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 을해일주(乙亥日柱) –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0
857

을해일주의 십이운성은 사(死)에 해당하기 때문에 글자 그대로 좋은 기운을 발산하지 못하지만 육친은 정인(正印)으로 학문의 소질이 있으며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교양 있는 사람이 많다.

일간(日干) 을목(乙木)은 옆으로 퍼지려는 성향이기 때문에 대인관계가 활발한 편이고 일지(日支) 해수(亥水)는 결실을 추수하고 멀리 보내려는 모습으로 침착한 성질을 갖는다.

지장간의 무토(정재), 갑목(겁재), 임수(정인)는 맡은 일을 잘 수행하지만 서로를 끌어 당기고 극하는 형상으로 변화가 많기 때문에 온화하고 부드러워 보여도 외유내강이 많은 편이다.

땅에 내리지 못하고 호수에 떠있는 식물처럼 불안해 보이지만 을목의 명예와 권력에 대한 욕심이 강하게 나타내기 때문에 양지를 그리워하면서 남들보다 더 노력하게 된다.

개요

을해일주
을해일주

명예와 권력에 욕심이 많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위에 서려는 힘이 강하지만 의외로 자기주장을 하지 않고 끌려다니는 모습을 보여주며 주변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한다.

기운을 사방으로 펼치려고 하는 성질을 해수가 제어하면서 조용한 인내심과 끈기를 갖지만 너무 신중하게 생각하려고 해서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자잘한 걱정은 줄일 필요가 있다.

잘못된 것을 싫어하며 옳은 길로 가려는 외골수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지만 빠르게 싫증을 느끼고 가끔은 선악을 구분하지 않고 빠져들어 제멋대로 행동하는 모습을 보여줄지도 모른다.

착하고 순수한 모습과는 다르게 음흉하고 이기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인관계는 원만해 보이지만 마음을 터놓고 편하게 이야기하는 친구는 적을 수 있다.

외모

  • 남자 : 점잖고 부드러워 보이는 호감형 외모
  • 여자 : 미색을 갖춘 아름다운 여성이 많다.

직업

팔자에 화가 많으면 어린 시절부터 학업에 대한 성취를 이루고 재물 인연이 높아질 수 있으며 토가 있으면 돈을 벌고 모으는데 재주가 있기 때문에 큰 부를 이루기도 한다.

다른 사람들에게 모범이 되는 지도자가 될 그릇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을 이끄는 모범적인 자리에 적합하며 일반적인 직장보다는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분야가 좋다고 본다.

특유의 끈기로 세월이 흐를수록 부를 축적하고 부모로부터 받은 유산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중년 이후에는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생활과 심리적인 평온함을 얻을 수 있다.

다만 관이 역마에 놓이기 때문에 활동이 많은 직장에 인연하는 일이 많고 신강하지 못하고 신약한 사주를 가진 분들은 직업을 자주 바꾸고 떠돌아다니는 인생을 살 확률이 높다.

추천분야 : 교육, 종교, 의학, 법조, 금속, 무역, 부동산, 요식업

결혼

경인, 계묘일주와 궁합이 좋고 기사, 신사일주는 고통이 따른다.

자신을 표현하려는 능력이 부족하니 어린 시절 이성과 접촉하기 어려운 편이며 고백을 거절하지 못하는 성격으로 본인이 원하지 않은 연애를 하면서 심리적인 고통을 겪을 수 있다.

결혼을 하고 갈등이 자주 생기는 이유는 누구나 기대고 싶은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의외로 예민하고 까탈스러운 모습을 숨기고 있으며 애정표현의 적극성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부부궁은 좋은 편이지만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자수가 도화가 되기 때문에 수분이 많을수록 음란한 사람이 많으며 넘치는 수분을 흙으로 막지 못하면 부부간 해로가 어렵다고 본다.

남자

나이가 많은 여성을 만나거나 비정상적인 연애를 하는 경우가 많지만 처덕은 좋은 편이기 때문에 집안 살림을 잘하고 사회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여자와 만족스러운 가정을 꾸릴 수 있다.

다만 모친의 간섭으로 결혼을 하기 전부터 갈등이 생길 수 있으며 고부갈등이 심해지면 본인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거나 재물과 아내를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마음에 드는 여자와 결혼하지만 해로하기 어렵고 나이가 들면서 씁쓸한 미소를 짓는 형상이기 때문에 늘 고마운 마음으로 상대에게 노력하고 넓은 마음을 갖는 게 좋다.

띠 궁합 : 토끼띠, 말띠, 양띠, 개띠

여자

부모의 뜻에 따르는 편이기 때문에 결혼을 할 때 큰 갈등은 없는 편으로 주변에서 소개를 받는 경우가 많으며 대부분 무난한 인연을 만나서 지내지만 자녀로 인한 근심이 있는 편이다.

배움이 많을수록 눈이 높아지기 때문에 결혼이 늦어질 수 있으며 그로 인해 나이가 많은 남자를 만나는 경우가 많은데 나이 차이가 클수록 좋으며 모친을 모시고 사는 경우가 많다.

본인이 가정을 꾸려나가고 싶은 마음이 강하고 육체적인 관계를 좋아하는 편인데 남편과 공방수가 많아서 괴로워하다가 이성 문제로 갈등을 겪을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띠 궁합 : 소띠, 토끼띠, 양띠, 원숭이띠, 닭띠, 개띠, 돼지띠

가족

배우자 궁에 모친이 있는 형상이라 어머니의 사랑이 지나쳐 그로 인한 갈등이 생길 수 있는데 팔자에 수(水) 가 많으면 부모와의 다툼으로 큰 고통을 겪게 된다.

모친의 간섭은 남자에게는 고부갈등을 만들어서 나쁘게 작용하지만 여자의 경우는 현명하고 나에게 잘해주는 남편을 만나게 해주기 때문에 좋다고 해석할 수 있다.

남자의 경우 자식에 대한 인연과 덕이 평범한 수준이지만 여성은 자식이 없거나 본인을 고통스럽게 만드는 인연이기 때문에 멀리 떨어져 지내거나 허무한 관계로 본다.

형제에게 나의 것을 빼앗기는 운으로 어머니가 다른 이복형제가 있을 수 있는데 형제간의 우애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좋은 사이를 유지하며 지내는 경우가 많다.

유명인

연예인

김제동, 고지용, 다현, 문희준, 써니, 유연석, 오종혁, 유니스, 제이홉, 최재훈,

기타

김은숙(작가), 문재인(대통령), 서장훈(농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축구)


부드러움과 차가움이 공존하는 을해일주는 친구로 지내기에는 좋은 성격이지만 조용하고 재미없는 마마보이 같은 성향의 사람이 많고 속이 좁으면서 잘 삐진다고 한다.

그래서 사주가 상격이면 호수에 떠다니는 연꽃처럼 고귀하게 비유하기도 하지만 하격은 바다에 떠다니는 미역 쪼가리나 해초 같은 존재로 평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