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에 찔리는 꿈 해몽 – 날카로운 송곳, 가위로 찌르거나 베이는 꿈

0
20013

최근 하는 일이 잘 안 풀리고 생각이 많아서 그런지 잠을 늦게 자는 편인데 사방 천지가 불바다로 변하고 혼란스러운 상태에서 어느 집에 갇혀있는 어린아이들을 구하는 내용의 꿈을 꿨다.

여기서 당황스러운 점은 아이들의 어머니로 보이는 사람이 송곳같이 날카로운 물체로 나의 복부를 찔렀고 왠지 그럴 것 같았다는 생각과 함께 죽으면서 깨어났다.

꿈에서 칼은 송곳이나 가위처럼 날카로운 물건과 상징하는 내용이 비슷하다고 보는데 잠에서 깨고 나면 불길한 기분이 드는 칼에 찔리는 꿈은 어떻게 해석할 수 있을까?

길몽

찔리는 꿈
찔리는 꿈

1. 내가 칼에 찔리는 꿈

꿈에서 날카로운 것에 찔렸다면 새로운 변화를 의미하기 때문에 고민거리가 사라지고 하는 일이 잘 풀릴 징조로 보는 경우가 많지만 부위에 따라서 무조건 길몽으로 생각하기는 어렵다.

2. 다른 사람을 칼로 찌름

다른 사람의 가슴을 칼로 찌르는 꿈은 나의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면서 경쟁자를 물리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으며 상대가 죽는다면 더욱 많은 이득을 취한다.

3. 사람을 찔러서 피가 튐

꿈에서 내가 누군가를 칼로 찌르고 피가 뿜어져 나와서 몸에 묻었다면 기분은 찝찝할 수 있지만 내가 하는 일을 누군가 도와줘서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으며 돈을 빌리게 될지도 모른다.

4. 흉기에 찔려 분노하는

무기에 찔려서 매우 화나고 열받는 감정을 느끼는 꿈은 음식과 재물복이 높아지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기분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으며 내가 생각한 대로 일이 순조롭게 풀리게 된다.

5. 내가 칼에 찔려서 죽음

날카로운 무언가에 찔려서 죽는 꿈은 현실의 어려움을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는 상황을 암시하는 것으로 조금은 현실적으로 생각하고 대응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6. 가족이 칼에 찔리는 꿈

누군가 나의 부모나 형제를 흉기로 찌르는 꿈은 매우 화나고 불길한 내용으로 받아들일 수 있지만 좋은 일이 생길 징조로 보기 때문에 경제적인 여유와 함께 가정이 화목해진다.

7. 친구가 칼에 찔리는 꿈

꿈에서 나오는 친구는 실제 그 인물을 상징하기도 하지만 나를 투영하는 인물로 생각할 수 있으며 무언가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생각하거나 행동하게 됨을 암시한다.

8. 칼에 베여서 피가 흐름

베인 곳에서 피가 흐르는 경우 재물이 들어오고 신분이 상승하는 길몽으로 해석할 수 있지만 반흉반길로 가족이나 주변 사람이 사고를 당하거나 질병으로 인해 고생할 수 있다.

9. 칼싸움에 관련된 내용

대부분 흉몽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은 꿈으로 내가 상대방을 제압했다면 구설수를 걱정할 필요가 있으며 상대가 이겼다면 금전적인 손실과 질병을 걱정해야 한다.

흉몽

1. 칼이 몸에 박혀있는 꿈

현재 생활을 경고하는 꿈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좋지 않은 흐름을 보여주며 기혼 여성의 경우 남편과 육체적인 행위에 대한 좋지 않은 생각으로 칼에 찔리는 꿈을 꾸게 될 수 있다.

2. 남자가 칼로 위협하는

날카로운 무기를 가진 괴한이 나를 찌를 것처럼 행동하는 꿈은 대인관계의 문제를 의미하며 여성의 경우 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을 의미하거나 불안한 감정을 반영하는 것으로 본다.

3. 가슴을 칼로 찔리는 꿈

꿈에서 괴한이 칼, 송곳처럼 날카로운 물건으로 나의 가슴을 찌르거나 본인 스스로 가슴을 찌르는 행동을 하면 매우 나쁜 병에 걸린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로 인해 수술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

4. 칼로 허벅지를 찔리는

넓적다리를 찔리는 꿈은 나에 대한 내용 보다는 자식이나 손자처럼 아랫사람을 의미할 수 있으며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경고하는 내용이지만 피가 흘렀다면 좋은 의미로 풀이한다.

5. 날카로운 것에 목을 찔림

꿈에서 목은 특별하게 상징하는 것은 없지만 현실에서는 숨을 쉬거나 음식을 삼키고, 말할 때도 필요한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거나 편도선염 같은 병으로 고생할 수 있다.

6. 목이 떨어져 나가는 내용

내가 가지고 있는 이권을 잃게 될 징조로 직장을 다니거나 사업을 하면서 징계를 받거나 파면 당할 수 있으니 평소 언행을 주의하고 중요한 일은 여러 번 확인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7. 칼에 찔렸지만 피가 안남

누군가 칼에 찔렸지만 피가 나오지 않았다면 무언가 제대로 해결되지 않거나 마무리가 아쉬울 징조로 보기 때문에 한동안 찝찝하고 꺼림직한 감정을 느끼게 된다.

8. 모르는 여자에게 칼맞는

꿈에서 날카로운 흉기를 들고 있는 여성에게 찔리는 것은 건강의 문제를 경고하는 내용으로 실제 몸이 안 좋은 상황일 수 있으며 심한 중병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 관리를 잘 하는 것이 좋다.

9. 가족간 칼부림 하는 꿈

현실에서 부모님이나 형제자매와 다투거나 섭섭한 감정이 쌓이면 칼로 찌르거나 찔리는 극단적인 꿈을 꾸기도 하는데 작은 트러블이 생길 징조로 보지만 크게 발전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10. 뒤에서 등을 칼로 찔림

뒷모습에 관련된 꿈은 현실에서 짐을 짊어지고 무게감을 느낀다고 해석하기 때문에 그다지 좋은 내용은 아니지만 피가 많이 흐르고 있다면 윗사람으로부터 도움을 받게 된다.

11. 얼굴을 공격받는 내용

불행한 기운이 찾아올 징조로 개인적인 문제로 스트레스 받는 일이 생길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주변 사람에게 신경질을 부리거나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니 마음을 잘 다스릴 필요가 있다.

12. 수술용 칼에 관련된 꿈

병원에서 의사에게 수술을 받는 꿈은 내가 이뤄낸 결과물에 대해서 주변의 평가를 받게 되는 암시하는 내용이지만 칼이 기억에 남는다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가정의 우환을 걱정해야 한다.


날카로운 것에 찔리거나 찌르는 꿈은 현실에서 고민을 하고 있거나 어려운 상황을 돌파하려는 상황으로 흉몽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변화를 의미하기 때문에 좋은 의미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지금은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어도 포기하지 않으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있기 때문에 좋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