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별 진혼곡 – 쉐이퍼의 열쇠 템플러의 실험실 진입 비밀 연구실 개방하기

쉐이퍼의 기억의 조각 수집하기 14/15 퀘스트를 완료하고 쉐이퍼를 클리어했는데 열쇠를 주면서 템플러의 실험실을 진입하라고 하지만 도데체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열심히 네이버와 구글을 검색해도 답이 나오지 않길래 자나가 하는 이야기를 천천히 들어보니 생각보다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 혹시나 나 같은 사람이 있을까 봐 글을 쓴다.

템플러의 실험실

쉐이퍼를 클리어하면 자나가 열쇠를 보더니 오리아스의 개인 서재에 있는 열쇠라고 이야기하면서 그곳에는 엘더를 막을 수 있는 무기가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오리아스가 어디냐?

액트 10까지 클리어하면 가는 NPC가 잔뜩 있는 곳이 오리아스다.

쉐이퍼의 열쇠 사용
쉐이퍼의 열쇠 사용

오리아스 마을로 가서 오른쪽 위로 올라가면 사진과 같이 템플러의 실험실이 나온다.

글쓴이처럼 마을을 돌아다니지 않은 분들은 한참을 헤메실 거라 생각한다. 템플러의 실험실에 들어가서 봉인된 저장고에 있는 자나에게 말을 걸면 엘더의 오브를 준다.

엘더의 오브

기존의 쉐이퍼의 오브처럼 아틀라스 지도에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떤 지도든지 16등급으로 바꿔준다. 평소 환영이라는 지도를 좋아해서 썻더니 6 < 16등급으로 변경되었다.

이것도 사용하면 좋은 맵이 있겠지만 16등급을 그렇게 많이 가지는 않을 것 같고 그냥 평소에 내가 편하다고 생각했던 지도에 엘더의 오브를 사용해 주는 게 좋을 것 같다

섬뜩한 부패

그전에 쉐이퍼의 영역에 들어가기 위해서 해던 것처럼 이번에는 가디언 (히드라, 불사조, 키메라, 미노타우르스)를 엘더 영역으로 만들면 17티어 맵 중앙에 엘더 영역이 생긴다.

흔히 우버 엘더라고 하는 지역으로 패스 오브 엑자일의 최종 보스라고 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의 댓글

  1. 이거보다 쉬운건 U 눌러서 맵 열고 에필로그 에서 템플러 실험실 클릭하시고 우측으로 가시면 느낌표
    봉인된 창고 클릭하시면 자나가 바로 바꿔줍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