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의 아버지는 옷을 자주 구입하지 않기 때문에 무슨 선물을 해야 할지 고민은 덜하지만 취향이 확고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디자인을 싫어해서 장롱에 박혀있는 일이 많다.
그래서 계절이 바뀌거나 생일이 다가오면 중장년, 50대 남자 선물을 검색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 용돈을 드리거나 마음에 드는 점퍼, 바지를 사드린다.
경제적인 여유가 있으면 50대 남자 선물은 하기 쉬울 수 있지만 어느 정도 격식은 필요하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의 선물을 고르다 보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
돈이나 상품권으로 주는 것이 서로 편하지만 직접 구입해서 주는 의미가 있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50대 이상의 남자가 좋아할 만한 선물을 소개하려고 한다
50대 남자 선물

1. 의류
취향에 맞지 않으면 장롱에만 묵혀둘 가능성이 높아서 조심해야 할 선물로 파크랜드, 인디안, 닥스, 빈폴, 헤지스, 레노마, PAT, 올젠 등의 브랜드가 적당하다.
신발 270 내외, 상의 100, 바지 30~34 사이즈는 수요가 많은 황금 사이즈이기 때문에 할인율이 높은 상품을 찾기 어려울 수 있다.
2. 지갑
활동적인 일을 하는 분들은 지갑이 금방 닳기 때문에 너무 비싼 제품은 오히려 불편할 수 있으니 잘 고려하고 부자 되라는 의미로 현금을 넣어주는 것이 센스다.
명품도 좋지만 루이까또즈, 페라가모, 몽블랑, 프라다, 닥스, 보테가베네타, 헤지스, 발리 등의 제품이 무난하고 지갑 벨트를 묶어서 판매하는 제품은 선물포장하기 적합하다.
3. 벨트
정장을 입지 않아도 벨트를 차고 다니는 분들이 많은데 수동 벨트보다 자동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으니 평소 어떤 타입을 좋아하는지 물어보는 것이 좋다.
남들에게 벨트가 보이도록 옷을 입는 분들은 적어도 브랜드 있는 10만 원 이상의 제품을 구입하는 게 좋지만 이외는 3~5만 원 정도가 무난하다.
4. 영양제
평소에 먹지 않는 분들은 유통기한이 지나서 쓰레기가 될 수 있으니 평소 먹는 영양제가 있다면 부족한 성분을 추가하고 남성용 건강식품을 선호하는 경우도 많다.
50대 남자의 경우 비타민, 칼슘, 마그네슘, 아연, 아르기닌, 아답토젠, 오메가3 등의 성분이 들어있는 영양제를 추천하고 쏘팔메토 같은 제품을 원할지도 모른다.
5. 시계
평소에 시계를 차고 다니는 분들이 해당하는 선물로 50대 이상의 남자에게 100만 원 이하의 시계는 안 하는 것만도 못한 선물이 될지도 모른다.
하지만 수면, 혈압 등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 평소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그에 맞는 기능성 제품을 50만 원 내외로 구입할 수 있다.
6. 잠옷
그냥 편한 옷을 입고 잠을 자는 경우도 있지만 잠잘 때 입는 옷을 입으면 더욱 편하게 수면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잠옷 선물도 나쁘지 않다.
일부 기능성 제품은 몸에 딱 달라붙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싫어하는 분들도 많으니 어떤 착용감을 좋아하는지 물어보고 선택하자.
7. 라이터
금연을 하는 것이 좋지만 흡연을 하는 분들이라면 고급 라이터도 괜찮은 선물이 될 수 있으며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오일 기름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다만 보수적인 성격이거나 어느 정도 나이가 있는 사람이 선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받는 사람의 기분이 나쁠 수 있으니 잘 생각해서 선물하자.
8. 양주
발렌타인, 로얄샬루트, 조니워커, 잭다니엘, 시바스리갈, J&B, 헤네시 등이 유명하며 대부분 좋아하지만 술을 안 마시는 분들은 애물단지가 될 수 있다.
글쓴이는 면세점에 가면 꼭 양주를 구입하는 편인데 아버지께 선물하면 취하도록 마시기 때문에 어머니가 싫어하는 선물 상위권이라고 생각한다.
9. 방향제
운전을 하는 분들은 차 안의 냄새가 신경 쓰이지만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향기가 좋은 차량용 방향제가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가격이 저렴한 제품은 거북한 냄새가 날 수 있으며 후각이 민감한 분들은 냄새가 역하다고 느낄 수 있으니 향이 너무 강한 방향제는 피하도록 하자.
10. 화장품
외모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주름이 신경 쓰일 수 있으니 기능성 화장품을 사주면 한동안 기분이 좋아질 수 있다.
가격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이 더 좋을 뿐만 아니라 선물이라고 너무 비싼 화장품을 구입하는 경우 나중에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자.
11. 양말
운동화는 직접 가서 신고 구입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양말 선물을 추천하고 싶은데 발목 양말, 너무 저렴하거나 미끈거리는 재질은 피하도록 하자.
개인적으로 면으로 만든 양말을 선호하는 편으로 나일론 양말의 경우 반들거리는 재질로 땀 흡수가 안되기 때문에 답답한 기분이 들기 때문이다.
12. 넥타이
정장을 자주 입는 분들은 기분이나 계절에 따라서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넥타이 선물을 고려할 수 있으며 넥타이핀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핀 선물도 좋다.
넥타이는 세일하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지만 화려하거나 호불호 갈리는 디자인이 많아서 제값을 주더라도 차분하고 깔끔한 상품을 고르자.
13. 장갑
겨울용 뿐만 아니라 골프 같은 운동을 하거나 일 때문에 필요한 분들은 용도에 따라서 다양하게 선물이 가능한데 손크기를 잘 고려해서 구입을 해야 한다.
실외에서 일하는 분이라면 크고 편한 장갑 선물이 좋으며 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을 추천하고 싶다.
14. 안마
나이가 어리면 안마 이용권, 20대 초중반은 마사지건, 30대 이상부터는 안마의자를 고민할 수 있지만 개인 취향이나 소음 문제가 있으니 잘 알아보자.
안마의자를 비싸게 구입하고 진동 소음 때문에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니 단독주택에 사는 분들이 아니라면 신중하게 고민할 필요가 있다.
15. 방한화
겨울철 가볍게 외출하는 경우 일반 운동화는 발이 시리기 때문에 방한화를 구입하면 의외로 잘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방한화라고 하면 시골에 자주 보이는 털이 달려있는 고무신을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요즘은 유명 브랜드에서 무난한 디자인으로 나온 제품들도 많다.
16. 면도기
평소 날 면도기를 사용하는 분들은 질네트, 쉬크, 도루코 3가지가 유명하며 전기면도기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안 쓸 가능성이 높으니 물어봐서 구입하자.
생각보다 면도날의 가격이 높아서 무뎌진 날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50% 세일을 하는 경우도 있으니 그때 많이 쟁여두면 좋다.
17. 슬리퍼
일반 가정집에서는 대부분 가격이 저렴한 슬리퍼를 구비해서 사용하는 데 흡연을 하거나 바람을 쐬러 밖으로 자주 나간다면 기능성 슬리퍼를 사주면 좋다.
비가 왔을 때 물이 잘 스며들지 않고 너무 딱딱하거나 푹신하지 않은 제품, 생각보다 선택의 폭이 넓으니 어떤 취향인지 물어보는 것은 필수!
18. 선글라스
패션용보다는 운전을 하는 분들에게 햇빛을 가리는 용도로 구입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너무 어두운 제품은 피하고 무게가 가벼운 제품을 고르자.
안경을 쓰는 분들은 도수를 넣은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분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지만 평소에 안경을 안 끼는 분들은 불편해서 착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19. 상품권
용돈이나 현금으로 주는 것이 성의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상대방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구입할 수 있도록 백화점, 구두, 의류 상품권을 선물로 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
가까운 사이라면 크게 문제는 없지만 성의 표시를 하기 위한 선물이라면 상대방이 부담을 느낄지도 모르니 가격대를 잘 선정해야 한다.
20. 만년필
만년필 같은 고급 펜은 개별 구매도 가능하지만 케이스, 다이어리, 잉크 같은 품목이 세트로 구성된 상품도 있으며 가격대도 다양하기 때문에 선물하기에 적합하다.
저렴한 제품을 선물하는 것도 좋지만 만년필은 사용하는 사람의 품위를 상징하기 때문에 너무 저가형 제품을 구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