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 무인일주(戊寅日柱) –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0
925

무인일주의 십이운성은 장생(長生)으로 자립적이고 개척 의식이 강한 사람이 많으며 육친은 편관(偏官)이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을 의식하며 위에 군림하거나 지도하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일간(日干) 무토(戊土)는 넓은 땅처럼 사람들을 포용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일지(日支) 인목(寅木)이 극하니 겉으로는 대범해 보여도 감정의 변화가 심하고 소심한 편이다.

지장간의 무토(비견), 병화(편인), 갑목(편관) 흐름은 신약하다고 볼 수 있지만 관인상생을 이루고 있으니 편관의 극을 받으면서도 병화로부터 힘을 얻는 구조를 하고 있다.

높은 산을 호령하는 호랑이처럼 만물을 거느리고 살 팔자로 해석하기 때문에 명예와 권력을 가질 수 있지만 자만하기 쉽고 의외로 겁이 많다.

개요

무인일주
무인일주

활동적이고 능동적인 성격이 많은 무인일주는 의외로 내면의 외로움을 가지고 있는 모습으로 다른 사람들을 지도하고 싶어 하기 때문에 솔선수범 모범적인 행동을 하고 의협심을 가지고 있다.

아쉬운 점은 다른 사람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심리 때문에 본인의 약점을 숨기려고 하지만 감정을 잘 조절하지 못해서 위선적인 모습을 보이거나 큰일을 감당하지 못하기도 한다.

일지 인목은 역마 중에서도 가장 강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거칠게 활동하며 급격한 감정의 변화를 보여주기도 하는데 신금을 만나면 인신충을 일으켜 큰 변동을 일으키게 된다.

인신충은 역마가 서로 부딪히는 현상으로 하는 일에 가속도가 붙어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지만 대부분 부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니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외모

  • 남자 : 평범한 외모로 꾸미는 것을 좋아한다.
  • 여자 : 얼굴이 둥글둥글한 동양적인 이미지

직업

수명은 길지만 재물 인연은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직장 생활이 좋다고 해석하며 팔자에 화가 있으면 좋은 영향을 받고 신유, 해자가 있으면 사업을 하지만 결과가 좋지 않을 수 있다.

투기적인 방법을 좋아하기 때문에 큰 부를 축척해도 다시 가난해질 수 있으며 주변의 눈을 의식해서 외형에만 집착할 수 있으니 내실을 다지는 것이 좋다.

권력에 대한 강한 힘을 보유하고 있으며 재물에 대한 욕심도 많은 편인데 생산적인 활동보다는 명예를 통해 부를 쟁취하려고 하기 때문에 그로 인한 노력과 희생이 따르게 된다.

노년에도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여러 곳을 돌아다닐 수 있고 주변의 조력을 받고 높은 지위까지 올라갈 수 있으니 중론을 따르려고 노력하면서 본인 위주의 사고방식을 버릴 필요가 있다.

추천분야 : 공무원, 경찰, 검찰, 교육, 부동산, 토목, 건축, 수산, 무역, 의사

결혼

갑신, 임신일주와는 상극, 계해, 병오일주는 좋다고 본다.

어린 시절부터 자존심 때문에 이성을 만날 수 있지만 내면보다 외형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끼지 못하고 유쾌한 연애를 즐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본인도 강한 성질을 가지고 있지만 배우자의 성격이 더 강한 경우가 많아서 마찰이 심해질 수 있는데 부부간의 충돌만 줄인다면 그나마 원만한 관계를 유지한다고 본다.

배우자 운이 좋은 편이 아니라 다투지 않아도 무정할 확률이 많기 때문에 사람들이 보기에는 부부관계가 좋아 보여도 그렇지 않을 확률이 높다.

남자

활동량이 많고 밖에서 피곤하게 일하기 때문에 집에 들어오면 다정하지 못해서 배우자와 유정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으며 수(水) 기운이 부족할수록 이러한 성향이 더욱 두두러진다.

처궁에 자식이 있기 때문에 결혼을 하기 전에 아이를 가질 수 있으며 자식이 태어난 이후에는 아내의 관심이 모두 자식에게 쏠리니 부부 사이가 유정하기 어렵고 외로운 성질을 갖는다.

성격이 강한 여자를 만나면 아내에게 잡혀 살고 음기가 부족해서 이성 문제로 가정불화를 일으키기 쉽기 때문에 아내 이외의 다른 여자와 교제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고난을 주의해야 한다.

띠 궁합 : 쥐띠, 범띠, 말띠, 양띠, 개띠, 돼지띠

여자

많은 남자들과 사회활동을 하는 사주로 기본적으로 바르고 경제적인 능력을 가진 남편을 만날 수 있지만 본인 의지와는 상관없이 동정심을 느끼거나 강제적으로 결혼하는 일들이 많다.

다만 성격이 까칠하고 난폭한 남자를 만나기 때문에 피곤할 수 있는데 여성도 카리스마가 넘치고 한 고집 하기 때문에 평온한 가정을 꾸리기는 어렵다고 볼 수 있다.

사주가 신약하면 남편으로 인한 고통이 심해지며 재살이 많거나 관살혼잡이 되면 이런 힘이 강해지니 남자보다는 사회생활에 집중하고 독신으로 살아가기도 한다.

띠 궁합 : 호랑이띠, 말띠, 양띠, 개띠, 돼지띠

가족

팔자에 화(火) 글자가 많으면 부친의 인연은 짧아지고 모친의 인연이 길다고 보며 엄마가 간섭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를 싫어하고 자존심이 강해서 부모와 갈등을 겪는 일들이 많다.

남자의 경우 편관의 영향으로 큰 성공을 하는 자식을 볼 수 있지만 아내와 관계가 나빠질 수 있으며 여자의 경우 나와 떨어져 지내는 인연으로 불편한 관계가 형성되고 사회적 성취가 어렵다.

부모형제와 인연이 부족해서 조력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외로워질 수 있지만 만물을 포용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니 자수성가해서 혈육을 챙기는 경우가 많다.

유명인

연예인

김채원, 기희연, 가은, 공유, 리지, 마이클 잭슨, 민규, 민재, 산하, 선미, 예정화, 웬디, 은채, 은혁, 우기, 웨이, 의진, 지민, 전도연, 장근석, 초아, 최유정, 한혜진, 휘인

기타

노무현(대통령), 마크 저커버그(기업인), 박근혜(양력), 안정환(축구선수), 오토 폰 비스마르크(정치인), 조지 루카스(영화 제작자), 힐러리 클린턴(정치인)


밤에 출생한 사람, 그중에서도 술시생이 좋다고 말하는 무인일주는 포악한 성질로 고독한 성질을 가지고 있지만 주변에 귀인이 많기 때문에 조금은 남에게 기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음력, 양력에 따라서 전 대통령 박근혜 사주를 무인일주 VS 임인일주 다투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다른 사람들의 윗자리에 앉는 사주이기 때문에 사주원국의 구성이 중요해 보입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