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 병자일주(丙子日柱) –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0
669

병자일주 십이운성의 태(胎)는 엄마의 뱃속에 있는 단계, 무한한 가능성과 자유로움을 의미하며 육친 정관(正官)은 규칙을 잘 준수하며 명예를 위한 자존심이 강한 것을 의미한다.

일간(日干) 병화(丙火)는 강렬한 불의 기운을 의미하지만 일지(日支) 자수(子水)는 이를 감당하기 어렵기 때문에 생기발랄한 모습과는 다르게 내면에 어둡고 우울한 모습을 감추고 있다.

지장간에 암장된 임수(편관), 계수(정관)는 차가운 물의 기운으로 수화상전이 되기 때문에 일간 병화가 힘을 쓰지 못하면서 마음속 깊이 공을 세워서 명예를 떨치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

다른 사람에게 베풀 줄 아는 성격으로 재물보다 명예를 중요하게 생각하니 주변의 평가는 좋은 편이지만 지나친 경우 본인뿐만 아니라 주변을 고통스럽게 만들기도 한다.

개요

병자일주

태양처럼 강렬한 병화의 기운으로 화끈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자수가 어설프게 제어하려고 하니 내면의 갈등이 자주 발생하고 겉은 명랑해 보여도 소심한 사람이 많은 편이다.

겉으로 보기에는 조용하고 겸손한 모습으로 사람들과 잘 지내지만 마음속에는 남들보다 돋보이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조급하면서 욱하는 예민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

단정한 외모에 어울리게 맑고 깨끗한 성정을 타고나는 경우가 많지만 관살혼잡이 태지에 놓인 관계로 성격의 변화가 심하며 그로 인해 주변의 평가가 엇갈리고 갈등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상과 자존심은 높지만 빠르게 체념하기 때문에 일의 결과가 아쉬울 수 있는데 남들의 시선을 지나치게 신경 쓰지 않고 우유부단한 성격을 고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거라 생각한다.

외모

  • 남자 : 기품 있고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 여자 : 눈과 입이 크고 단정한 미녀가 많은 편

직업

자존심과 명예 때문에 공부를 하고 평균 이상의 학문 성취를 이루는 경우가 많은데 경쟁자가 없으면 성적이 저조할 수 있고 배우는 것보다 직업에 더 많은 관심을 갖는다.

기본적으로 나의 돈벌이보다는 주변을 신경 쓰는 모습이기 때문에 지도자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으며 사업을 하게 되면 초반에는 힘들고 오랜 시간이 흘러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병자일주는 큰 부자가 되는 경우는 드물지만 대부분 경제적으로 무난한 인생을 살아가고 신유가 공망이기 때문에 재물보다 명예가 먼저 따라오니 공직이 어울린다고 볼 수 있다.

추천분야 : 경찰, 검찰, 금융, 해운, 수산, 납품, 금속, 대리점, 정보통신

결혼

신축, 갑신일주와 궁합이 좋고, 임오, 경오와는 상극으로 분류

일지 정관은 주변으로부터의 관심을 의미하기 때문에 어린 시절부터 이성의 인기를 누릴 수 있지만 상대방의 마음보다는 자존심 때문에 쉽게 결정하지 못하고 연애가 늦어질 수 있다.

남녀 공히 배우자의 인연이 무난한 편으로 현랑한 사람을 만날 수 있지만 사회적인 활동이 많으면서 용모가 아름답고 화려하게 꾸미는 것을 좋아해 이성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자수 도화의 매력과 함께 남녀가 섞여 어울리는 양착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주원국의 구성이나 부부관계에 문제가 생기면 부정한 일을 저지를 확률이 높지만 대부분 해로한다고 본다.

남자

대부분 미녀를 만나서 결혼을 하지만 처궁에 우환이 닥치기 때문에 가정적이지 않거나 악처를 만나서 고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래도 가정을 지키고 이혼하지 않으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주변에 이성이 꼬이는 형상으로 유혹을 받는 일들이 많으니 처신을 잘못하면 바람을 피우거나 큰돈을 쓰면서 가정에 불화를 가져올 수 있으며 의외로 결혼이 늦어지기도 한다.

이성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혼을 하면 다른 여자와 함께 살아갈 수 있는데 사주 구성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재혼을 하더라도 똑같은 일이 반복될 확률이 높다.

띠 궁합 : 쥐띠, 소띠, 용띠, 뱀띠, 원숭이띠, 닭띠, 돼지띠

여자

배우자 궁에 정관을 깔고 있기 때문에 신강한 사주일수록 나에게 도움을 주는 남편을 만나서 덕을 볼 수 있지만 반대로 신약한 경우 나를 괴롭히거나 고통을 주는 인연을 만나게 된다.

여성의 경우 말년에 잘 풀리는 경우가 많고 연하의 남성과 인연이 있다고 보는데 매력적이고 많은 남자들과 편하게 지내는 기질이 있어서 중년 이후에 부부갈등이 생길 수 있다.

관살혼잡이 생기기 쉬운 구성이기 때문에 시집살이로 인한 고부갈등, 고가의 사치품을 구입하면서 남편과의 잦은 마찰, 이성간 유혹에 빠지면서 생기는 고통을 주의해야 한다.

띠 궁합 : 쥐띠, 호랑이띠, 용띠, 뱀띠, 닭띠, 돼지띠

가족

처세가 원만한 편으로 부모와의 사이가 좋고 인연은 무난한 편이지만 덕을 보기는 어렵고 팔자에 금이 없고 수가 거듭해서 보이면 부친의 인연이 약해질 수 있다.

자식을 낳으면 애정을 가지고 키우면서 덕도 볼 수 있지만 성장하면서 근심하기 쉬운 편으로 특히 사춘기 이후 이성 문제로 인한 걱정을 끼칠 수 있다고 본다.

비겁운이 태지에 놓여있기 때문에 형제자매와 관계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으며 가까이 지내고 싶어도 마음만 있을 뿐 서로가 계산적이고 도움을 주지 못한다고 해석한다.

음양차작을 놓고 있으니 본인의 가족뿐만 아니라 배우자의 집안 도움을 받기도 어려운 편이다.

유명인

연예인

김남주, 김은정, 김청하, 김병만, 로운, 백지영, 박규리, 시연, 신소율, 에릭남, 우태운, 정현돈, 장범준, 지호, 주우재, 진지희, 차태현, 추성훈, 청하, 혜림

기타

김재규(군인), 알베르트 슈바이처(의사), 황의조(축구), 헤르만 헤세(시인)


병자일주는 밝고 낙천적인 성격으로 대인관계가 좋은 편이라는 이야기가 많은데 정직한 것을 매력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많지만 비밀을 지키지 못해 싫어하는 분들도 계신 것 같습니다.

봄과 여름에 태어난 경우는 길하다고 해석하지만 가을, 겨울에 태어나면 변덕이 심해지고 이중적인 생활을 한다고 보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