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 을묘일주 (乙卯日柱) –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을묘일주는 십이운성이 건록(健祿), 십신은 나와 같은 성분을 의미하는 비견(比肩)에 해당하는 사주로 하늘에 봄비가 내려 초목이 성장하며 푸른 풀밭을 뛰어다니는 토끼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간(日干)이 을목(乙木), 일지(日支)는 묘목(卯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부드럽고 순수한 모습과 다르게 외유내강이 많지만 상처를 받지 않으려고 겉으로만 강한 척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천간과 지지지 같은 간여지동(干如支同)이기 때문에 고집이 세고 배타적인 성격으로 다른 사람들과 쉽게 융화하지 못하고 간여지동이 2개 이상 겹치면 불안하고 우울증에 걸리기도 합니다.

원만한 대인관계를 위해 노력하지만 특유의 고집과 강직한 성격으로 고독할 수 있음

개요

남자 여자 을묘일주
남자 여자 을묘일주

을묘일주는 가을이나 겨울 보다는 봄, 여름이 좋다.

밝고 유쾌한 성격으로 스스로 절제하면서 넘어야 할 선을 넘지 않고 자신의 기분에 따라서 인정을 베풀기도 하지만 잦은 심경 변화로 남과 어울리지 못하고 외톨이가 되기도 합니다.

소심하고 예민한 성격 때문에 그런지 남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려고 하고 현침살이 있기 때문에 자기중심적이며 독설적인 모습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을묘일주는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은 다하고 겉으로 센 척을 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친해지기 어렵지만 약한 사람을 도와주려는 심성으로 오래 만날수록 좋은 성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외모

  • 남자 : 미남형이 많지만 호불호가 많이 갈릴 수 있는 모습이다.
  • 여자 : 슬림한 몸매를 자랑하며 수수하고 부드러운 외모가 많다.

직업

기본적으로 머리가 좋기 때문에 어디서든 좋은 모습을 보이며 사업사로 성공하는 경우가 많지만 봄에 피는 꽃처럼 빠르게 피고 지는 모습으로 조급함 때문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더십과 야망, 그리고 재복을 겸비해서 노력만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지만 일주가 비겁이기 때문에 경쟁자들이 많으며 결과적으로 돈을 번만큼 나가기 때문에 실속이 없다고 해석합니다.

사주에 사(巳), 오(午), 토(土), 화(火)가 있으면 사업에 인연하고 금(金)의 기운이 강하다면 공직자, 축(丑), 미(未) 글자가 있으면 주식이나 투기 등으로 재물을 벌어들이게 됩니다.

추천분야 : 제조, 교육, 요식, 농업, 의류, 부동산, 주식, 금속, 경찰, 스포츠

결혼

신유일주, 기유일주와 상극으로 좋지 않음

어린 시절부터 연애를 하지만 배우자 덕이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결혼이 생활이 순탄하지 못하고 일지가 비견으로 배우자를 뺏기는 형상이기 때문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게 됩니다.

묘목도화(卯木桃花)는 부드럽고 여린 풀잎을 의미하며 순수한 매력으로 이성을 끌어들이기 때문에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처럼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면 배우자와 갈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을묘일주는 자신의 가정 보다 사회활동에 관심이 있고 주변에 친구가 많기 때문에 오래전부터 배우자 복은 없다고 하지만 현대에 들어서 이런 부분을 오히려 장점으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남자

술을 마시고 노는 것을 좋아하고 이성을 잘 챙겨주기 때문에 연애를 많이 하지만 마음에 드는 여자를 경쟁자에게 빼앗겨 결혼을 하기 전까지 부모의 걱정이 많을 수 있습니다.

결혼은 어렵지만 연애는 쉽기 때문에 다른 여성과의 관계로 인해서 부부관계가 좋지 않을 수 있으며 대부분 바람을 피우는 것을 걸리지 않기 때문에 두 집 살림을 하는 사주로 봅니다.

밖에서는 성품이 좋은 호인으로 유명하지만 집에서는 무정한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으니 조금은 다정하게 마음을 표현한다면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띠 궁합 : 소띠, 토끼띠, 용띠, 말띠, 양띠, 원숭이띠, 개띠

여자

결혼을 하고 나면 본인이 사회활동을 하면서 가정을 이끄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그 이유는 자신이 의지하고 싶은 남자보다는 정에 이끌리거나 챙겨주고 싶은 남자에게 끌리기 때문입니다.

외모는 소박하고 부드러워 보이지만 특유의 고집으로 자신의 주장이 강하기 때문에 남편의 뜻을 따르기보다는 자신에게 맞추려는 모습을 보여주며 연상보다는 연하와 연이 있습니다.

을묘일주 여자는 첩으로 살아도 남자가 특별히 아끼고 사랑하는 경우가 많고 남자를 이기려는 성향 때문에 첩으로 살아도 나중에는 정실부인이 된다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띠 궁합 : 쥐띠, 토끼띠, 원숭이띠, 양띠, 개띠, 돼지띠

남녀 모두 배우자 운이 나쁜 편이며 도화의 기운으로 이성 관계가 복잡하기 때문에 결혼 이후의 갈등을 겪게 되고 본인의 기운으로 배우자가 잔병을 자주 치를 수 있다.

가족

고서에 따르면 연주가 간여지동인 경우 조상 대대로 조부와 조모의 사이가 좋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그 영향이 본인에게 미치는 것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부모의 인연이 순탄하지 못하기 때문에 모친의 건강 문제나 부친의 갈등으로 새엄마를 맞이할 수 있으며 오(午), 수(水) 기운이 있다면 그나마 나쁜 기운을 상쇄합니다.

남자는 태어난 시에 금(金), 여자는 화(火)가 있으면 총명한 자식을 낳지만 자녀와 사이는 좋지 않으며 여자의 경우 자식 복이 박하며 특히 딸을 한 명만 낳으면 속 썩일 때가 많습니다.

유명인

연예인

루한, 린지, 문근영, 박한별, 신경숙, 수진, 심은진, 이서진, 이민기, 원우, 유권, 조용필, 지성, 지창욱, 장기용, 한고은, 허지웅, 화사, 효정


육십갑자에서 을묘일주는 귀여운 파란색 토끼를 의미하기 때문에 소심하고 다른 사람들의 말에 상처를 받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티를 내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자신의 주관이 확실합니다.

현침의 독한 기운으로 남에게 간섭하는 경우는 많지만 자신에게 간섭하는 것은 싫어하며 자라나는 새싹처럼 연약할 것 같지만 알고 보면 잡초이기 때문에 끈질긴 모습을 보여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