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마살(驛馬殺)이란? – 불안정한 기운 해외에 인연하면 좋다.

0
5165

십이운성 병(病)에 속하는 역마살은 한 곳에 오랜 시간 머물지 못하는 기운으로 매사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돌아다니지만 실속이 없어서 평생 고달픈 인생을 살아간다.

그래서 과거에는 사방팔방 돌아다녀야 하는 불안정한 살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으며 몸도 쇠약해지니 떠돌다가 죽는 팔자라고 해석하는 경우가 많았다.

현대에 들어서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아니라 외향적이고 진취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해석하는데 본인의 노력에 따라서 충분히 좋은 방향으로 힘을 사용할 수 있다.

역마살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해외로 나가거나 이동이 많은 직업을 가지면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결혼을 하면 주말부부로 지내는 것이 좋다고 본다.

1. 풀이

역마살은 일찍 고향을 떠나서 제대로 된 거주지 없이 돌아다니는 경우가 많다 보니 부모님의 걱정을 하게 만드는데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의 건강을 챙길 필요가 있다.

역마살
역마살

1) 연지의 역마살

일찍 부모와 고향을 떠나보내는 운명으로 거주지를 많이 옮겨 다니기 때문에 불안정하지만 해외에서 배우고 활동하면 능력을 인정받고 자수성가하는 경우가 많다.

2) 월지의 역마살

부모 형제의 인연이 짧기 때문에 일찍 눈물을 흘릴 수 있으며 초년에 매우 고생하지만 사업으로 성공하게 되는데 사주의 구성이 나쁘면 허송세월만 보내게 된다.

3) 일지의 역마살

부부금슬이 좋지 않아서 무정하니 주말부부로 지내는 것이 좋으며 풍류를 즐기기 때문에 이혼을 해도 금방 빈자리를 채우는 경우가 많다.

4) 시지의 역마살

활동량이 많고 자식을 많이 보지만 안정적인 생활이 어렵기 때문에 고달픈 인생을 보내면서 말년에는 욕심을 버린 인생을 살게 될 수 있다.

연지/일지寅午戌
(인오술)
申子辰
(신자진)
巳酉丑
(사유축)
亥卯未
(해묘미)
역마살

2. 이유

제대로 쉬지 못하고 이동하는 병든 말의 모습

과거 국가의 명령이나 공문서를 전달하던 역참은 지친 말을 바꿔타는 곳으로 역(驛)에서 키우는 말들은 한곳에 정착하지 못하고 떠돌아다녔다.

그래서 조금 쉬었다 싶으면 사람을 태우고 다른 역으로 이동해야만 했다.

게다가 역마살의 십이운성은 내리막길을 걷는 쇠(衰)의 단계를 지나 병(病)이 드는 단계를 의미하기 때문에 건강이 좋지 않아서 불안정한 생활을 버틸 힘이 없다.

제대로 쉬지 못하고 계속 움직여야 하니 파멸로 이어진다는 것인데 현대에 들어서는 활동적인 일을 하면 흉보다 길이 많다고 해석한다.

3. 참고

1) 역마가 병지에 놓여있으니 건강이 안 좋거나 질병에 잘 걸린다.

2) 본인의 감정에 충실한 모습으로 실증을 자주 느끼니 안정감이 없다.

3) 갑작스럽게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생각이 들기 때문에 정착하지 못한다.

4) 속전속결로 무에서 유를 창조하려는 시도는 좋지만 실패가 많아서 괴롭다.

5) 몸이 약하기 때문에 너무 과로하면 건강을 잃고 오랜 시간 괴로울 수 있다.

6) 열심히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노력하지만 그에 비해 실속은 없는 편이다.

7) 기본적으로 외로운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평생 노력해도 채우기 어렵다.

8) 많은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이성을 만나지만 기댈만한 인연은 드물다.

9) 사고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하고 본인의 가족 건강도 잘 지켜야 한다.

10) 이사를 자주 다니는 교사, 군인에게는 없어서는 안되는 좋은 살로 평가한다.



신살을 터무니없는 이야기라고 하는 분들도 역마살은 어느 정도 영향력을 미친다고 평가하는데 한곳에 오래 머물지 못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역마살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마살을 가지고 있으면 병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집에서 쉬는 게 좋아 보이지만 밖으로 나가지 않으면 오히려 신병이 찾아와서 괴롭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