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경험 없는 남자 7가지 특징 – 모쏠 구별하는 방법

0
410

많은 분들이 나이는 많은데 연애 경험이 없는 여자, 남자를 순수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외모나 성격, 능력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

오히려 이성을 보는 눈이 높거나 재기만 하는 사람일 가능성이 높으니 연애를 많이 한 사람이 본인의 감정에 솔직하고 순수할지도 모른다.

사람들은 내가 첫 사람이길 바라기 때문에 연애 경험이 없는 사람을 선호하지만 막상 사귀고 나면 답답하고 섭섭한 일들이 많을지도 모른다.

글쓴이는 중년의 나이로 살면서 연애를 한 번 해봤는데 당시에 사귀던 여자친구도 매우 힘들어했고 나도 모르게 울리는 일도 많았다.

그렇다면 연애 경험이 없는 남자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글쓴이와 주변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돈이 없어서

나이는 많지만 경제적인 능력이 없는 사람들은 본인의 인생에 여유가 없기 때문에 연애는커녕 친구들을 만나는 것도 부담이 될지도 모른다.

본인의 기준이 높아서 능력을 키우려는 사람은 그나마 다행이지만 월급이 적거나 제대로 된 직장을 다니지 않는 사람들은 더욱 연애가 어렵다.

경제적인 능력이 없는 사람들의 특징은 평소 연애를 사치라고 말하지만 마음속 깊은 곳에는 이성을 만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주변 사람들에게 진지하게 물어보면 연애/결혼 생각은 있지만 현재 금전적인 어려움, 능력이 없어서 이성을 만나지 못한다고 이야기한다.

그래서 나중에 안정적인 직장을 구하고 돈을 모으다 보면 어떻게 연애를 할지 고민하게 되고 스스로 여자친구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을 한다.

2. 조심스럽다.

마음에 들거나 호감을 느끼는 사람이 있어도 쉽게 마음을 드러내지 못하고 숨기는 편으로 상대방이나 내가 상처를 받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인다.

그래서 이런 사람들은 썸을타고 있어도 조금만 밀어내면 쉽게 마음을 접고 끓어오르는 냄비를 차갑게 식게 만드는 재주를 가지고 있다.

글쓴이도 매우 조심스러운 성격으로 여자친구를 사귀고 스킨십을 할때도 혹시나 기분이 나쁘거나 거절하면 어쩌지? 걱정을 하는 시간이 많았다.

그래서 나의 생각과 마음이 어떤지 상대방에게 전달하고 100% 확신이 들만한 반응을 보이거나 답변을 들었을 때 행동!?으로 옮겼다.

사실 여자가 조심스러운 경우는 남자가 적극적으로 다가가면 돼지만 남자가 조심스러운 경우는 여자 입장에서 먼저 다가가기 어렵다.

3. 본능을 억제

동성 친구들과 이야기를 할 때는 야한 농담을 즐기지만 이성을 만나면 감정적인 부분을 억제하고 이성적으로 생각하려는 남자들이 많다.

글쓴이도 여자친구를 사귀면서 스킨십을 하고 싶은 생각이 들면 시도를 하지 않고 이성적으로 제어해서 오히려 여자 쪽에서 먼저 다가와야 했다.

그래서 내가 이상하고 나쁜 사람이 된 것 같다고 울린 적도 있었는데 연애를 하고 싶고 스킨십도 좋아하지만 그만큼 본능을 억제하려는 힘도 크다.

보수적인 옛날 사람처럼 결혼을 하지 않으면 어느 정도 선을 그어야 한다는 것처럼 본능을 억제하기 때문에 먼저 스킨십을 시도하는 경우가 드물다.

이렇게 본인이 느끼는 감정과 본능을 억제하려고 하기 때문에 크게 매력 있는 외모를 가지고 있거나 돈이 많지 않다면 먼저 다가올 여자는 많지 않다.

4. 자신감 하락

남자는 나이가 많아도 젊고 예쁜 여자를 좋아한다며 비꼬는 사람들이 많지만 나이가 들수록 자신감이 떨어져서 이성에 대한 관심이 떨어진다.

그래서 일반적인 중년 남자들은 자신보다 나이가 어린 여자들에게 쉽사리 접근하지 못하고 마음에 들어도 호감을 표시하지 않는다.

나이가 들수록 이런 마음은 더욱 강해지기 때문에 나중에는 여자만 봐도 자신감이 없어지고 나는 안될 거라며 포기하는 일들이 많아진다.

경제적인 능력이 없을수록 더욱 심해져서 우연한 기회로 이성을 만나지 않는다면 먼저 여자를 만나려는 시도를 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30대 중반 이후에 소개팅을 받으면 자신감이 없고 남자답지 못해서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을 많이 볼 수 있다.

6. 애정이 충만

애정결핍이 심한 사람은 이성이 옆에 있어야 심리적인 안정감을 받지만 반대로 애정이 충만한 사람은 이성이 없어도 큰 문제가 없다.

누군가에게 사랑을 주고받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본인에 대한 애정이 충만하기 때문에 굳이 인연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는다.

자신에 대한 애정이 충만하다 보니 주변에 이성을 접할 기회가 있어도 내가 아까운 생각이 들어서 재기만 하다가 끝나는 경우도 많다.

이렇게 애정이 충만한 사람들은 본인의 기준에 맞는 여자를 만나고 싶어 하기 때문에 눈이 높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객관적으로 예쁜 외모도 좋아하지만 제 눈에 안경이기 때문에 주관적으로 이상형에 가까운 여자와 사귀기 때문이다.

7. 지금에 만족

여자친구를 사귀면 매번 다퉈야 하고, 데이트 비용도 나가고, 주말도 제대로 쉬지 못하기 때문에 오히려 손해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나이가 젊을 때는 육체적인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서 연애를 하고 싶은 남자들이 많은데 어느 정도 나이가 들면 시들해지는 모습을 보인다.

혼자 있으면 회사에서 퇴근한 다음에 즐기는 게임, 주말에는 나만의 시간을 여유롭게 즐기는 것이 가능하지만 연애를 하면 하지 못한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마음에 드는 여성을 만나는 것이 아니라면 굳이 인연을 만들고 싶지 않기 때문에 오랜 시간 연애를 하지 못할 수 있다.

이런 사람들은 나이가 들고 주변 사람들이 하나 둘 결혼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조금만 일찍 연애를 할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


연애 경험이 없는 남자들은 여자가 원하는 것을 모르기 때문에 사귀는 동안 답답한 모습을 보이고 나를 섭섭하게 만드는 일들이 많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조심스러운 마음 때문에 나오는 행동이니 가끔은 먼저 리드해 주면서 좋은 연애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