350

남자가 이성으로 호감을 느끼지 않고 친구로 좋아하고 있지만 가끔 그린라이트로 오해를 해서 고백했다가 마음에 상처를 입는 여성분들이 계신다.

실제로 많은 남자들이 주변에 있는 여자들에게 잘해주기 때문에 오해를 받기도 하는데 매너 있는 행동일 뿐 관심이 없다는 증거를 찾을 수 있다.

보수적인 남자들도 가벼운 스킨십은 친구로서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호감을 표현하는 것 역시 장난으로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에 구분을 해야 한다.

그렇다면 남자가 호감 없을 때 선 긋는 행동에는 무엇이 있을까? 이번 시간에는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이 없다는 증거를 알아보도록 하자.

1. 먼저 연락하지 않음

남자가 이성에게 호감을 느끼면 궁금한 게 많아서 수시로 지금 뭐 하는지 물어보기 때문에 이런 연락이 없다면 나에게 관심이 없다고 보면 된다.

그래서 심심할 때를 제외하고 먼저 만나자고 하거나 선톡을 하지 않는다면 나에게 여자로서의 감정을 느끼지 못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평소에 대화가 잘 통하고 이야기를 오래 이어가도 내가 먼저 연락을 하는 경우가 많고, 묻는 말에만 대답하면 관심이 없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현재만 생각하지 않고 과거에 나눈 대화를 읽었을 때 상대방이 대화를 주도하지 않는 흐름이라면 연인 관계로 발전을 기대하기 어렵다.

2. 변화를 알지 못한다.

눈썰미가 좋고 섬세한 남자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남자들은 자신이 관심 없는 이성뿐만 아니라 주변의 변화를 잘 알아차리지 못한다.

심지어 안경을 끼거나 치아 교정기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가 인지해서 상대방을 당황스럽고 섭섭하게 만들기도 한다.

때문에 장발에서 단발로 머리를 자르는 등 큰 변화가 생겼을 때 물어보면 평소 남자가 나에게 관심을 갖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호감을 느끼고 있다면 한 번에 알아차리거나 변화를 찾기 위해서 고민할 것이고 관심이 없으면 퉁명스럽게 대답할 것이다.

3. 쑥스러움이 없다.

여자도 마찬가지겠지만 호감 있는 사람이 눈을 빤히 쳐다보며 아이컨텍을 하면 부끄러워서 고개를 돌리거나 눈망울이 반짝반짝 빛난다.

하지만 이성으로서의 감정이 없으면 눈을 피하면서 설레거나 부끄러운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장난스러운 표정으로 나를 바라볼지도 모른다.

갑자기 손을 잡거나 스킨십을 해도 놀라고 좋아하기보다는 무덤덤한 반응을 보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쉽게 나에게 관심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나를 편하게 해주고 챙겨주지만 이성 간에 느낄 수 있는 설레는 쑥스러움이 없다면 나에게 관심이 없다는 증거로 볼 수 있다.

4. 잘 기억하지 못함

다른 사람이 했던 사소한 말과 행동까지 기억하는 성격도 있기 때문에 애매할 수 있지만 대부분 관심이 없는 사람과 있었던 일은 잘 기억하지 못한다.

좋아하는 이성의 생일을 알게 되면 잊어버리지 않게 노력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생일이 몇달인 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때 너도 있었어? 니가 정말 그랬다고?처럼 내가 함께 있었던 상황이나 말을 기억하지 못한다면 호감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다.

첫눈에 반한다는 말처럼 초반 기억이 강렬하게 남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처음 만남을 자세하게 기억한다면 연인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5. 리액션이 적다.

남자는 호감을 느끼는 여자가 재미없는 개그를 해도 해맑게 웃으면서 반응을 하지만 관심 없는 여자가 하면 영혼 없는 리액션을 보여준다.

그래서 내 말에 경청하는 모습, 그리고 어떤 리액션을 보이는지에 따라서 상대가 호감을 가지고 있는지 판별할 수 있다.

길을 걷다가 넘어지거나 감기에 걸려서 기침을 하는 경우 무뜩뜩한 남자들도 눈에 보일 정도로 놀라는 모습을 보여주며 챙겨준다.

대화를 하면서 맞아맞아! 수긍하고 경청하기보다는 무난하고 매끄럽게 이어진다면 연인 보다 대화가 잘 통하는 친구일 가능성이 높다.

6. 돈을 아끼는 모습

대부분의 남자들은 자존심 때문에 여자친구뿐만 아니라 호감을 가지고 있는 이성보다 돈을 더 쓰려고 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성으로서의 호감이 없어도 어느 정도 금전적인 부담을 하려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여기에서 헷갈리는 여성분들이 계실 거라 생각한다.

그래서 맛있는 음식은 자주 사주지만 따로 선물을 주는 일이 없다면 나에게 호감이 없다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나와 만나면서 무조건 더치페이를 하고 오히려 얻어먹으려는 모습을 보인다면 연인이 될 가능성은 0%에 가까우니 괜히 마음 주지 말자.

7. 시간이 없다.

관심 없는 남자
관심 없는 남자

친구가 술을 사준다고 해도 호감있는 여자가 부르면 그곳으로 달려가는게 남자이기 때문에 나에게 시간을 할해하지 못한다면 문제가 있다.

무뜩뜩한 남자들도 썸타는 기간이나 연애 초기에는 대부분의 시간을 썸녀에게 집중하기 때문에 약속을 잡기 어렵다면 관심이 없다는 것으로 본다.

함께 밥을 먹자고 했더니 친구들이랑 먹어야 한다고 거절한다면 나를 이성이 아닌 완벽한 친구로 생각한다고 보면 된다.

약속을 잡기 어려운 남자는 땡이다, 니가 부르면 없는 시간도 만든다는 마인드가 돼야만 나에게 이성적으로 관심을 가진다고 볼 수 있다.

8. 나를 위해 배려

성격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지만 누군가를 좋아하면 생대방을 위하는 마음이 커지기 때문에 개인의 주장이 약해지고 배려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래서 상대방이 나에게 선택권을 주는 경우 호감이 있다고 볼 수 있지만 단순하게 귀찮아서 미루는 것일지도 모른다.

음식점에 갔을 때 아무거나 시키라는 남자들을 볼 수 있는데 답변이 애매해서 짜증 날 수 있지만 너 먹고 싶은 음식 주문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남자는 회를 싫어하는데 여자가 회를 좋아하는 경우 관심이 없으면 회 말고 다른 것을 먹자고 하지만 관심이 있으면 회를 먹는다.


본의아니게 어장관리를 하는 남자들이 많은데 확실하게 선을 긋는 것이 좋지만 상대방의 마음을 모르거나 마음이 약해서 애매한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성으로서의 감정이 없는데 너무 들이대면 남자친구를 사귀라고 하거나 혹시나 고백하지 말라는 등의 반응을 보일지도 모릅니다.

아무쪼록 이 글을 보시는 많은 분들이 나를 좋아해 주는 멋진 남자를 만나서 행복한 연애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