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 을축일주(乙丑日柱)–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0
1810

을축일주의 십이운성 쇠(衰)는 전성기를 지난 모습으로 고독하고 무리하지 않는 힘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육친 편재(偏財)의 금전적인 욕심과 투기적인 성향을 조금은 눌러주는 역할을 한다.

일간(日干) 을목(乙木)은 참을성 있고 인내하는 나무로 일지(日支) 축토(丑土)의 차가운 땅에서도 끈질기게 살아남으니 어려운 상황에서도 본인의 힘으로 이겨내는 모습을 보여준다.

지장간에 있는 계수(편인), 신금(편관), 기토(편재)의 흐름은 서로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있지만 생하지 못하는 관계로 이를 제어할 수 있는 능력이 없으면 고통을 받을 수 있다.

신강한 분들은 강한 육체와 정신력을 갖춘 외골수적인 성격으로 자신을 보호할 수 있지만 신약한 사주 구성은 나의 기운을 주변에 빼앗겨서 힘든 인생을 살아간다.

개요

을축일주
을축일주

기본적으로 명랑하고 침착한 성격으로 온화해 보이는 사람이 많은데 보수적이고 실리를 추구하는 성향으로 주변을 신경 쓰지 못해서 남을 도와줘도 인정받지 못하며 인덕이 없는 편이다.

얼어붙은 땅을 힘들게 뚫고 나오는 새싹처럼 어려운 상황에서 생명을 피우는 모습으로 집요하고 끈질긴 성향을 가지고 있지만 적극적이지 못하고 수동적인 성향의 사람들이 많다.

본인의 성공을 위해서 나보다 강한 사람에게는 고개를 숙이는 반면 나에게 피해를 주거나 사이가 틀어지면 관계를 과감하게 정리하는 모습도 보여주기 때문에 속을 알기 어려운 사람이 많다.

칠전팔기 정신으로 고난을 이겨내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대인 관계의 문제가 있다고 보는데 남들이 알아주지 않아도 봉사하며 희생정신을 발휘하면 좋은 기회가 온다고 해석할 수 있다.

외모

  • 남자 : 듬직하고 믿음이 가는 외모를 자랑한다.
  • 여자 : 광대가 크고 허약해 보이지만 야무진 얼굴

직업

학업을 게을리하기 때문에 성적이 낮을 수 있으며 좋은 학교 인연이 드물기 때문에 직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사주에 화(火) 글자가 있으면 노력은 부족해도 학업 성취가 높은 편이다.

재물에 대한 관심이 많기 때문에 급여가 낮은 직장에 들어가면 사업을 꿈꾸는 사람이 많지만 적극성이 부족하고 변화를 싫어해서 생각만 하거나 실천으로 옮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치밀하고 꼼꼼한 성격과 다르게 돈 욕심이 많아서 주식이나 투기, 도박을 하면서 낭패를 볼 수 있으니 힘들어도 몸을 움직이고 열심히 노력한 만큼 대가를 받아야 결과가 좋다.

인내심과 생존력을 바탕으로 일을 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힘들고 부족해 보일 수 있으나 복성귀인의 도움으로 말년에 경제적인 여유를 가질 수 있는데 고생을 많이 해서 몸이 아플 수 있다.

추천분야 : 금융, 재무, 화학, 전기, 전자, 토목, 식품, 의약

결혼

경자, 계유일주와 최고, 신미, 기미일주와는 최악의 궁합

일찍부터 이성에 관심을 갖지만 상대에게 호감을 표현하는 적극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연애가 늦을 수 있는데 대부분 적당한 시기에 교제를 하며 배필의 운도 무난한 편으로 해석한다.

곡각살로 남들에게 베풀지 않으면 화를 당할 수 있는데 일찍 결혼하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비관적인 생각이 많아지고 이혼수가 발생하니 결혼 적령기나 만혼이 좋다고 본다.

을축일주는 오화(午火)를 보면 도화의 작용으로 축토가 불을 끌어당기니 외로움을 많이 타고 이성을 밝히는 성격이 될 수 있는데 차가운 땅을 충분히 녹이지 못해 원진살로 작용할 수 있다.

사주에 술(戌), 미(未) 글자가 많으면 형살의 작용으로 을목이 고립되는 형태가 되면서 해결하기 어려운 외로움이 찾아와 우울하게 만들고 본인과 상대를 힘들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남자

축토는 편재로 부인이기 때문에 처가 득세하는 경우가 많은데 능력은 있지만 내가 감당하기 어렵고 기가 센 여자를 만나서 공처가로 지내며 마음고생을 하기가 쉽다.

중년 이후에 경제적인 여유를 갖기 때문에 안정적인 결혼 상대로 평가받으며 배우자를 통제하거나 외도를 생각하는 경우는 많지만 본인이 관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유월에 태어난 남자의 운이 좋은 편으로 성관계를 맺는 경우 수동적인 성향으로 상대가 리드해 주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여심을 휘어잡는 매력이 부족하다고 평가할 수 있다.

띠 궁합 : 쥐띠, 소띠, 토끼띠, 뱀띠, 말띠, 원숭이띠

여자

성격이 부드러운 남편을 만나지만 나를 챙겨주지 못하고 믿을 수 없는 인연이기 때문에 내가 돌봐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여연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배우자 몰래 이성을 만나기도 한다.

사주의 격이 높으면 남편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컨트롤하면서 화목한 가정을 꾸릴 수 있지만 대부분 배우자의 건강 문제가 있으며 초혼 이후에 만나는 사람과 행복하게 지낸다고 본다.

여자는 신유월생이 좋은 편으로 사주에 庚(경금)이나 辛(신금)이 있으면 나를 극하거나 몸이 좋지 않은 남자를 만나서 가족을 부양해야 하니 남편의 덕을 기대하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

띠 궁합 : 쥐띠, 소띠, 토끼띠, 양띠, 원숭이띠, 닭띠, 개띠

가족

일지가 편재로 부친의 기운이 강한 편인데 장간 속 인수의 기운으로 모친의 인연도 긴 편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부모와 큰 갈등 없이 지내기 때문에 유정한 사이로 지낸다고 볼 수 있다.

자식과의 인연은 순탄한 편이지만 남자는 자녀를 잘 돌보지 못해서 일찍부터 공방수 인연이며 여성은 해자수가 많으면 난산이 우려되고 병약한 아이를 가질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사주에 목(木)이 발달한 사람은 형제간에 우애가 좋으며 말년으로 갈수록 좋아지기 때문에 과거에는 형제가 많아도 부모의 재산을 혼자 물려받는 사주라고 평가하는 경우가 많았다.

유명인

연예인

강성훈, 류수정, 루나, 마돈나, 미나, 미야와키 사쿠라, 송지효, 소지섭, 소진, 사쿠라, 셔누, 설경구, 이병헌, 윤두준, 이상윤, 주헌, 전보람, 허경환

기타

모차르트(음악가), 마르코 폴로(탐험가), 빌 클린턴(대통령), 빌헬름 분트(심리학자), 박찬호(야구), 박경리(소설가), 엄홍길(등산가), 조봉암(정치인)


을축일주는 넓고 깊은 생각을 가진 사람이 많고 인생을 열심히 진지하게 살아가지만 차갑고 축축한 기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건강이 좋지 않고 심신이 외롭고 고달픈 경우가 많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경제적인 여유는 생기지만 인생의 어려움이 많은 편으로 인덕이 부족하고 사주 원국이 좋게 구성되기 어렵기 때문에 아쉬운 일주라고 생각합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