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친구가 스킨십을 안 해요 – 남친이 하기 싫어 해요

0
22670

연애 관련 글을 보면 남자친구가 스킨십을 안 해서 고민인 분들이 많은데 글쓴이는 사귀면서 대부분 만나는 여성분이 먼저 신체 접촉을 했던 것 같다.

그렇다면 스킨십을 싫어하거나 욕구가 없는 것일까? 매우 좋아하고 욕구도 엄청나지만 연애 초반에는 상대방이 싫어할까 봐 걱정돼서 스스로 자제를 한다.

하지만 스킨십을 하고 나면 애정표현을 잘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스킨십을 잘하다가 나중에 하기 싫어하는 경우 문제가 있다고 본다.

그렇다면 남자친구가 스킨십을 안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1. 거절이 무서워

성격이 소심하거나 연애 경험이 풍부하지 않은 남자들은 여자친구가 스킨십을 거절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이 돼서 신체적인 접촉을 안 하는 경우가 많다.

사랑하는 남녀 사이에 스킨십은 자연스럽고 기분 좋은 행위로 볼 수 있지만 나는 좋아도 상대방이 좋지 않다면 실례되는 일이기 때문이다.

스킨십을 시도하면서 여자친구가 쑥스러워하는 것보다 거부감을 느끼는듯한 모습을 보였다면 이후 진도를 나가는데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여자친구를 아끼는 마음이 큰 사람이 가벼운 스킨십을 하려고 했는데 거절을 당하면 자신 스스로 느끼는 실망감을 버티기 어려울 것이다.

한번 쓴소리를 들었다면 더욱 조심스러워질 수 있다.

2. 주변의 시선

둘만 있을 때는 문제가 없지만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팔짱을 끼거나 가벼운 포옹만 허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남들에게 민폐가 될까 봐 이마저도 안 하는 남자들도 있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길을 걷거나 에스컬레이터에서 여자친구를 껴안고 싶지만 남들이 봤을 때 가벼운 사랑 같아 보일까 봐 자제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오래 살아서 아는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스킨십을 하면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서로 자제하는 것이 좋다.

주변에서 보든 말든 무슨 상관이야?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스킨십을 자제하는 남자에게 실망하는 분들도 있는데 나를 그만큼 존중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이자.

다만 이성관계가 복잡한 사람도 주변의 시선을 신경 쓴다.

3. 가볍게 볼까봐

시간이 지나면서 달라지지만 나이가 어린 커플의 경우 내가 첫사랑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혹시라도 스킨십을 하면 가벼워 보일까 봐 걱정할 수 있다.

연애 경험이 많은 것은 아닌데 혹시라도 여자를 밝히는 사람으로 보이는 것은 아닐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고 싶은 마음이 스킨십을 자제하게 만든다.

그리고 눈치가 없는 사람들은 여자친구가 보내는 신호를 받지 못하고 스스로 언제 스킨십 진도를 나가야 하는지 고민하고 힘들어할지도 모른다.

내가 가벼운 사람이 되는 것뿐만 아니라 여자친구를 가볍게 보는 사람으로 오해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진실한 마음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가볍고 만만해 보였으면 바로 스킨십을 시도했을 것이다.

4. 호감이 없음

예전에 친구 녀석이 여자친구와 스킨십을 하고 싶지 않다는 이야기를 했는데 상대방은 2살 연상에 외모가 그렇게 뛰어난 편은 아니었다고 한다.

남자와 여자가 오랜 시간 사귀면 자연스럽게 신체적인 접촉을 하지만 이성적인 호감이 없다면 매우 불편한 관계가 지속될지도 모른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스킨십을 좋아하지만 자신이 원하던 연애도 아니었고 여자친구를 정 때문에 만나고 있다면 스킨십에 대한 거부반응을 가질 수 있다.

실제 상대방이 마음에 들어서 사귄 게 아니라 그냥 외로워서 만남을 가진 경우 스킨십을 하고 싶은 마음이 없어서 곤란함을 겪기도 한다.

내가 여자로서 매력이 없어? 바로 답변이 없다면 이별이 답이다.

5. 받는 게 좋아

무뚝뚝한 성격이나 부끄러움이 많다면 내가 먼저 스킨십을 하기보다는 상대방이 먼저 했을 때 반응하는 것을 선호할 수 있다.

이런 남자들의 특징은 상대방에게 내 마음을 표현하지 않아도 믿음만 있어도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말이나 스킨십이 서툰 편이다.

다만 여성이 무뚝뚝한 성격을 감수할 만큼 멋진 남자가 아니라면 평소에 대화를 통해서 먼저 스킨십을 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른다.

여자친구에게 신체적인 접촉을 통해서 애정을 표현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남자가 많으니 나를 싫어하지 않을까?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처음에는 잘하다가 진도를 끝까지 빼면 이렇게 변하기도 한다.

6. 신체적인 변화

평소에 스킨십을 안 하고 짧게 끝내는 남자들이 있는데 사귄 지 얼마 안 된 커플이라면 남자의 신체적인 변화(!?) 때문에 그럴지도 모른다.

특히 나이가 어린 남자들의 경우 손만 잡아도 신체적인 변화가 나타나기 때문에 연애 초반 길을 걸으면서 스킨십은 되도록 안 하려고 할 수 있다.

스킨십 진도를 모두 나간 상황이라면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초기에 이런 모습을 보이면 여자친구가 안 좋게 생각할까 봐 걱정을 하기도 한다.

때문에 연애 초기에 남자친구가 스킨십을 안 하는 일이 많거나 가끔 배가 아프다고 말하는 경우는 이런 이유 때문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신체적인 변화는 줄어들기 때문에 섭섭할 수 있다.

7. 권태기

권태기는 어떠한 일이나 상태에 대해서 싫증을 느끼는 것을 말하며 연애를 하면서 찾아오면 사랑의 감정이 떨어지는 기분이 든다.

많은 남자들이 육체적인 관계를 가진 이후 느끼는 정복감 때문에 일시적으로 느끼는 경우가 많으며 자연스럽게 스킨십의 횟수도 줄어든다.

그래서 남자친구의 스킨십이 점점 줄어든다면 권태감으로 인한 것은 아닌지 파악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예전처럼 똑같은 데이트는 피하는 것이 좋다.

남녀 모두 80% 이상 연인과 사귀면서 권태기를 느낄 수 있으며 남자의 경우 여자로서의 매력을 느끼지 못해 의무적으로 스킨십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권태기는 극복할 수 있지만 서로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

8. 요구를 안해요

스킨십을 안 하는 것도 문제지만 남자친구가 잠자리를 요구하지 않아서 고민인 분들도 있는데 대부분 아래와 같은 이유로 볼 수 있다.

스킨십
스킨십
  1. 정력이 약한 사람은 성욕이 떨어져 당연하다.
  2. 여자친구에게 이성적인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
  3. 육체적으로 힘든 것에 비해 만족감을 느끼지 못함
  4. 상대방이 별로 좋아하는 것 같지 않아 자신감 하락
  5. 혼자서 해결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욕구를 해소
  6. 자기관리를 하지 않아 애인의 체중이 증가
  7. 상대방의 수동적인 태도에 자존심이 상함
  8. 학업, 직장, 사람 간의 스트레스가 쌓임
  9. 신체적인 문제, 혹은 정신적인 트라우마가 원인
  10. 청결적인 부분, 주로 냄새 때문에 그럴 수 있음
  11. 권태기로 인해서 사랑하는 마음이 시들해짐

오래된 커플이라면 나이가 들면서 신체적인 변화, 체력적인 문제가 원인이 될 수 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