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 임신일주(壬申日柱) –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0
636

임신일주의 십이운성은 장생(長生)으로 새로 태어나는 기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독립적이고 새로운 것을 좋아하며 육친 편인(偏印)은 재능을 의미하지만 예민하고 극단적인 성질을 가진다.

일간(日干) 임수(壬水)는 끊임없이 흐르는 물처럼 강한 힘을 가지고 있으며 일지(日支) 신금(申金)이 받쳐주기 때문에 일지가 장생지에 놓여 주변 사람들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장간의 무토(편관), 임수(비견), 경금(편인)은 빠른 판단력과 인내심으로 대인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하려고 하지만 자기 고집이 강하고 날카롭기 때문에 고독한 성질을 지닌다고 본다.

재능이 많고 재치 있는 모습으로 대인관계가 좋은 편이지만 변덕이 심하고 자기주장이 강해서 진실되지 못한 사람으로 평가받을 수 있으니 겸손한 자세가 필요하다.

개요

임신일주
임신일주

다재다능한 임신일주는 다른 사람을 리드하는 능력을 갖고 있지만 개인적인 성향으로 고독함을 가지고 있으니 출세와 어울리지 않으며 남들에게 인정받기 어려운 성격이다.

학문과 예술적인 능력이 뛰어나고 어린 시절뿐만 아니라 나이가 들어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는데 하고 싶은 일이 많다 보니 여러 가지 일은 하지만 마무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천간 임수는 계속해서 흘러내리는 물처럼 막힘이 없지만 개인적인 성향을 제어하지 못하면 좋지 않은 평가를 들을 수 있으니 타인과 어울려 지내면서 겸손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배우려는 욕심이 많고 온화한 성격으로 외모가 수려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지만 재능이 많고 편협한 사고방식으로 편가르기를 하는 경우가 많아 질투를 받는 일들이 많을지도 모른다.

외모

  • 남자 : 지적이고 시원시원한 외모를 자랑한다.
  • 여자 : 얼굴이 예쁘고 얌전해 보이는 느낌이 든다.

직업

어린 시절부터 학문에 재능을 발휘하고 나이가 들어서까지 유지하지만 세속적으로 작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학위가 높거나 자격증이 많아도 직업으로 연결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너무 뛰어난 두뇌로 인해서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으니 묵묵하게 일하면서 작은 것에 만족하고 해외에 인연이 많기 때문에 한곳에 오래 있지 않고 돌아다니는 일에 적합하다고 본다.

재주와 기술은 갖추고 있지만 본인의 재능을 돈에 연결하지 못하기 때문에 금전적인 운이 좋지 않으며 귀가 얇고 과소비가 심한 편이기 때문에 금전 관리를 잘하는 것이 좋다.

생각이 너무 많아서 일을 하지 못하거나 지나치게 꾀를 부려서 불만이 많아질 수 있는데 본인은 도전이라고 생각해도 모험이 될 수 있으니 안정적인 분야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추천분야 : 교육, 의약, 예술, 언론, 문학, 종교, 출판

결혼

정유, 경진일주와 궁합이 좋고 병인, 무인일주와 상극이다.

홍염살은 아니지만 넘쳐흐르는 수(水) 기운의 매력으로 주변에 호감을 주면서 어린 시절부터 연애를 할 수 있지만 모친의 간섭이 심할 수 있으며 배우자를 결정하는데도 갈등을 겪는다.

부모의 반대가 있어도 고집이 강하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사람을 만나서 결혼하는 경우가 많은데 성격이 맞지 않으면 밀어내려는 힘이 강하니 조금은 신중하게 판단하는 것이 좋다.

외로움을 많이 느끼기 때문에 이성 관계를 주의할 필요가 있으며 배우자 궁에 간섭이 심한 엄마와 도움이 필요한 형제가 있을 수 있으니 부부의 갈등이 많다고 해석한다.

남자

언변이 좋고 남들을 설득하는 능력을 갖고 있지만 아내의 간섭을 싫어하고 다투게 되니 불편한 관계를 유지하고 모친과 처의 고부갈등으로 배우자에게 투박하고 냉정한 면을 자주 보인다.

업무적인 이유로 가족과 떨어져 지내는 시간이 많은데 고독함을 이겨내지 못하고 다른 이성을 만날 수 있으며 오히려 본인의 아내보다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자기중심적인 성격으로 가정적인 모습보다 밖으로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해서 시간이 지날수록 고독해지는 경우가 많으니 조금은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리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다.

띠 궁합 : 쥐띠, 소띠, 용띠, 뱀띠, 말띠, 원숭이띠, 개띠

여자

외면이 화려해 보여도 금전적인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으며 간섭이 심한 남자를 만나는 경우가 많은데 사회활동을 하지 않으면 남편을 극하는 성질이 강해져 바가지를 자주 긁게 된다.

여성은 머리가 총명하고 말을 잘하기 때문에 사회활동을 활발히 하는 편으로 부부가 유정하기 어려워 서로가 애인을 만들고 남편, 자녀복이 없기 때문에 노후가 고독한 편이다.

현대적으로 해석하면 경제적인 능력이나 가정적이지 못한 남자를 만나는 경우가 많아서 다른 남자와 비교하는 일이 많아지고 부부관계가 좋지 않다고 풀이할 수 있다.

띠 궁합 : 쥐띠, 소띠, 용띠, 뱀띠, 말띠, 양띠, 원숭이띠, 개띠

가족

모친 인연이 강하고 부친 인연이 짧은 편으로 모친의 기운이 강해 간섭이 심해서 배우자와 갈등이 생길 수 있는데 특히 여성의 경우 본인의 자식에게 비슷하게 행동해서 문제가 될 수 있다.

부친이 크게 출세하지 못하고 금전적인 도움이 필요한 형제가 있으니 경제적인 지원을 기대하기 어렵고 모친과 배우자의 마찰이 많으니 결혼을 하면 혈육과 소원해지기 쉬운 편이다.

임신일주의 가족 인연이 박한 이유는 어미를 쪼아서 죽이는 악조 효신살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 효신살은 부모의 불화, 배우자, 자식의 불편한 사이를 만든다고 해석한다.

그래서 받은 만큼 준다는 생각보다는 주변 사람들에게 베푸려는 마음이 필요하고 본인의 행동에 책임을 지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유명인

연예인

가희, 가인, 김아중, 김소혜, 김명민, 구준회, 넉살, 류준열, 로버트 레드포드, 문별, 박진영, 박초롱, 밥 딜런, 소원, 서율, 은하, 유지, 이채영, 장문복, 진세연, 정진운, 차희, 하정우, 황민현

기타

비트겐슈타인(철학자), 지미 페이지(기타리스트), 제임스 와트(발명가), 플레밍(세균학자)


임신일주는 고전에서 귀한 명식으로 칭찬하는 내용이 많지만 반대로 좋지 않은 방향으로 풀이하는 경우가 많은데 냉철하고 이기적인 성향이 강하다는 설명이 많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생각이 많고 눈치가 빨라서 사회생활을 하며 편가르기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지만 역시나 사주원국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너무 고정관념은 갖지 않는 게 좋아 보입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