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 정묘일주(丁卯日柱)–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0
52057

정묘일주의 십이운성은 병(病)으로 힘이 빠지는 시기를 의미하는 동시에 주변의 관심을 받으며 육친 편인(偏印)은 머리는 좋지만 밀고 나가는 힘이 부족해 마무리가 나쁠 확률이 높다.

일간(日干) 정화(丁火)는 어두운 곳을 밝히는 불빛으로 해석하고 일지(日支) 卯(묘목)은 수분을 머금고 있는 나무이기 때문에 불을 타오르게 하기보다는 자신의 습기를 말리는데 힘을 준다.

지장간에 있는 갑목(정인), 을목(편인)의 흐름은 편인의 기질이 강하게 나타나지만 인수의 성분이 혼잡하니 변덕이 심하고 잘 베풀면서도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지를 따지게 된다.

이른 봄의 기운을 갖고 있기 때문에 밝고 따뜻하지만 고독하고 우울한 내면을 감추고 있으며 예민하고 신경질적인 성향이 강해서 다급한 성격을 고칠 필요가 있다.

개요

정묘일주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달빛, 붉은 토끼를 의미하는 사주로 명석하지만 현실적인 생각보다는 몽상을 즐기며 본인만의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돋보이는 사람이 많다.

남의 시선을 의식하고 눈치가 빠른 편이기 때문에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데 얌전해 보이지만 날카로운 성질을 가지고 있으니 술을 마시고 실수를 조심할 필요가 있다.

정묘일주를 상징하는 키워드를 하나만 꼽자면 호기심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배우는 것과 이성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감정 기복이 심해서 오래가지 못하고 쉽게 질려 하는 경우가 많다.

자신에게 좋고 나쁜 것을 따지는 성격이지만 인정이 많아서 다른 사람들에게 베푸는 경우가 많고 추진력과 활동력은 미약하지만 승부사 기질을 가지고 있는데 지나쳐서 문제가 될 수 있다.

외모

  • 남자 : 묘묙 도화로 외모가 수려하고 순수해 보인다.
  • 여자 : 미녀가 많으며 섹시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직업

어린 시절부터 학업에 관심을 갖지만 배우고 싶은 게 많아서 성적이 저조할 수 있는데 나이가 들어서도 학문을 놓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높은 성취를 보여주는 모습이다.

때문에 경제적으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지만 주변 사람들의 배신이나 사기에 휘말려서 고통을 겪는 경우가 많고 본인의 능력을 과신해서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일지 편인은 본인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 기술이나 자격증을 가진 사람들이 많고 직장 생활뿐만 아니라 사업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고 해석이 가능하다.

창조적인 성격으로 일을 기획하고 시작하는 능력은 뛰어나지만 적극성이 부족하고 직관에만 의존해서 불안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니 처음은 좋지만 끝이 아쉬운 경우가 많다.

추천분야 : 변호사, 의료, 회계, 행정, 연구, 교육, 문화

결혼

임진, 을축일주와 백년해로, 계유일주와 불편하다.

본인을 아름답게 꾸미고 이성에 대한 관심과 이해력이 뛰어나서 인기를 끌지만 적극적인 마음을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에 상대가 고백하지 않으면 이성 교제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다.

배필의 인연은 보통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며 나체도화로 이성에 대한 호기심과 새로운 것에 대한 관심, 내면의 외로움을 가지고 있으니 이성을 끌어들이며 많은 갈등을 만들기도 한다.

본인이 바람을 피우지 않아도 타인을 잘 믿지 못하는 성향으로 시기와 질투심이 강해서 배우자를 힘들게 만드니 노년이 외로운 사주라고 평가할 수 있다.

남자

이성과의 교제가 늦어지고 부부의 인연이 약하기 때문에 나이가 들어서 결혼하는 것이 좋으며 결혼 이후 자기중심적인 생각과 아내에게 집착하는 성질이 강해져서 갈등을 만들기도 한다.

배우자 자리를 차지한 인수(印綬)는 고부갈등을 초래하기 때문에 아내와 사이가 멀어지면서 유정하기 어렵고 남에게 지는 것을 싫어해서 의견 차이를 좁히지 못해 이별수가 많다고 본다.

호색한 성격으로 육체적인 관계를 좋아하지만 본인의 기분이 내키는 대로 행동하기 때문에 상대의 불만이 많을 수 있으며 사치와 주색에 빠지기 쉬워 본인의 성질을 자제해야 한다.

띠 궁합 : 토끼띠, 말띠, 양띠, 개띠, 돼지띠

여자

상관이 욕지에 놓이기 때문에 미모가 뛰어나고 술과 남자를 좋아하는 성격으로 주변에서 관심을 갖는 이성이 많으니 교제는 빠를 수 있으나 심리적인 안정을 취하는 상대를 만나기 어렵다.

고상하고 온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자존심이 매우 강해서 접근하기 어렵고 자녀를 돌보지 못하기 때문에 독신으로 살거나 결혼해도 시모와의 갈등으로 쓸쓸한 노후를 보내기 쉽다.

이성으로 인한 구설수를 조심할 필요가 있으며 결혼을 하면 남편의 병환이나 이별을 피하기 어려운데 그나마 가을 출생의 정묘일주 여성들의 운이 가장 좋은 편이다.

띠 궁합 : 쥐띠, 범띠, 토끼띠, 말띠, 양띠, 개띠, 돼지띠

가족

모친의 인연이 깊고 강하기 때문에 그로 인해 부친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거나 경제적인 능력이 떨어질 수 있으며 엄마 혼자서 가정을 꾸려나가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모친의 영향을 많이 받는 편인데 간섭이 심하기 때문에 학교를 다닐 때부터 결혼할 때까지 유정하기보다는 심리적인 압박을 받으며 고통을 받을 수 있다.

자녀의 인생보다 내가 더 중요하니 신경 쓰지 못해서 덕을 보기 어려울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 식상에 놓인 자식을 극하는 모습이라 걱정을 하거나 불편한 사이로 멀리 떨어져 지내게 된다.

부모의 보살핌 아래에서 오랜 시간 의지하면 실패한 인생이 되기 쉽기 때문에 일찍 독립하는 것이 좋으며 외로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혈육의 유정함을 기대하기 어렵다.

유명인

연예인

공찬, 금조, 레이나, 라비, 비와이, 박소현, 슬기, 씨엘, 손나은, 이주연, 이창섭, 조성모, 창섭

기타

박원순(정치인), 조선 영조(왕), 해리슨 포드(미국배우)


정묘일주는 미남미녀가 많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편으로 본인이 이성 관계를 올바르게 조절하지 못하면 젊은 시절은 즐겁지만 중년 이후에는 고독하고 외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외모도 수려하고 머리도 좋지만 본인의 성질을 제어하지 못해서 고통을 받기 때문에 신강한 사주는 주변에 헌신하는 인연이 많고 신약한 사람은 수치스러운 일이 많다고 합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