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할 때 할만한 것들 – 집에서 할거 없을 때 시간 때우기

6
58845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심심할 때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모른다는 점이다.

그나마 20대 까지는 연락하고 놀만한 친구가 많지만 30대가 되면 횟수가 줄어들고 이제는 추억 팔이도 재미없어서 심심할 때 할만한 것들이 필요하다.

게다가 평소에 하는 게임이 없는 분들은 시간을 때우기 위해서 주로 인터넷 서핑을 하는데 무의미하게 시간이 흘러가는 모습을 보면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이렇게 할 일이 없거나 남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시간을 때우는 행위를 영어로는 킬링타임(Killing Time)이라고 하는데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립싱크

최근에는 집에서 할 게 없으면 인터넷 방송을 틀고 음악을 감상하는데 좋아하는 노래가 나오면 가사를 검색한 다음 감정을 잡으며 립싱크를 한다.

2. 웹툰(만화)

처음에는 심심해서 웹툰을 보던 분들이 나중에는 의무적으로 감상하는 경우가 많은데 완결된 작품을 정주행하면 하루 종일 만화를 봐야 할지도 모르니 주의하자.

3. 3D 핀볼

윈도우 2000, XP 버전을 사용하던 분들에게 익숙한 게임으로 계급이 올라갈수록 점수가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도전정신을 자극한다. 핀볼 다운로드

4. 지뢰찾기

윈도우 10 버전부터는 컴퓨터에 따로 깔려있지 않는데 구글에서 지뢰 찾기를 검색하면 플래시 게임으로 즐길 수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5. 운동

평소에 몸을 잘 움직이지 않는 분들은 심심한 상황이 올 때마다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데 땀을 흘릴 정도로 움직이면 샤워를 해야 하기 때문에 귀찮을지도 모른다.

6. AI 채팅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도 좋지만 왠지 부담스럽다면 심심이 같은 채팅어플로 시간을 때우는 것도 나쁘지 않은데 최근에는 인공지능 스피커와 대화를 나누기도 한다.

7. 독서

하품
하품

평소에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뿐만 아니라 책장을 넘길 때마다 잠이 오는 분들도 수면을 취하기 좋기 때문에 심심할 때 하기에 좋다.

8. 낱말퀴즈

네이버에 심심할 때를 검색했더니 가로세로 낱말퀴즈 게임이 실행되었는데 인터페이스가 불편하기 때문에 넷마블의 배틀 가로세로 게임을 추천하고 싶다.

9. 세계여행

갑자기 알지 못하는 곳으로 이동된다면 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 Map Crunch 사이트에서는 세계 다양한 나라를 랜덤으로 시작해서 인터넷 여행을 떠날 수 있다.

10. 영화, 드라마

자영업을 하다 보니 쉬는 시간이 많아서 영화를 자주 보는 편인데 처음에는 9점 이상의 영화 중에서 마음에 드는 작품을 골라보고 8, 7 순으로 내려가면서 감상하자.

11. 예능프로

무한도전, 1박 2일 같은 예능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 때도 관심이 없었는데 최근에는 1~2개 정도의 예능 프로그램을 꾸준히 시청하는 중이다.

12. 명상

소파에 편하게 앉아서 멍 때리고 있거나 낮잠을 자는 것도 좋지만 명상을 하면 머리가 맑아지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평온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한다.

13. 종이접기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상당히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경우도 많은데 글쓴이의 경우 중, 고등학교 시절에 오래, 멀리 날아가는 비행기 접기에 푹 빠져살았다.

14. 그림

그림을 그리면 나무나 하늘, 주변 사물을 그전과는 다른 시선으로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처음에는 가볍게 시작하고 적성에 맞으면 다양한 용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15. 쇼핑

지갑, 벨트, 신발 같은 물건 중에서 세일을 하고 있는 건 없는지 살펴보고 남자분들이라면 신형 자동차를 살펴보면서 시간을 때우는 것도 나쁘지 않다.

16. 지렁이

오래전에 유행하던 게임으로 slither.io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하고 있으며 비슷한 형색으로는 공을 키우는 Agar.io가 있다.

17. 틀린그림찾기

인터넷에 틀린그림찾기만해도 다양한 게임 사이트가 나오는데 심심할 때 시간 때우기에 좋지만 스트레스만 쌓일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18.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FM, 뽐뿌, 루리웹, 클리앙, 웃긴대학 등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유머글을 읽고 마음에 드는 곳은 즐겨찾기를 추가해서 가끔 들리면 시간 때우기에 좋다.

19. 산책

조용히 길을 걷는 것뿐만 아니라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거나 잠시 벤치에 앉아서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스트레스를 푸는데 효과적이다.

20. 동물사진

유기 동물을 키우려는 생각이 있기 때문에 심심할 때마다 냥줍한 사람들의 후기를 읽거나 동물보호 관리 시스템에 접속해서 버려지거나 보호 중인 동물 사진을 본다.


심심할 때 공부나 청소를 하면 보람차고 기분이 좋다는 분들도 많지만 개인적으로 귀찮기 때문에 차라리 멍하니 TV를 보는 것을 택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심심할 때 할만한 것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봤는데 지금도 어떻게 시간을 때워야 할지 고민되기 때문에 다른 여가활동이나 취미생활을 고려해 봐야겠습니다.

6 코멘트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