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 무자일주(戊子日柱) –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무자일주의 십이운성은 태(胎), 십신은 정재(正財)에 해당하는 사주로 신중하고 정직한 성격을 가진 것이 특징이지만 본인의 이득을 우선시하는 모습으로 나쁜 평가를 받기도 한다.

일간(日干) 무토(戊土), 일지(日支) 자수(子水)는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물(재물)에 대한 갈증을 느끼기 때문에 본인의 욕심을 채우기는 어렵지만 부족함은 없다고 본다.

지장간의 임수(편재), 계수(정재) 흐름은 혼합적인 재성의 특징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으로 돈과 여자에 얽매이지 않고 본인의 인생을 자유롭게 살고자 하는 마음도 존재한다.

학문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고 행동력이 아쉽지만 치밀하고 꼼꼼한 성격으로 현실적인 사람이 많기 때문에 본인의 실리를 잘 취한다고 볼 수 있다.

개요

무자일주
무자일주

안정적인 것을 좋아하는 성향으로 일을 진행하면서 본인의 주장을 밀어붙이지 않고 중립적인 위치를 지키며 다른 사람을 배려하기 때문에 선한 사람으로 평가받는 경우가 많다.

다만 이런 모습은 다른 사람과 나의 사생활을 구분하는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하기 때문인데 서로의 영역을 침범하는 것을 싫어해서 대인관계가 좁은 사람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보수적이고 빈틈 없는 성격으로 자신의 이익을 챙기려는 성향이 강하니 타인에 의해서 조금이라도 손해를 보면 갑작스럽게 화를 내거나 흥분하는 모습을 보인다.

외모

  • 남자 : 체격이 크고 점잖아 보이는 얼굴로 무난한 편
  • 여자 : 수수한 외모에 육감적인 몸매를 자랑한다.

직업

일지에 깔려있는 정재의 영향으로 투기성이 높은 활동을 싫어하고 정당하게 노력하면서 대가를 받는 것을 원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월급을 받는 직장이 어울린다고 볼 수 있다.

기본적인 재물운을 타고났기 때문에 경제적인 여유가 있고 돈에 대한 욕심이 많은 편인데 지나친 허세나 욕심을 부리면 손해를 보니 돈을 좇다 보면 남 좋은 일만 하게 될지도 모른다.

다정한 성격의 사람이 많지만 보수적이고 무뚝뚝해 보이는 사람이 많으며 이재에 밝아서 조심스럽게 본인의 이익을 챙기려 하는 사람이 많은 편이다.

돈을 벌면 저축하는 습관으로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처럼 부자는 아니어도 여유로운 사람이 많은데 귀가 얇기 때문에 남에게 속지 않고 횡재수만 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추천분야 : 무역, 수산, 금융, 건설, 요식, 의약, 전문기술

결혼

갑오, 임오 일주는 이별하기 쉬우며 계축일주는 백년해로한다.

배우자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어머니와 작은 갈등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는 본인의 문제로 가정에 불화가 생기고 여자는 남편의 덕이 없기 때문에 괴로운 일이 발생한다.

무자일주를 가진 분들이 화(火), 토(土)가 많고 수(水)가 없다면 남녀 모두 배우자를 극하는 성질을 가지고 바람기가 많아지면서 재물을 잘 모으지 못해 결혼 생활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

일지의 자수는 도화의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변의 이성을 은근히 끌어들이는 매력을 풍기고 본인도 풍류를 즐기기도 하는데 특히 남자의 경우 이성관계가 복잡할 수 있다.

남자

일찍 이성에 관심을 갖고 적절한 나이에 결혼을 하며 현명한 아내를 만날 수 있지만 평소 주변에 여자가 많기 때문에 외도를 하지 않으면 두 번 장가를 간다고 해석하는 경우가 많다.

본인보다 나이가 많은 여자와 인연이 많은 편으로 고집은 강하지만 박력이 없어서 잔소리를 듣는 일이 많고 무정해지기 때문에 부부간 떨어져 지내는 경우가 많다.

어머니가 아버지보다 먼저 세상을 떠나고 모정을 그리워하는 경우가 많은데 엄마처럼 나를 챙겨주는 사람을 원하니 상대의 입장에서는 달갑지 않고 가끔 한량처럼 지내기도 한다.

띠 궁합 : 쥐띠, 소띠, 용띠, 뱀띠, 양띠, 원숭이띠, 돼지띠

여자

팔자에 목(木)이 약한 여성들은 배필 인연이 약해지기 때문에 결혼을 하지 못하거나 혼인이 늦어질 수 있으며 평생직장을 다니며 경제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다.

배우자의 나이 차이가 많이 나거나 연하를 만날 수 있지만 무능한 남편를 만나는 경우가 많아서 본인이 가정을 챙겨야 하니 남몰래 눈물을 훔치는 일이 많을 것이다.

능력이 있는 남자을 만나도 다른 여자와 유정하기 때문에 불화가 생긴다고 보는데 단순하게 일주만으로 판단하기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참고하도록 하자.

띠 궁합 : 쥐띠, 소띠, 범띠, 토끼띠, 용띠, 뱀띠, 양띠, 원숭이띠

가족

부친의 인연은 강한 편으로 볼 수 있으며 어머니와 대화를 하고 싶지만 모친의 건강이 좋지 않아서 인연이 짧기 때문에 모정에 대한 그리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다고 본다.

무자일주는 자식의 육친성이 욕사지에 속하기 때문에 무자(無子)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인연이 박한 편으로 자식덕을 기대하기 어렵고 여명은 타자를 양육 하는 경우도 있다.

본인의 고집으로 어린 시절부터 가족의 정을 느끼기 어렵고 40대 초반까지 이어지니 부모님의 유산을 받을 수는 있으나 그전까지 혈육의 덕을 보기는 어려워 보인다.

유명인

연예인

김혜수, 권정열, 규현, 다원, 민혁, 마크, 브라이언, 수민, 이태곤, 예린, 옹성우, 엘, 이동욱, 이정신, 장동민, 정우성, 정준호, 최지우, 허영지, 행주

기타

고승덕, 등소평, 블라디미르 레닌(정치인), 박세리(골프), 루이 14세(왕)


사주 원국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지만 무자일주 남자는 모든 여자에게 친절하기 때문에 속을 알기 어렵고 여자관계가 복잡하다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재복은 있으나 인복이 부족하니 대인관계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