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신번호 표시제한 추적 (쓰는법 차단, 수신거부하는 방법)

개인 정보를 보호한다는 이유로 통신사에서는 상대방에게 나의 번호를 공개하지 않는 발신 번호 표시 제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불법이 아니기 때문에 누구나 활용할 수 있지만 남에게 피해를 주는 용도로 사용하는 사람이 많고 일반인이 추적하기 어렵기 때문에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쓰는법

  1. 아이폰 : 설정 < 발신 번호 끄기
  2. 안드로이드 : *23# + 전화번호
  3. 유선전화 : 169 + 전화번호
  4. 070 전화 : *69# + 전화번호

발신번호 표시제한 추적
발신번호 표시제한 추적

발신번호 제한 추적 조건

발신번호 표시를 제한하는 서비스는 개인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방법이기 때문에 바로 추적은 불가능합니다. 때문에 새벽에 전화를 걸어서 일상에 지장을 주거나 협박성 전화를 받는 사람에 대해서만 제공하고 있는데 통화 기록이나 내용을 녹음해서 피해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받아야 추적 제한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유선전화 발신번호 추적

전화국에서 관련 서비스를 신청/등록하고 발신자 표시 제한으로 전화가 오면 전화를 받기 전에 * 별표 버튼을 4~5초가량 누른 다음 전화를 받으시고 통화를 종료한 다음 10초 이내로 155번으로 전화를 하면 전화가 걸려온 연락처를 알려줍니다.

모바일 발신번호 추적

114 연락을 해서 전화번호를 표시해 주는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상대방이 발신 전화 표시 제한으로 전화를 걸어도 전화번호가 나오게 됩니다. 만약 협박성 문자 메시지를 받았다면 7일 이내에 통신사 지점으로 방문하시면 발신자 전화번호를 알려줍니다.

발신번호 표시제한 차단

근본적으로 이런 문제를 차단하기 위해 발신 전화번호 제한을 수신 거부하는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데 해외 로밍을 하면서 일부 발신자 표시가 없는 전화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 표시제한 차단 서비스는 법적인 절차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어플은 성능을 크게 기대하기 어려우며 위에서 설명해 드린 방법을 사용해서 문제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