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성 뜻과 유래 – 진격의 거인 / 문재인 / 롤

0
952

최근 인터넷 게임을 하거나 영상을 보면 무지성 플레이라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 하나의 밈으로 인기를 끌고 있지만 정확한 뜻과 유래를 모르는 분들이 많다.

지성(知性)은 새로운 상황에 부딪히거나 문제가 생겼을 때 본능적인 방법에 의지하지 않고 지적인 사고를 통해서 그 상황에 적응하고 해결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여기에 없을 무(無)가 붙으면 말 그대로 지성이 없기 때문에 스스로 생각하지 못하고 본능적으로 행동하는 사람을 의미하는 부정적인 단어가 된다.

무지성(無知性)은 지능이 떨어지거나 생각이 없는 상태, 혹은 그런 사람을 비난하는 의미로 쓰이지만 최근에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무언가를 뜻하기도 한다.

1. 유래

지크 예거
지크 예거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던 만화 진격의 거인에는 인간보다 큰 거인이 등장하는데 그중에서는 생각이 없고 본능적으로 움직이는 무지성 거인이 등장한다.

무지성 거인은 왕가의 피를 물려받은 지크 예거에 의해서 만들어지며, 지크는 자신의 척수액을 주입한 사람들을 언제든지 부릴 수 있는 무지성 거인으로 만들 수 있다.

여기서 디시인사이드 진격의 거인 갤러리에서는 지크 예거의 모습이 문재인과 비슷하다는 이유로 문재인을 문크예거, 콘크리트 지지층을 대깨문에서 무지성 거인으로 비유한다.

작중 지크 예거는 에르디아인으로 태어났지만 에르디아인의 생식 능력을 빼앗아 모두 제거하려고 하는데 문재인 정부가 들어선 이후 심각해진 저출산 문제와 맞아떨어진다.

이후 다양한 풍자, 유머 자료가 만들어졌지만 무지성은 정치적으로 쓰이던 단어가 아니었기 때문에 커뮤니티와 유튜브, 트위치 같은 방송에서 쓰이는 유행어로 번지게 되었다.

그래서 무지성은 머리가 나쁘고 멍청한 사람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일을 비유할 때 무지성으로 가능하다는 말을 쓰기도 한다.

2. 예문

이 방법을 사용하면 무지성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주식으로 큰 손해를 보자 무지성으로 투자하기 시작했다.

과금을 하다 보니 나중에는 무지성으로 결제를 하게 되었다.

겉모습만 보고 무지성 집단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는 자신의 무지성을 드러내며 한심한 모습을 보였다.

무지성으로 조작할 수 있는 캐릭터 추천 부탁드립니다.

팀에 무지성 플레이어가 많아서 이번 판은 포기해야겠다.

혼자서 무지성으로 하다가 지금은 제대로 배우고 있다.

무지성으로 한다면 어떤 악기가 독학하기 쉬울까요?

대화가 통하지 않자 무지성으로 욕설만 뱉는 모습이다.

질문을 했지만 무지성으로 똑같은 답변만 붙여넣기 한다.


처음에는 생각 없이 타인에 의해서 조종당하는 사람을 만화에 나오는 무지성 거인에 비유했지만 요즘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것들을 의미하는 단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만 정치적인 의미를 부여하거나 게임을 못하는 사람을 비난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조금은 자제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