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 답장이 느린 남자 카톡 심리 – 연락을 늦게 하는 이유 (밀당)

지금도 많은 분들이 호감을 느끼는 이성에게 문자를 보내고 답장을 기다리고 계실 텐데 문자나 카톡을 보냈는데 답장을 늦게 하는 남자들의 심리는 무엇일까요?

남자의 경우 호감을 느끼는 여자에게 매일 카톡을 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답변을 빠르게 하려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번 시간에는 답문을 늦게 보내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남자가 이런 것은 아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1. 낮은 호감도

A라는 남자는 오랜 시간 솔로로 지내고 있는데 문득 외롭다는 생각이 들어서 주변에 있는 여성들에게 오랜만에 안부를 묻는 문자를 한다. (오랜만이네 잘 살고 있냐?)

그중에 답장을 잘하는 일부 이성 친구와 대화를 이어 가면서 처음에는 오랜만에 문자를 보내서 기분도 좋고 서로가 어느 정도 호감이 있기 때문에 사귀어볼까? 하는 생각이 든다.

처음에는 둘이 데이트하는 장면이나 여러 가지 생각을 하고 썸을 타는 관계를 만들어 보려고 하지만 고민해 보니 연인 사이는 아닌 것 같아서 답장을 늦게 하거나 보내지 않는다.

서로 애매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답장이 늦어지고 또다시 한동안 연락을 하지 않는다.

2. 고민 하는중

남자 카톡 심리
남자 카톡 심리

모든 남자들은 어장관리를 한다. 주변에 언제든지 사귈 수 있는 이성친구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들과는 만나지는 않아도 가끔 연락을 하면서 적당한 사이를 유지하려고 한다.

만약 최근에 연락하는 남자가 먼저 연락을 했지만 이후 답변을 늦게 하거나 보내지 않는다면 호감이 아예 없지는 않지만 당신과의 사이를 고민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정말 마음에 들면 고백을 하겠지만 애매한 경우는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려고 하기 때문에 여자 쪽에서 적극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남자는 굳이 답장을 할 필요가 없다고 느낄 수 있다.

적극적으로 연락해서 사귈 정도는 아니고 마음만 표현해 준다면 사귀고 싶기는 한데…

3. 밀고 당기기

남자가 바람둥이거나, 연애 경험이 없어도 밀고 당기기를 통해서 답장을 늦게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현상은 여자가 어느 정도 자신에게 마음이 넘어왔다고 생각하면 발생한다.

쉽게 말해서 답장을 하지 않거나 늦게 해서 여자가 먼저 연락을 하게끔 만드는 방법으로 주도권을 자신이 쥐려고 하거나 정말 호감이 있는지 확인하려는 행동으로 보면 된다.

이런 상황이 여러 번 반복되면 남자는 당신을 아끼거나 좋아하는 마음보다 더 우위에 있다는 것을 과시하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처받기 전에 마음을 정리하는 것이 좋다.

아쉬운 사람이 먼저 연락을 하게 돼있으며 연애를 하면서 주도권을 쥐지 못한다.

4. 일이 바빠서

일이 바쁘고 정신이 없어서 답장을 늦게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이해를 해줘야 하지만 출근을 하거나 점심, 쉬는 시간에도 연락이 없다면 호감도가 낮다고 생각할 수 있다.

연인 사이에는 일이 바쁘다는 이야기를 자주 하는 편인데 나중에는 답장이 하기 귀찮아서 습관적으로 핑계를 대는 경우가 많아지고 상황이 반복되면 마음 상하는 일이 많아진다.

업무 시간에 지나치게 답장을 요구하는 것은 매너가 없는 행동으로 상대를 피곤하게 만들기 때문에 진심이 아니라 의무적으로 보내는 문자를 보면서 괴로워 질지도 모른다.

5. 솔직한 심리

거의 모든 남자들은 자신이 호감이 있는 여성이 문자를 하면 최대한 빠르게 답장을 하고 밀당을 하더라도 참지 못하고 자신이 먼저 연락을 하는 경우가 많다.

만약 오래된 연인이 아니라 사귄 지 얼마 안 됐지만 답장이 늦거나 썸 타는 도중에 이런 상황이 발생하고 지속된다면 상대방이 나에게 갖는 호감도가 낮다고 생각할 수 있다.

안타까운 말이지만 당신이 연락하는 남자가 답장을 늦게 보낸다면 호감도가 50% 미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남자는 단순하다 자신의 마음에 들면 연락을 자주 하고 잘한다.

하지만 반대의 경우는…


정말 일이 바쁜데 연락을 재촉하는 경우 상대방이 스트레스를 받거나 오히려 역효과를 줄 수 있으니 애인이나 썸남이 생기면 배려하는 마음을 갖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일이 바쁘거나 다른 일에 정신이 팔려서 답변이 늦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문자의 내용이나 남자의 태도를 보고 현명하게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1줄 요약 : 여자가 마음에 들거나 호감도가 높으면 남자는 빠르게 답장을 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