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 없는 남자친구 이유 – 연락 안 하는 남자친구 대처법

2
65729

연애 초기에는 자주 연락하던 남자친구가 시간이 지나면서 전화나 카톡이 뜸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나에 대한 사랑의 감정이 식은 것일까?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한다.

남자 입장에서 연애 초기에는 여자친구의 연락을 기다리면서 핸드폰을 만지작거리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나만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뜸해지기 마련이다.

육체적, 정신적 사랑에 대한 감정이 앞서기 때문에 연락을 자주 하던 시기가 지나면 이성적인 판단이 가능하여 굳이 자주 연락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좋아하는 마음은 변하지 않았지만 일을 하면서 쉬는 시간에는 편하게 보내고 싶고 왠지 귀찮은 감정이 들기 때문에 이를 피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다.

사람의 성격에 따라서 처음부터 연락이 뜸한 남자도 있으며 연락을 자주 하는 것이 사랑의 크기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그렇다면 연락 없는 남자친구의 성격을 고치려면 나도 똑같이 반응해야 하는 것일까? 이번 시간에는 연락 안 하는 남자친구를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갑자기 연락을 끊거나 며칠간 전화가 안 되는 남자는 개인적인 사정이 있을 수 있지만 어느 정도 나에 대한 마음이 떠났다고 생각할 수 있다.

1. 연락을 잘 안 하는 이유

연락 남자친구

① 게으른 성격

우리는 살다 보면 지금 해야 하는 일을 다음으로 미루는 경우가 있는데 게으른 성격을 가지고 있는 남자는 연락도 나중에 해야지 미루다가 늦어지는 일이 많다.

여자친구의 문자나 전화가 온 사실을 인지해도 바로 답장하지 않고 미루는 남자들은 여자친구가 기분 나빠하면 바쁘거나 곤란한 상황이었다고 핑계를 댄다.

② 나의 이기심

답변이 늦으면 남자친구를 닦달하는 분들이 많은데 남자친구가 직장 생활을 하는 경우 매번 답장을 위해 대기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상대방을 괴롭게 만들고 있을지도 모른다.

연락을 하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을 해야 한다는 생각은 남자친구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고 내가 보고 싶은 것만 생각하는 이기적인 마음이다.

③ 휴식이 필요

공부를 하거나 직장을 다니는 분들은 하루 일과를 바쁘게 지내고 쉬는 시간에 한숨 돌리는 경우가 많은데 가끔은 멍하게 있는 휴식이 필요하다.

매번 시간이 날 때마다 연락을 하면 사랑의 표현이 아닌 의무적으로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귀찮은 마음이 강해지고 연락을 잘 안 하게 될 수 있다.

④ 내 마음 몰라?

데이트를 할 때는 좋은 곳에 데려가서 재미있게 놀고 가끔 선물도 사주는데 매번 연락을 해야 하는 것일까? 이해를 못 하는 남자들이 많다.

남자들에게 연락을 하고 답장을 받으면서 사랑을 확인하는 여성분들이 많지만 남자는 꼭 자주 연락을 해야 마음을 알아주나? 불만이 생길 수 있다.

⑤ 매일과 항상

연애를 하는 모든 커플은 하루에도 여러 번 남자친구, 여자친구 생각을 하는데 연락의 횟수에 따라서 사랑의 크기가 변하는 것은 아니다.

하루에도 여러 번 상대방의 생각을 하고 있는데 이런 마음이 들 때마다 연락해서 답장을 기다리는 것은 서로에게 지치는 일이다.

⑥ 할 말이 없다.

말주변이 없는 사람들은 출퇴근, 밥시간을 제외하고 나머지 시간에 연락을 하면서 딱히 할 말도 없는데 무슨 말을 해야 할지 고민을 할 수 있다.

남자들은 기본적으로 무슨 일을 하더라도 성취감과 만족감을 얻으려는 성질이 강해서 목적이 없이 확인차 연락하는 행위를 꺼려 하는 경우가 많다.

⑦ 긴장이 부족

여자친구가 혹시 다른 남자를 만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면 남자가 먼저 연락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반대로 이런 긴장감이 없다면 연락이 뜸해진다.

여자친구가 다른 남자를 만날만한 능력이나 환경이 안될 뿐만 아니라 퇴근하고 바로 집으로 들어가는 경우 남자 입장에서는 긴장을 풀면서 연락이 뜸해질 수 있다.

⑧ 신뢰가 높음

여자친구에 대한 믿음 때문에 연락이 뜸한 경우로 두 사람 사이에 어느 정도 신뢰가 구축되었기 때문에 굳이 무엇을 하는지 확인할 필요를 느끼지 못한다.

자신이 만나는 상대방이 바람을 피우는 것은 아닌지 집착하고 연락하는 사람들은 대표적인 반대 상황으로 볼 수 있다.

⑨ 관심이 부족

남자친구가 자주 연락을 해줬으면 하고 바라는 여성의 심리를 보면 대부분 상대방이 나를 좋아하고 있다는 확신을 얻기 위한 경우가 많다.

그래서 진짜 여자친구를 좋아하고 아끼는 남자라면 굳이 연락을 해야 하나? 생각이 들고 귀찮아도 상대를 배려해서 연락을 하지만 관심이 없으면 하지 않는다

⑩ 연락 기다림

한 사람이 일방적으로 먼저 연락을 하고 답장을 기다리면 금방 지치기 마련인데 일부 남자들은 먼저 연락할 필요를 느끼지 못할 수 있다.

나는 자주 연락하는데 왜 연락이 없지? 기분이 나빠서 카톡이나 전화를 하지 않으면 매번 답장만 했던 남자는 2~3일 정도는 연락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2. 대처법

사람의 성격에 따라서 다르지만 아무런 설명 없이 하루 종일 연락이 안 되는 경우가 많다면 상대방을 존중하지 못하는 것이니 헤어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급하게 연락을 하지 못하거나 일이 바쁘다면 미리 상황을 설명하는 것이 여자친구뿐만 아니라 상대방에 대한 매너이기 때문이다.

다만 시험기간, 일이 바쁜 시기에도 자주 연락하는 것을 원하는 여성분들은 조금은 상대방에 대한 배려를 하면서 여유를 갖는 것이 좋다고 본다.

계속 이어져야 하는 대화가 오래 끊겨서 스트레스 받는 경우에는 상대방에게 문제가 있지만 단순하게 안부를 묻는 문자를 계속 요구하지 말아야 한다.

연락을 자주 안 하거나 가끔 확인하는 남자, 그리고 계속 기다리면서 바로 답변하는 경우가 있듯이 사람의 성격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강요하는 것은 좋지 않다.

오히려 카톡을 보내면 바로 읽고 칼답하는 남자가 더 무섭다.

대부분의 남자들이 자주 연락하는 것보다 한 번을 하더라도 서로의 마음을 전달하고 오래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양보다는 질이라는 생각을 하도록 하자.

연락을 하지 않는 방법도 있는데 남자 쪽에서 정말 사랑하고 있다면 보고 싶어서 먼저 연락하지만 좋아하는 마음이 적으면 하루가 지나도 연락을 안 할 수 있다.

연락을 자주 하라고 하지만 연락이 없어서 고통을 받는 여성분들은 내가 마음을 고쳐먹던가 남자친구를 바꾸는 수밖에 없다.


글쓴이는 누군가 만날 때는 휴대폰을 자주 안 보는 것을 매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여자친구와 다투는 일이 많았지만 쉽게 고쳐지지 않았다.

그래서 20대 시절에는 내가 왜 널 만나면서 밥을 먹고 선물을 사주겠어? 너랑 있을 때는 너한테만 집중하잖아! 화를 내는 일이 많았던 것 같다.

이런 다툼이 반복되면서 나중에는 싸우지 않으려고 의무적으로 문자를 주고받았는데 나중에는 귀찮은 감정이 커지면서 이별을 고했던 기억이 난다.

지금은 나이가 들면서 각자 시간 날 때 연락하고 확인을 하면 답장하는 경우가 많아진다.

사람의 성향에 따라서 연락의 횟수가 다르지만 여자친구에 대한 관심과 사랑의 크기를 의미하는 경우가 많으니 한 번쯤 내 상황을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

개인적으로 카톡을 보내는 것을 싫어하지만 장거리 연애를 하거나 자주 못 보는 커플은 자주 연락하는 것이 상대방에 대한 예의라고 생각한다.

성격의 문제, 나를 좋아하는 마음이 작아서, 게으르고 귀찮아서 연락 안 하는 남자를 바꾸려는 분들은 대부분 스스로 괴로운 상황을 만들고 상처를 입는다.

아무쪼록 매번 연락을 강요하기보다는 내가 왜 연락을 기다리고 있는지 설명하고 배려하면서 사랑하는 분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2 코멘트

  1. 남자친구가 비형인데 회사일이 생겨서 그것만 해결하고 연락한다고 하는데 제가 짬내서 연락하면 답장은 하는데 따로 연락은 안와요 전 에이형인데 저만 답답 한거에요…..?

    • 사회 초년생, 정말 바빠서 잠시 그러는 경우는 이해할 수 있으나 매번 반복되고
      점심시간이나 퇴근 시간에도 잘 보내지 않는다면 남자친구분이 소홀하게 대하는 듯 싶습니다.
      다만 성격이 어떤지 몰라서 그전과 비교를 해보고 판단해보셔야 할 것 같네요.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