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 쉐이퍼 엘더 아이템 차이점 (접두어, 접미어 설명)

패스 오브 엑자일을 어느 정도 플레이하고 지도의 80% 이상을 점령하신 분들은 그동안 모아온 재화를 가지고 고유템에서 하나 둘 희귀템으로 변경하고 스펙을 올려야 한다.

여기서 아이템 주변에 우주 배경이 있거나 특이한 촉수가 있는 장비가 있는데 엘더 가시 장갑이나 뼈 투구의 경우는 아무런 옵션이 없어도 수십 엑잘을 호가한다.

바로 쉐이퍼와 엘더 두 장비에는 특유의 보조 스킬이 붙기 때문이다.

엘더, 쉐이퍼

쉐이퍼 엘더 아이템 차이점
쉐이퍼 엘더 아이템 차이점

왼쪽의 촉수 모양이 엘더, 오른쪽 우주 배경이 쉐이퍼 아이템이다.

패스 오브 엑자일 경매장 필터를 통해서 아이템 레벨을 설정할 수 있는데 최소 83 정도로 설정해 놓고 쉐이퍼 아이템, 엘더 아이템 필터 기능을 활용하면 해당 장비만 검색할 수 있다.

어떤 옵션이 좋은지 모르는 분들은 가격 내림차순으로 보면 비싼 장비의 특징을 확인할 수 있고 오브를 통해서 옵션 재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베이스 아이템도 가격이 상당히 비싸다.

장비 구입 요령

쉐이퍼나 엘더 아이템을 구입하기 위해서 알아야 할 부분이 있다.

접두어, 접미어 설명
접두어, 접미어 설명

글쓴이는 현재 엘리 골렘을 플레이하고 있는데 소환수의 피해 20% 증가 고유 속성이 있는 뼈 투구를 구입하지 않았다. 가격도 너무 비싸고 글쓴이의 투구에 있는 소환수는 딜러보다는 캐릭터를 보조하거나 몸빵에 더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감사하게 엑잘로 능력치 요구사항 감소가 붙어줘서 다시 작업 중이다.

1. 일반 희귀 아이템에는 장착된 젬에 20레벨 소환수 피해와 생명력 보조 효과 옵션이 붙지 않는다. 이 옵션은 20레벨 젬을 착용한 것과 마찬가지로 6개의 젬을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2. 엘더 투구는 위 같은 스킬이 붙지만 쉐이퍼의 경우는 체온 저하나 자극 보조 등의 스킬이 붙는다. 이걸 모르고 처음에는 쉐이퍼 투구에 신나게 카오스 오브를 발랐다.

3. 졸업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은 아이템 레벨을 높은 것을 구입하는 게 좋은데 확실히 아이템 레벨 100 장비로 작업을 하니 좋은 옵션이 더 잘 붙어서 중간에 고민되는 경우가 많았다.

4. 장비의 단계도 잘 파악해야 한다. 뼈 투구 > 사자 가죽모 > 영원의 기병 > 집정관 왕관 순으로 등급이 높기 때문에 최대한 높은 티어의 장비를 사용하도록 하자.

5. 자신이 사용하는 젬의 컬러도 잘 파악해야 한다. 빨간색 2, 파란색 2개를 사용하고 있는데 민첩 모자를 쓴다면 보통 방법으로는 빨간색 2, 파란색 2 컬러를 맞출 수 없다.

  • 힘 : 빨간색 젬이 잘 나옴
  • 민첩 : 초록색 젬이 잘 나옴
  • 지능 : 파란색 젬이 잘 나옴

접미어, 접두어

아이템을 구입했는데 가장 당황스러운 점은 분명히 생명력 최대치 옵션이 없는데 작업대에서는 다른 접두어 속성을 부여할 수 없다는 경고 창이 뜬다는 것이다.

접두어 속성을 부여할 수 없다니!

그 이유는 생명력 외에도 수십 개가 넘는 접두어 옵션이 장비의 부위에 따라서 랜덤하게 붙고 희귀 아이템은 3개의 접두어와 3개의 접미어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엑잘티드 오브를 사용해도 접두어가 이미 3개 있다면 접미어가 붙는다. 위에서 보았던 투구는 생명력 옵션이 붙지 않아서 접미어 힘을 통해서 생명력을 높여야 한다.

가끔 신발의 경우 생명력 70 접두어를 붙이고 타락시키는 분들이 계신데 다음 단계인 85까지 존재하고 장막의 대가 준을 통해서 새로운 옵션을 붙일 수 있으니 서두를 필요는 없다.

미궁 인챈트

투구의 경우는 미궁 4단계를 통해서 인챈트를 진행해야 하는데 매일 코스는 변경되지만 당일에는 고정되기 때문에 처음에 루트를 파악하고 기록하면 이후에는 쉽게 돌 수 있다.

그리고 시간 + 여신에게 바치는 공물 가격을 생각하면 인챈트 장치를 두 번 사용할 수 있는 두 배 인챈트 예언을 사용해서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 봐 마지막으로 말씀드리면 신성한 오브는 아이템 옵션의 정해진 등급을 변경해 주지 않고 해당 등급의 최소치와 최대치 사이에서 움직인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