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작아지는 방법 – 수술 없이 지압/ 셀프 마사지로 안면 축소

0
3905

TV에 나오는 예쁘고 잘생긴 연예인을 보면 기본적으로 얼굴 크기가 작은 경우가 많은데 신체 비율이 중요하기 때문에 키가 작아도 커 보이는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반대로 얼굴이 큰 사람이 키가 작으면 더욱 도드라져 보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데 이런 분들을 위해서 마사지뿐만 아니라 얼굴을 작게 만들어 주는 제품이 나오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작고 예쁜 얼굴을 원하는 이유는 본인의 행복감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 매력을 뽐내고 성욕을 자극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본능적인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노력을 하면 후천적으로 얼굴 크기를 작게 만들 수 있을까?

1. 가능성

얼굴 마사지
얼굴 마사지

인간이 가지고 있는 타고난 얼굴 골격을 바꾸는 것은 수술을 하지 않으면 불가능에 가깝지만 평소 습관을 교정하고 지압, 마사지를 통해서 일시적으로 얼굴 크기를 줄일 수 있다.

특히 사각 턱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치아의 부정교합, 이갈이, 악무는 습관, 호흡 문제로 인해서 교근이 활성화된 경우가 많은데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서 근육을 풀어주는 게 좋다.

비만으로 얼굴에 살이 찌거나 림프 순환장애로 부종이 쉽게 발생하는 분들은 원인을 제거하면 얼굴 크기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문제를 찾고 해결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수술을 통해서 근육, 뼈를 제거하거나 V라인을 만들어 주는 제품을 사용하면 처음에는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얼굴이 쳐지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권장하지 않는다.

2. 지압

한의원에 가면 침을 통해서 얼굴의 살을 빼는 동시에 쳐진 살을 끌어올려 주는 시술을 받을 수 있는데 경락을 자극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굳이 병원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할 수 있다.


1) 귓불 자극하기

귀의 가장 아래쪽에 있는 근육 뭉치 귓불은 우리의 몸에서 얼굴에 해당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쑤시개 같은 도구로 왼쪽, 오른쪽 귓불을 30초 정도 자극하면 얼굴 크기를 줄여준다.

지속시간이 짧아서 외출하기 전에 해주면 좋고 경락을 풀어주는 방법이기 때문에 통증이 없는 분들은 얼굴 크기를 줄이는 효과를 보기 어렵다고 한다.

2) 손가락 지압

가운뎃손가락은 사람의 얼굴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한의학에서는 첫 번째 마디를 입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조금 더 위쪽을 자극하면 얼굴의 붓기를 제거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방법 역시 통증이 없다면 큰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에 통증이 있는 부분만 뾰족한 도구나 손톱을 사용해서 자극하는 것이 좋다.

3) 뒷목에 파스

목과 어깨의 긴장이 심한 사람들은 얼굴의 부종이 생기거나 사각 턱이 되기 쉬운데 귀 아래쪽에서 목덜미까지 물파스를 발라주면 시원한 느낌을 받으면서 얼굴의 붓기가 줄어든다.

뒤통수를 지압을 하는 방법도 있는데 얼굴 크기를 줄여주는 효과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정신을 맑게 만들기 때문에 자주 해주는 것이 좋다.

4) 턱관절 마사지

입을 벌렸다가 다물면 귀 앞쪽에 턱관절이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곳을 마사지하면 얼굴 크기 뿐만 아니라 편두통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턱관절을 마사지해주면 머리가 개운해지면서 시력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어깨와 목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기 때문에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이 된다.

3. 습관

예전에는 안 그랬는데 나이가 들면서 얼굴이 커지는 분들은 생활습관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 생활을 돌아보고 잘못된 습관을 교정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1) 거북목 교정

컴퓨터를 하다 보면 목을 앞으로 쭉 빼는 자세를 취하는 경우가 많은데 얼굴 아래쪽 근육에 힘을 많이 받기 때문에 근육이 뒤틀리고 얼굴이 넓어질 수 있다.

이외에도 턱을 손으로 괴는 습관은 얼굴의 균형을 틀어지게 만들어 비대칭을 만들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결과적으로 피부가 처지고 얼굴이 커 보인다.

2) 이가는 습관

평소 딱딱한 음식을 많이 먹는 분들은 턱 근육이 발달해 얼굴이 커 보일 수 있으며 잠잘 때 어금니를 꽉 물거나 이갈이 습관이 있으면 치아 손상과 안면 비대칭이 생길 수 있다.

이 악물기가 심해서 교근 비대증에 걸리면 턱이 도드라져 보이기 때문에 성형수술을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음식을 먹을 때 꼭 써야 하는 근육이니 참고하자.

3) 낮은 베게

높은 베개를 사용하면 수면장애뿐만 아니라 경추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해서 낮은 베개를 쓰는 분들이 많은데 너무 낮으면 피가 머리 쪽으로 쏠리면서 얼굴이 붓고 근육이 뻐근해진다.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면 얼굴이 자주 붓는 분들은 성인 기준으로 너무 높지 않게 여성 8cm, 남성 10cm 정도 높이의 베개를 사용하는 게 좋다.


얼굴을 작게 만드는 밴드나 마스크 같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골격이 큰 경우는 뼈를 깎아내는 수술 외에는 방법이 없는데 인위적인 방법은 부작용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경락마사지를 받으면 일시적으로 갸름해지지만 영구적인 효과는 없기 때문에 헤어스타일을 바꾸거나 집에서 할 수 있는 지압, 마사지, 요가, 화장법을 배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