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채색(색칠) 사이트 – Petalica Paint, AI Painter

0
19976

고사성어 중에서는 화룡정점이라는 말이 있는데 중국의 전설적인 화백 장승요가 용 그림에 눈을 그리자 하늘로 날아가 버렸다고 한다.

이렇게 그림에 색깔을 입히는 것은 생명을 불어넣는 것과 같지만 자연스럽게 채색을 하기 어렵고 시간도 많기 걸리기 때문에 생략하는 경우가 많다.

글쓴이 역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취미로 가지고 있지만 색칠은 잘하는 편이 아닌데 특정 사이트를 이용하면 한번 클릭으로 멋진 그림을 완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1. petalica-paint

AI 기반 자동 채색 사이트로 얼굴과 머리카락 옷을 자동으로 구분하고 인식하기 때문에 우측 상단에서 제공하는 캐릭터 샘플만 이용해도 분위기 있는 채색이 가능하다.

  1. petalica-paint 사이트에 접속한다.
  2. Upload sketch image(스케치 이미지 업로드) 채색할 그림파일 올리기
  3. 원하는 색으로 점을 찍거나 선을 그어주면 자동으로 채색이 된다.
  4. 완성된 그림은 Download(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받는다.

Tanpopo(탄포포), Satsuki(사츠키), Canna(칸나) 샘플을 사용하면 한번 클릭으로 채색이 가능하며 전문가 수준이 아니라면 만족할만한 퀄리티를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Panda(팬더), Shirokuma(시로쿠마) 스타일은 메모장에 연필로 끄적인 스케치를 조금 더 직관적이고 깔끔하게 만드는 설정이다.

2. AI Painter

네이버에서 딥러닝 기술을 접목해서 만든 스마트 툴로 아직 개발 단계이기 때문에 결과물이 아쉬운 경우가 있지만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기대할 수 있다.

채색 사이트
2. AI Painter
  1. PAINTER 사이트 접속
  2. 내 파일 업로드, 혹은 샘플 스케치 선택
  3. 화면 우측 상단의 사용법 보기 클릭
  4. Undo(실행 취소), Redo(다시 하기)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AI 기반 자동 그리기, 채색 도구는 누구나 웹툰 작가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참신한 플랫폼이라고 생각한다.

펜 선이 복잡한 머리카락, 옷 주름의 경우 색깔이 뭉개지는 경우도 있으며 경계선이 확실해야 제대로 인식한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충분히 완성도 높은 채색이 가능하다.

3. CLIP STUDIO PAINT

사이트가 아닌 프로그램이다.

과거에는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는 사이툴,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직관적이고 다루기 쉬운 인터페이스의 이미지 편집 툴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 CELSYS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 CLIP STUDIO PAINT는 유료로 제공하고 있지만 30일 체험판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번 써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만화, 웹툰을 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중점을 두었으며 1.8.4 버전부터는 인공지능을 사용한 자동 채색 기능도 지원하고 있다.

일본에서 만든 프로그램이지만 만화를 그리는 분들은 대부분 사용하고 있으며 분기별로 50% 세일을 진행하기 때문에 PRO 버전을 구입하려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란다.


이번에 자동 채색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인물뿐만 아니라 복잡한 구조의 건물과 배경도 클릭 몇 번으로 멋지게 칠할 수 있다는 점이 놀라웠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자동 채색 기능을 활용해서 흑백 만화를 컬러로 만들어서 소장하려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앞으로 어떤 식으로 발전이 될지 기대가 됩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