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편집을 위한 ‘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TOP5

동영상을 편집하는 기술은 과거 전문가의 영역이라고 생각했지만 프로그램이 발전하면서 이제는 일반인도 높은 퀄리티의 영상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영상을 전문적으로 편집하는 분들은 프리미어 프로나 베가스, 파이널 컷 프로 등을 사용하지만 단순한 영상은 오히려 기능이 적은 무료 프로그램으로 쉽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에서는 오히려 유료 프로그램보다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녀석들도 있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좋은 영상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1. 파워디렉터 15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파워디렉터 무료 버전으로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시디 키 문제가 있기 때문에 파워디렉터15 설치 문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파워디렉터의 가장 큰 장점은 유저 인터페이스가 단순하기 때문에 초보자가 사용하기 적합하고 텍스트를 추가하거나 이미지 전환 등 기본적인 효과를 넣기가 상당히 쉽습니다.

참고로 파워디렉터 15버전에 내장된 화면전환 효과만 해도 150개 수준이기 때문에 별도의 파일을 받지 않아도 누구나 완성도 높은 영상을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2. 라이트웍스

라이트웍스
라이트웍스

EditShare LLC에서 25년 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무료 버전인 Lightworks와 유료 버전인 Lightworks Pro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유료로 제공하는 기능의 몇 가지를 사용할 수 없지만 전문가를 위한 옵션이 많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는 크게 불편함은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랜 기간 업데이트를 진행했기 때문에 안전성이나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은 많지만 국내에서 사용하는 분들이 없기 때문에 사용법이나 강좌에 대한 내용을 찾기가 어렵네요

3. 다빈치 리졸브

다빈치 리졸브
다빈치 리졸브

어도비와 경쟁을 벌이고 있는 Davinci Resolve는 사실상 MAGIX 베가스의 상위 버전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색 보정을 위한 표준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외국 영상편집 프로그램과 다르게 한글 강의가 많고 무료, 유료 버전이 존재하지만 카메라 Raw 툴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기능의 차이는 없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국내 광고 회사나 공중파뿐만 아니라 영화를 편집하는 전문가도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색 보정을 통해서 멋진 결과물을 얻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네요

4. 히트필름 익스프레스

히트필름
히트필름

HitFilm Express은 FXHOME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어도비의 프리미어 프로와 디자인과 기능이 너무 똑같기 때문에 이래도 되는 건가?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 녀석이 좋은 이유는 어도비의 프리미어 프로의 기능과 애프터 이펙트의 핵심 기능을 장착하고 있기 때문에 하나만 있어도 웬만한 영상 편집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무료,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무료인 Express 버전도 높은 수준의 영상을 만드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전문가 수준의 영상 편집이 가능하지만 한국어 강좌가 적어서 아쉽네요

5. 뱁믹스

뱁믹스
뱁믹스

여러 개의 영상을 자르고 붙이는 기본적인 작업이 가능한 뱁믹스는 꼭 필요한 기능만 있기 때문에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고 누구나 쉽고 빠르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곰믹스 반디컷에서도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지만 기능의 제한뿐만 아니라 화면에 워터마크가 찍혀 나오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루기 쉽다는 장점은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영상의 인코딩 옵션이 적고 화질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아서 여러 번 저장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여기까지 동영상 편집을 위한 무료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그만두는 분들도 많고 무료 프로그램도 충분히 쓸만하기 때문에 잘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전문적으로 영상편집을 배워서 일하실 분들은 다빈치 리졸브, 프리미어 프로, 파이널 컷을 사용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의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