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여자 양띠 성격, 띠 궁합 – 좋은 인연과 나쁜 인연 <원진살, 충살, 상극>

0
13881

양띠는 순진하고 친절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평화를 좋아하는 사람이 많지만 소심한 성격으로 책임감이 없고 경제관념이 부족하기 때문에 가끔은 답답한 모습을 보여준다.

인내심이 많고 관대한 모습과는 다르게 예민하고 변덕스러운 성격으로 본인의 불만을 잘 내색하지 않고 뚱한 표정을 짓거나 자존심이 강해서 거만하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한다.

장점

  • 부드럽고 온순한 성격으로 친절한 편이다.
  • 다른 사람의 입장을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 품위를 지키려고 노력하며 평화를 좋아한다.
  • 진실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잘 만든다.
  • 운이 좋은 편이고 창조적인 일에 재능 있다.

단점

  • 소심한 성격으로 잘 위축되고 비관적이다.
  • 남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감언이설을 잘한다.
  • 돈 관리를 못하고 남의 것을 아낄 줄 모른다.
  • 예민하고 변덕스러운 성격으로 뚱해있다.
  • 책임감이 없는 모습 약속 시간을 잘 어긴다.

궁합

충살 : 매일 부딪힘 : 소띠
원진살 : 서로 앙숙 : 쥐띠
좋은 띠 : 토끼띠, 돼지띠, 말띠

1. 쥐띠

서로 진실한 마음으로 다가갈 수 있지만 원진살에 해당하기 때문에 앙숙인 관계로 마찰이 많이 발생하고 특히 양띠의 과소비를 쥐띠가 참지 못해서 미래를 약속하기 어려워한다.

쥐띠가 변덕스러움을 어느 정도 챙겨주고 맞춰가려 노력해도 양띠의 비관적인 성향이 강해지기 때문에 특히 양띠가 남자, 쥐띠가 여자인 경우 불만이 쌓일 수밖에 없다.

2. 소띠

서로 평화를 좋아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완벽하게 상극을 이루는 만남으로 규범적이고 권위적인 소띠가 양띠의 변덕을 참지 못하기 때문에 매번 다투게 된다.

특히 경제적인 관념이 다르기 때문에 불편해지기 쉬운데 시간이 지나면서 부지런하고 검소한 소띠에게 양띠가 경제적으로 의지하려고 하는 성격이 강해지니 부담을 느낀다.

3. 호랑이띠

챙겨주려는 생각은 있지만 상대를 잘 배려하지 못하기 때문에 오히려 기분을 상하게 만들고 양띠 역시 범띠를 이해하려고 하는 마음이 부족하기 때문에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여기서 양띠가 남자인 경우는 재물에 대한 욕심이 없고 현실을 회피하려는 성질은 강하지만 자존심은 강하기 때문에 호랑이띠 여자가 마음고생을 하면서 갈등이 생길 수 있다.

4. 토끼띠

상당히 좋은 만남으로 다정하고 조용한 성격 덕분에 진실한 마음으로 신뢰를 쌓을 수 있고 비슷한 취미생활을 즐기기 때문에 공감하는 부분이 많아서 재미있는 연애를 즐길 수 있다.

양띠의 변덕스러움 때문에 토끼띠가 노력해야 하는 부분이 많지만 잘 맞춰주는 경우가 많으며 결혼을 한다면 토끼 쪽에서 경제권을 가져가고 관리하는 것이 좋다.

5. 용띠

처음에는 양띠의 순수하고 이해심 많은 모습에 용띠가 호감을 갖는 경우가 많지만 만남이 길어지면 양띠의 까다롭고 책임감 없는 모습이 커지기 때문에 불편한 감정이 쌓이게 된다.

처음에는 좋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나빠지기 때문에 연애를 오랜 시간 해보고 결혼을 결정하는 것이 좋으며 그나마 양띠가 여자, 용띠가 남자인 경우 만남을 이어갈 수 있다고 본다.

6. 뱀띠

서로가 로맨틱하고 품위가 있는 편이기 때문에 호감을 느끼며 주로 뱀띠가 양띠를 지켜주고 보호할 대상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뱀띠가 남자, 양띠가 여자일수록 좋다고 해석한다.

반대로 뱀띠가 여자인 경우 양띠 남자의 평화롭고 로맨틱한 모습은 좋지만 책임감 없고 소심한 모습을 보면서 금방 애정이 식을 수 있기 때문에 아쉽지만 무난한 사이라고 말할 수 있다.

7. 말띠

마구잡이로 날뛰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신기하게 양띠와 만나면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끼고 장점이 잘 드러나며 남자가 말띠, 여자가 양띠인 경우에 경제적인 여유와 명예를 얻는다.

여자가 말띠, 남자가 양띠인 경우는 경제적인 여유는 없어도 심리적인 안정감을 가질 수 있으며 주로 말띠가 도움을 주고 성격을 맞춰주기 때문에 양띠가 잘 챙겨주려고 노력해야 한다.

8. 양띠

평화로운 연애를 즐기기 때문에 조금은 재미가 떨어질 수 있으며 두 사람 모두 책임감이 없고 남의 물건을 함부로 쓰지만 좋고 싫음을 내색하지 않아서 불편한 감정을 키우게 된다.

나이 차이가 많이 날수록 연장자가 희생하고 노력해야 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동갑인 경우 좋다고 보며 결혼하면 재물에 대한 욕심, 절약 정신이 부족해서 경제적인 여유는 없는 편이다.

9. 원숭이띠

서로의 성격에 대해서 이해하기 어려운 감정을 느끼며 원숭이띠가 기분 나쁜 행동을 해도 양띠는 자존심 때문에 별다른 내색을 하지 않고 요구도 안 해서 큰 다툼은 없다고 본다.

두 사람 모두 불편한 관계를 유지하기 때문에 별다른 매력이나 호감을 느끼지 못해서 관계가 발전하기 어려우며 그나마 남자가 양띠, 여자가 원숭이 띠인 경우 사이가 좋다.

10. 닭띠

매우 좋지 않은 궁합으로 양띠와 만나면 닭띠의 허세가 더욱 강해지며 양띠 역시 마음에 안들어도 별다른 표현을 하지 않으니 서로 정직하지 못하고 신뢰를 쌓기 어려워진다.

닭띠는 낭비벽이 심한 편이지만 양띠는 과소비를 말리기는커녕 그 상황을 즐기려고 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는 사람이라면 우울한 결과를 맞이할 수 있다.

11. 개띠

바른말을 잘하고 싸우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양띠를 자극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니 친해지기 어려운 성격으로 방어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어색한 관계를 유지하게 된다.

경계심이 많고 스스로를 괴롭히는 개띠와 비관적인 성격으로 자포자기를 잘하는 양띠가 만나면 단점이 더 크게 작용하니 즐거운 만남을 유지하기는 어렵다고 본다.

12. 돼지띠

양띠가 의지할 수 있는 성격의 사람이 많으며 변덕도 기분 좋게 받아주기 때문에 돼지띠가 남자이거나 연장자라면 벽을 만들지 않아서 심리적으로 편하고 가까운 사이를 유지한다.

두 사람 모두 평화적인 성격 덕분에 싸울 일이 없으며 돼지띠의 경우 야망과 권위의식을 가지고 있는데 양띠와 만나면 이런 부분이 좋게 작용하니 더 많은 재물을 얻게 된다.


양띠와 매일 부딪히는 충살은 소띠, 앙숙 관계인 원진살은 쥐띠, 그리고 좋은 궁합을 자랑하는 띠는 토끼, 돼지, 말띠가 있는데 양띠는 변덕스러운 성격으로 많은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단순하게 나이, 동물의 이미지로 구분한 자료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