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킷 리스트(Bucket List) 뜻 – 작성하는 방법과 사례

0
406

누구나 죽기 전에 한 번쯤은 해보고 싶은 일들이 존재한다. 그리고 그 목록을 정리한 것을 영어로 버킷리스트(Bucket List) 한글로는 소망 목록이라고 부른다.

버킷리스트는 양동이를 차다(Kick the Bucket)라는 무서운 뜻을 가지고 있는데 목에 노끈을 매고 목숨을 끊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에서는 죽음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이 소원을 버킷 리스트로 정리하는 장면이 많이 나와서 소소한 바램보다는 이루기 힘든 거창한 무언가를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버킷 리스트는 어떤 식으로 작성할 수 있을까? 이번 시간에는 버킷 리스트의 뜻과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1. 개요

버킷 리스트 / Bucket List

우리나라에서 본격적으로 버킷 리스트가 유행하기 시작한 시점은 2007년 미국 영화 버킷리스트가 개봉한 시점으로 잭니콜슨과 모건 프리먼이 주연으로 등장했다.

이 영화는 죽음을 앞두고 있는 노년의 두 남성이 죽기 전에 꼭 해보고 싶었던 일을 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루며 관객에게 다양한 메시지를 던진다.

처음에는 두려운 감정에 수동적인 모습을 보이던 두 사람은 인생을 살면서 해보지 못했던 일을 경험하며 설레고 행복한 감정을 느끼게 된다.

많은 분들이 버킷리스트를 큰 질병에 걸리거나 죽기 직전에 할 만큼 중요한 소원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비싼 옷 구입하기, 맛집 방문처럼 가벼운 목록도 정리할 수 있다.

2. 방법

많은 분들이 대중적으로 사람들이 하고 싶어 할 만한 일들을 버킷리스트로 적거나 너무 어려운 일들을 생각하기 때문에 제대로 목록을 정리하지 못한다.

때문에 버킷리스트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사람들의 아이디어를 벤치마킹하는 것도 좋지만 내가 하고 싶거나 이루고 싶은 목표를 작성하는 것이 좋다.

처음에는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소원 목록을 채우면 우리의 뇌는 하고 싶은 일을 떠올리는데 익숙해지기 때문에 나중에는 더 수준 높은 버킷리스트를 만들 수 있다.

오래전부터 생각했던 소원을 이루는 경우 기분은 좋지만 생각보다 덤덤한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버킷 리스트는 한 번으로 끝나지 않고 새롭게 업데이트된다.

3. 리스트

글쓴이의 경우 무언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만 해왔기 때문에 이번 시간을 통해서 개인적으로 하고 싶은 버킷리스트 목록을 정리해 보려고 한다.

버킷 리스트
버킷 리스트
  1. 경비행기 체험하고 사진촬영
  2. 어머니 명품 핸드백 사드리기
  3. 스쿠버다이빙 자격증 취득
  4. 한국 명산 100선 등산하기
  5. 캐나다 옐로나이프 오로라 감상
  6. 매우 비싼 명품시계 구입
  7. 천체 망원경으로 별 관측하기
  8. 무인도에서 한 달 살아보기
  9. 가족에게 사랑한다고 말하기
  10. 자전거 타고 전국 일주
  11. 5만 원 권으로 1억 출금하기
  12. 백패킹 장비 사고 산에서 취침
  13. 여가시간에 할만한 취미 만들기
  14. 100일 동안 세계 일주 떠나기
  15. 어린 시절 살았던 동네 방문
  16. 글씨 교정해서 멋지게 쓰기
  17. 내 명의로 된 집 장만하기
  18. 버려진 새끼 고양이 키우기
  19. 자연 경관을 그림으로 그리기
  20. 좋은 사람 만나서 연애하기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들도 있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미루고 있는데 올해가 지나기 전에 절반 정도는 실행하고 나머지를 다른 소원으로 채워야겠다.


글쓴이의 경우 살면서 클럽을 한 번도 안 가봤는데 30대 중반이 된 지금 받아주는 곳이 없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

나이에 따라서 이루지 못하는 소원이 존재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시간적 제약이 존재하는 목표가 있다면 후회가 남기 전에 최대한 빠르게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