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 나오는 꿈 해몽 – 좀비에게 쫓기거나 죽이는 꿈 풀이

시체가 나오는 꿈은 재물과 건강을 얻게 될 길몽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지만 좀비는 주술에 의해서 움직이는 시체를 말하기 때문에 결이 다르다고 볼 수 있다.

때문에 시체가 움직이고 나에게 다가오는 꿈은 경제적, 심리적으로 여유가 없는 상황을 반영하고 생각지도 못했던 문제를 암시할 수 있으니 언행을 주의하는 게 좋다.

글쓴이도 좀비에게 쫓기거나 싸우는 꿈을 꿀 때가 있는데 대부분 격양된 상태로 잠에서 깨기 때문에 찝찝한 기분이 들지만 가끔은 흥미로운 감정을 느끼기도 한다.

  • 시체 : 재물과 건강을 의미하는 길몽
  • 좀비 : 불길한 사건, 심리적인 불안감

길몽

좀비 꿈

1. 좀비를 잡거나 죽이는 꿈

나에게 피해를 주려는 사람, 예상치 못한 문제를 피하거나 극복하는 내용으로 지금은 어려워도 행운이 찾아오기 때문에 좋은 소식이 들리며 재물을 얻게 된다.

2. 좀비에게 무사히 도망침

나를 쫓아오는 좀비를 따돌리고 안전한 곳으로 피신하거나 오히려 반격해서 도망치게 만드는 꿈은 어렵게 생각했던 일에 대한 자신감이 붙고 두려움을 극복하는 내용으로 본다.

3. 피를 많이 흘리는 좀비

일반적으로 좀비는 땅에서 부패한 시체를 의미하기 때문에 해골에 가까운데 많은 피를 흘리고 있는 좀비를 본다면 생각지도 못했던 재물을 얻거나 금전적인 지출이 줄어든다.

5. 내가 좀비로 변하는 꿈

꿈에 나오는 좀비는 혐오스러운 존재로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질병이나 금전적인 손실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은데 내가 좀비로 변하는 경우 문제를 해결하게 된다.

6. 구더기가 많은 좀비 꿈

좀비는 나를 힘들게 만드는 존재, 구더기는 높은 지위와 재물을 상징하기 때문에 열심히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얻는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림의 떡 같은 것일지도 모른다.

7. 좀비를 친근하게 느낌

공포스럽지 않고 편한 감정을 느낀다면 무언가에 흥미와 자신감을 느끼는 것으로 해석하기 때문에 현실에서 생각만 하던 일을 진행하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흉몽

1. 좀비가 나를 쫓아오는 꿈

뒤에서 맹렬하게 추격하는 좀비를 피해서 도망치는 꿈은 실패로 인해서 좌절을 겪게 됨을 경고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생활고에 시달릴 수 있으며 매사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2. 숨어있지만 두려움을 느낌

좀비를 피해서 도망치거나 몸을 숨기고 있는 상황에서 두려운 감정을 느끼고 있다면 현실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해결하려고 노력하지 않고 피하는 상황을 반영한다.

3. 좀비에게 공격 당하는 꿈

꿈에서 좀비에게 물리거나 할퀴는 등 공격을 당했다면 현실에서 싫어하거나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인물을 만날 수 있으며 정신적인 고통, 질병에 시달릴지도 모른다.

4. 좀비의 공격으로 죽는 꿈

금전적인 어려움, 이성을 사귀지 못하는 자신을 한심하게 생각하는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심한 스트레스를 의미할 수 있으니 휴식을 취하면서 나를 돌아볼 필요가 있다.

5. 눈 앞에서 좀비를 발견함

죽어있는 시체가 아니라 움직이는 좀비를 눈앞에서 보는 꿈은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문제가 생겨서 잠시 중단하고 시행착오를 겪거나 아예 하지 못하는 상황을 암시한다.

7. 좀비에게 둘러 쌓여있는

경제적으로 어렵고 누군가에게 의지하기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심신이 지친 상황으로 쉽게 좋아지지 않기 때문에 한동안 고통을 이어가게 된다.

8. 살고있는 집에 좀비 침입

나와 가족이 거주하고 있는 공간에 좀비가 침입하는 것은 평화로운 가정이 깨지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크게 다투거나 질병 같은 우환이 찾아올 수 있다.

9. 시체가 좀비로 변하는 꿈

기분 좋게 시작했던 일이 제대로 풀리지 않아서 고민과 걱정을 하게 만들고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는 경우가 많지만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기도 한다.

10. 사람을 습격하는 좀비들

많은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만들고 누군가 구설수로 인해서 고통을 받게 되는데 주인공이 내가 될 수 있으니 언행을 주의하는 게 좋다.

11. 좀비와 맞서 싸우는 꿈

결과는 반흉반길로 생각할 수 있지만 꿈에서 내가 싸우던 좀비가 크고 많을수록 심리적인 불안감이 크다고 볼 수 있으니 흉몽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12. 학교에서 좀비가 나옴

심리적으로 학교가 편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는 내용으로 정신적으로 힘들게 하거나 두렵게 만드는 사람이 존재하지만 벗어나기 어렵기 때문에 고통을 받는다.

13. 사람이 좀비로 변하는

타인에게 경계심을 느끼는 상황,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 있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이나 직장 동료, 친구, 가족이 좀비로 변하는 꿈은 불쾌한 일을 암시한다.

14. 출입구를 막는 좀비

좀비가 밖으로 나갈 수 있는 출입구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막고 있다면 충분히 이득을 볼 수 있는 상황이지만 주변의 방해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글쓴이는 이상하게 좀비꿈을 자주 꾸는데 평소에는 정신없이 도망 다니지만 일이 잘 풀리고 심리적인 여유가 생기면 높고 안전한 건물에 숨어서 좀비를 공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좀비가 나오는 꿈은 대부분 흉몽으로 분류하고 시체는 길몽으로 분류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좋고 나쁨을 떠나서 꿈에서 시체를 보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사람의 댓글

  1. 전 왜이렇게 좀비꿈을 많이 꾼 거같은데요….ㅠㅠ 글쓴내용이 3개 정도는 됐습니다ㅠㅠㅠㅠ

    응답
  2. 꿈이 집문이 열리고 좀비가 들어왔는데
    친척이 좀비이고 식량 구하러간 가족들은
    다죽고 친한 친구도 죽었는데 너무 무서웠어요ㅠㅜㅜ

    응답
  3. 요즘 학업으로 스트레스를 받던중 이런꿈을 꾸니깐 더 불안하네요. 그런데 더 소름돋는게 스트레스를 받을때마다 항상 같은 좀비꿈을 꿔서 더 불안해지는거 같아요…꿈 이야기를 설명해드리자면 초반에는 항상 밖이 좀비로 득실거리는 배경이 보였어요. 그리고 저는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친구인 느낌이 확실히 나는 사람들과 저희 집에서 피신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좀비들이 어찌저찌 그걸알고 저희집 창문과 문짝을 부수고 올라와서 저 빼고 다 잡아먹혔죠… 그리고 저는 혼자 살아서 계단을 통해 1층으로 내려왔는데 밖이 좀비들 천지라는걸 두 눈으로 직접보고 좀비들 한다운데에 떨어져 죽는꿈이에요…항상 이꿈을 꿀때마다 더더욱 불안해지고 소심해지고… 피로만 쌓여가요… 아무튼 이 꿈으로 너무 힘드네요..

    응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