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스티커 제거하는 10가지 방법 – 끈적이는 테이프 자국 없애기

나이 때문에 일을 그만두신 어머니가 일자리를 구하시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아파트 청소 일을 하신지 3년이 넘어간다.

처음에는 자존심이 상하고 부끄러울 거라 생각했지만 사람들과의 정도 느끼고 활동적인 일을 하면서 오히려 건강이 좋아진 것 같아서 다행이다.

다만 평소 애벌빨래를 한 다음에 세탁기에 돌리고 다시 직접 헹구실 정도로 깔끔한 성격이기 때문에 청소를 하면서 힘든 부분이 많으신 것 같다.

그중에서도 오래된 테이프를 제거하는 경우 자국을 지우기 어려워서 가끔 냄새가 독한 화학 약품을 쓴다고 하시는데 자식 입장에서 걱정이 된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청소를 하는 분들을 위해 오래된 스티커, 테이프 자국을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1. 알코올

집에 있는 소주, 벌레에 물렸을 때 바르는 물파스를 테이프가 붙은 자리에 바르거나 헝겊에 적셔서 끈끈한 부분에 문질러주면 된다.

2. 커터 칼

커터 칼, 스크래퍼 등의 날카로운 부분을 사용해서 바닥이나 유리를 긁으면 큰 손상 없이 제거할 수 있지만 코팅 된 경우는 벗겨질 수 있으니 주의하자.

3. 아세톤

여성분들이 손톱 네일을 지울 때 사용하는 리무버를 아세톤이라고 할 수 있으며 발라주면 테이프 제거에 도움이 되지만 변색될 수 있으니 주의하자.

4. 지우개

테이프가 굳어서 딱딱해진 곳에는 큰 효과가 없지만 끈적끈적하게 남아있는 곳은 지우개로 열심히 문지르면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5. 선크림

선크림뿐만 아니라 바디로션, 핸드크림같이 유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테이프 자국이 남은 곳에 바르고 10분 이상 기다리면 쉽게 자국을 없앨 수 있다.

6. 드라이기

바닥에 끈적거리는 것은 본드 성분이 남아있기 때문인데 드라이기나 다리미 같은 것으로 열을 가한 다음에 도구를 이용해서 슬슬 문지르면 된다.

7. 살충제

여름철 모기를 잡기 위해 사용하는 에프킬라를 뿌린 다음에 테이프 자국을 제거하면 조금 더 수월하게 얼룩을 지워낼 수 있다고 한다.

8. 수세미

유리에 붙어있는 테이프 자국은 일반 수세미, 철 수세미 등으로 문지르면 쉽게 제거할 수 있지만 표면이 약하거나 코팅된 제품은 손상될 수 있다.

9. 병뚜껑

테이프가 완벽하게 굳지 않은 상황에서 플라스틱 병뚜껑을 이용하면 좋고 손상이 우려된다면 조금은 부드러운 재질의 고추장, 된장 뚜껑을 쓰면 좋다.

10. 전용 제품

인터넷에 테이프, 스티커 제거를 검색하면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3M, UNKNOWN, 오공 등의 기업에서 나온 제품들을 구입하자.


어머니께서 테이프 자국을 없애면서 불만을 표시하는 부분은 엘리베이터에 테이프를 붙일 때 끈적이는 제품을 사용해서 벗겨내기 힘들다는 점이다.

심한 테이프 자국은 제거하기 어렵기 때문에 흔적을 남기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나중에 청소하는 사람을 위해 개선 방법을 고민했으면 좋겠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