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 마스크 순서 – 마스크 팩 후 세안, 세수해도 될까?

평소 피부관리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한 번쯤 마스크팩을 구입해서 사용한 적이 있을 텐데 따로 팩을 붙이는 방법과 순서가 있는지 궁금할 때가 있다.

그리고 팩을 붙이는 시간은 어느 정도가 적당한지, 하고 난 다음에 세수를 하거나 로션, 스킨을 발라도 상관이 없는 것인지 생각을 하게 된다.

마스크팩은 일시적으로 피부 결을 좋게 만들어 줄 뿐 장기적인 효과는 없지만 냉장고에 넣어놓고 시원하게 붙인 다음에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도 많다.

이번 시간에는 마스크팩을 제대로 사용하려는 분들을 위해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순서와 팩하고 난 이후 세안을 해도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1. 준비 단계

마스크 팩
마스크 팩

1. 노폐물 제거

세수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마스크팩을 하면 더러운 노폐물과 세균에 의해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세안을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영양분을 공급하는 마스크팩을 하는 경우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면 흡수율이 더 높아지기 때문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2. 피부 정돈

팩을 붙이기 전에 피부를 정화시키기 위해서 사용하는 토너로 피부 결을 정돈시킨 다음에 마스크팩을 붙이면 더욱 좋다고 한다.

여기서 토너가 아닌 스킨, 로션을 바르는 것은 마스크팩의 효율을 떨어트리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으며 유분이 적고 수분이 많은 제품을 추천한다.

3. 아이 크림

대부분의 시트 마스크는 눈가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붙이기 때문에 눈 아래쪽이 건조하여 주름이 생길 수 있으므로 아이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

아이크림이 없는 분들은 팩에 묻어있는 에센스를 눈가에 바르거나 포장지 안에 남아있는 에센스를 충분히 묻혀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

2. 팩 붙이기

1. 코를 기준으로 해서 마스크를 얼굴에 얹는다.

2. 콧등을 잡고 코 주변의 시트를 밀착시킨다.

3. 턱 부분에 있는 시트를 아래로 당기며 붙인다.

4. 턱에서 부터 볼까지 올라오며 시트를 밀착

5. 광대 부분은 코 부근을 잡고 시트를 당겨 붙인다.

6. 이마 부근에 시트를 손으로 살짝씩 밀면서 밀착

7. 전체적으로 들뜬 부분을 누르고 펴준다.

들뜨는 부분이 많이 생기는 분들은 천장을 보고 누운 자세로 하는 것이 좋으며 시트를 반만 펼쳐서 눈에 맞추고 나머지를 밀착시키는 방법도 괜찮다.

3. 마무리

마스크팩을 오래 붙이면 좋다고 생각해서 그대로 수면을 취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오히려 수분을 빼앗아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주름이 생길 수 있다.

1. 포장지에 남아있는 에센스는 목이나 팔에 바른다.

2. 얼굴에 붙인 마스크팩은 20분 이내로 제거한다.

3. 팩을 제거하기 전에 손가락으로 두드려 흡수시킨다.

4. 팩을 제거한 다음에는 손으로 문질러 흡수시킨다.

5. 미온수로 세안하고 스킨, 로션, 수분크림 등을 바른다.

수분 보충을 위한 팩을 하고 끈적거리지 않는다면 세안을 하지 않아도 상관없으며 화장을 하는 경우 적어도 1시간 이후에 하는 것이 좋다.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아무리 비싼 팩을 사용해도 피부에 직접적으로 영양공급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도움이 안 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그래서 가격이 비싸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며, 단기적인 효과는 영양공급보다는 수분 보충 제품의 만족도가 더 높은 편입니다.

비싼 마스크 팩을 가끔 사용하는 것보다 저렴하고 내 피부에 맞는 가성비 제품을 자주 사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