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 을사일주(乙巳日柱) –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0
41990

을사일주의 십이운성은 상관(傷官), 십신은 목욕(沐浴)에 해당하기 때문에 화려한 언변과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순수하고 사교성이 높아서 호감을 사지만 가끔 의존적인 성향을 보입니다.

일간(日干)은 을목(乙木), 일지(日支)는 사화(巳火)의 기운으로 밝고 화려하니 자신을 남들에게 표현하는 힘이 강하지만 험담을 하거나 변덕이 심해서 내실 없는 사람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

지장간을 살펴보면 무토, 경금, 병화의 작용으로 기본적인 예의를 지킬 줄 알지만 임기응변이 좋고 형세에 따라서 윗사람에게 아부를 잘하니 주변에서 기회주의자로 볼지도 모릅니다.

병화의 기운이 강해 화려하고 언변이 뛰어나지만 내면의 고독함이 존재합니다.

개요

남자 여자 을사일주
남자 여자 을사일주

기본적으로 말을 잘하고 명랑한 성격으로 대인관계가 좋으며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하는 경우도 많지만 본인이 지키지 못할 약속을 하거나 노력이 부족해서 결과가 아쉬운 경우가 많습니다.

을사일주는 자기표현이 확실하며 외유내강이기 때문에 강직한 면을 지니고 있는 반면 우유부단한 모습을 보여주며 자기주장을 하지 못하고 끌려다니면서 손해를 보기도 합니다.

을목(乙木)이 사(巳)의 위에 앉아있으니 분주하게 살지만 실속이 없고 주거가 불안하며 신병살로 인해 잔병치레가 많으니 밖에서는 화려하지만 집에 돌아오면 고독한 모습을 보입니다.

외모

  • 남자 : 미남형에 날카롭고 세련된 이미지를 자랑한다.
  • 여자 : 고란살로 인해 외모가 출중하며 밝고 화려하다.

직업

두뇌가 총명하며 재주가 많기 때문에 전문적인 기술이 잘 어울리고 활발한 성격으로 대인관계가 좋기 때문에 직장보다는 사업을 하면 사회적인 성취를 할 수 있다고 해석합니다.

세속적인 욕심을 가지고 있으며 융통성을 발휘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자신 있게 일을 추진하지만 인내심이 부족으로 주변에 실망을 안겨줄 수 있으니 내실을 다지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다방면으로 좋은 활약을 할 수 있지만 팔자에 신, 유, 축 글자가 있으면 직장에 인연이 있으며 화의 기운이 있으면 재물에 대한 인연이 좋기 때문에 사업을 하면 좋다고 봅니다.

추천 분야 : 항공, 의료, 예술, 문학, 교육, 방송, 기술, 회계, 금융, 운송, 공무원

결혼

기해일주, 신해일주와는 상극으로 본다.

남녀 공히 자신을 표현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이성에 일찍 관심을 가지니 연애를 빠르게 시작할 수 있지만 본인의 외모에 자신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순탄하지 못할 확률이 높습니다.

을사일주는 사회적인 운은 좋지만 배필로 인한 고통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결혼을 하면 배우자를 극하거나 불륜을 저지르기 쉽기 때문에 자주 마찰이 생기고 해로가 어렵다고 봅니다.

대체적으로 간과 비장이 약하며 두통이나 신경쇠약을 자주 겪을 수 있으며 특히 여름에 태어나고 화의 기운이 강하면 가정의 불화로 인한 정신질환을 겪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남자

대체적으로 신경이 예민한 편으로 처와 처가의 덕을 보기 때문에 의지하려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데 혼전임신으로 인한 결혼 가능성이 높지만 자식이 큰 인물이 될 사주로 평가합니다.

다만 결혼 전에도 풍류를 즐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정적인 모습보다는 밖으로 돌아다니는 성향이 강하고 나중에는 본인이나 아내의 풍류로 고통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부부관계를 통해서 아내를 만족시켜주지 못하기 때문에 그로 인해 다른 상대를 찾아서 시간을 보낼 확률이 높으니 자신의 본능보다는 가족을 위한 희생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띠 궁합 : 소띠, 용띠, 뱀띠, 말띠, 양띠, 원숭이띠, 개띠

여자

자신의 주장이 강하고 활동적인 성격으로 결혼이 늦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남편을 극하는 성질이 강하기 때문에 되도록 본인의 성격에 맞춰줄 수 있는 상대를 만나는 게 좋습니다.

화려하지만 고독하다고 말하는 을사일주의 경우 고란살로 인해서 여자는 더 외롭다고 평가하는데 독신으로 지내려고 해도 인연이 생기지만 좋은 결혼생활을 유지하기 어렵다고 봅니다.

여성의 사회생활이 별로 없었던 시기의 고란살은 남편을 잡아먹는 사주로 생각했지만 현대에 들어서는 좋게 해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외도의 가능성을 주의해야 합니다.

띠 궁합 : 쥐, 토끼띠, 소띠, 원숭이띠

남녀 모두 성적인 욕구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행실을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족

모친에 비해서 부친과의 인연이 좋으며 상관의 기운은 어른들과의 마찰을 불러오기 때문에 아버지, 엄마 중에서 성격차이로 인해서 갈등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친이나 모친은 사회적으로 명예를 얻는 위치에 있거나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지만 풍류를 즐기기 때문에 부모의 사이가 좋은 편이라고 하기에는 어렵다고 해석이 가능합니다.

남자의 경우 딸이 많지만 팔자에 유 글자가 있으면 크게 될 아들을 낳게 될 수 있으며 여성은 자녀를 열심히 키우면서 작은 근심을 겪을 수 있지만 대체로 무난하다고 봅니다.

본인의 성격만 자제하면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음

유명인

연예인

권지용(지드래곤), 김무열, 기태영, 가은, 권현빈, 남규리, 나잠수, 민아, 박서준, 박성웅, 박선영, 소연, 서효림, 서인국, 송민호, 유아라, 윤채경, 은진, 이금희, 이창민, 전율, 존 트라볼타, 채영, 천둥, 최자혜, 홍수아, 한그루

기타

손학규(정치인), 케말 파샤(대통령) 멘델, 코페르니쿠스, 하이데거(학자)


을사일주는 깍쟁이처럼 보여도 말을 잘하고 아이처럼 순수하기 때문에 쉽게 가까워질 수 있지만 다정함이 지나쳐 참견을 하거나 지나친 언행으로 허세가 심한 사람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게으른 성격과 다른 사람들에게 이용당하는 경우가 많으니 우유부단한 성격을 고치려고 노력하고 맺고 끊는 연습을 하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