뺨 맞는 꿈 해몽 15선 – 다른 사람의 따귀를 때리는 꿈

0
25936

누군가에게 뺨을 맞거나 때리는 꿈은 상당히 불쾌한 내용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상대방이 모르는 사람뿐만 아니라 부모, 형제, 친구, 심지어 자식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상대에게 학대를 가하면서 쾌감을 느끼는 사디스트 혹은 맞거나 모욕당하는 것을 즐기는 마조히즘이 아니라면 대부분 흉몽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꿈에서 누군가에게 따귀를 맞거나 때리는 행위는 무언가를 얻는 상황을 암시하기 때문에 흉보다는 길이 크다고 볼 수 있으며 좋은 상황을 의미하기도 한다.

길몽

뺨 꿈
뺨 꿈

1. 내가 누군가의 뺨을 때림

현재 하고 있는 일의 결과가 좋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대상과 상관없이 길몽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죄책감을 느끼거나 기분이 나쁘다면 재물을 얻어도 마음이 불편하다.

2. 연인에게 따귀를 맞는 꿈

현실에서 호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 사귀는 연인에게 뺨을 맞는 꿈은 사랑의 고백을 듣게 될 징조로 보기 때문에 데이트 신청을 받거나 프러포즈를 암시하는 것으로 본다.

3. 부모님에게 뺨 맞는 내용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이나 소원을 성취하는 내용으로 일이 잘 풀려서 금전적인 여유를 갖지만 경각심을 가지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기 때문에 정신을 차릴 필요가 있다.

4. 높은 사람에게 뺨 맞는 꿈

대통령, 선생님, 직장상사, 부모님처럼 나보다 높은 위치에 있는 사람에게 따귀를 맞는 꿈은 큰일을 진행하고 좋은 결과를 얻는 것으로 해석한다.

5. 부부 사이에 싸대기 날림

아내, 혹은 남편이 뺨을 때리는 꿈은 관계가 좋아질 징조로 보기 때문에 현실에서 크게 다투거나 사이가 나쁜 상황이라면 금방 화해하고 신뢰를 회복하게 된다.

6. 따귀를 양쪽으로 맞는 꿈

형수에게 주걱으로 따귀를 맞은 흥부가 쌀을 더 얻으려고 반대쪽 뺨도 때려달라고 한 것처럼 현실에서 간절히 바라는 것을 이루는 꿈으로 해석할 수 있다.

7. 친구가 따귀를 때리는 꿈

실제 꿈에서 나온 대상과 우정이 돈독해지거나 하는 일이 잘 풀리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심리적, 금전적인 여유를 갖게 될 길몽으로 해석이 가능하다.

8. 싫어하는 사람 뺨을 때림

진행하는 일의 마무리 단계를 의미하기 때문에 재물이 들어올 징조로 볼 수 있으며 대부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만 싫어하는 사람에게 뺨을 맞으면 반대로 해석한다.

9. 여러 사람에게 뺨을 맞음

무언가 업적을 달성하는 상황을 암시하기 때문에 직장이나 사업을 하면서 내가 노력한 만큼의 성과를 거두고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게 된다.

흉몽

1. 모르는 사람에게 뺨 맞기

일면식이 없는 사람에게 뺨 맞는 꿈은 오해와 갈등을 암시하기 때문에 구설수를 조심할 필요가 있으며 본인의 실수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언행을 주의할 필요가 있다.

2. 뺨을 맞아서 상처가 생김

누군가에게 얼굴을 맞고 상처가 생기거나 파랗게 멍들었다면 본인이나 가족에게 큰 변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안전사고는 주의하도록 하자.

3. 처음보는 이성에게 뺨맞는

건장한 남성에게 뺨을 맞았다면 불편하지만 벗어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할 수 있으며 따귀를 때린 사람이 여자라면 구설수로 인해서 주변 사람들과의 갈등을 겪게 된다.

4. 아이 뺨을 때리거나 맞음

좋은 기회와 행운이 찾아오지만 내가 인지할 수 없는 상태에서 사라져 버린다. 자식에게 뺨을 맞는 꿈 역시 무언가 놓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주변을 둘러볼 필요가 있다.

5. 뺨 때리는 사람을 지켜봄

누군가 얼굴을 때리고 맞는 모습을 보는 꿈은 심리적으로 안정되지 못하고 건강의 문제를 암시하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몸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살펴보도록 하자.

6. 서로가 뺨을 때리는 꿈

누군가 일방적으로 따귀를 맞는 상황이 아니라 맞고 때리기를 반복하고 있다면 현실에서 강력한 경쟁자가 등장하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심신이 피곤해 질지도 모른다.

7. 자식의 뺨을 때리는 꿈

아이가 있는 분들은 말을 듣지 않거나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있어서 감정을 표출하는 것으로 보며 자식의 의사 결정에 관여하지만 그보다 먼저 자신에 대한 반성이 필요하다.


손바닥으로 뺨을 맞으면 주먹으로 때린 것보다 아프지는 않지만 정신적으로 큰 상처를 입게 되는데 대부분 상처보다는 모욕을 주려는 의미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현실에서 따귀를 맞는 분들이 없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