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이운성 목욕(沐浴) – 나체도화로 음욕을 주의해야 한다.

0
145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목욕(bath)은 위생 관리를 위해 신체를 씻는 행위를 의미하기 때문에 자주 할수록 냄새가 안 나고 청결한 사람으로 평가받는다.

12운성에서 목욕(沐浴)은 갓 태어난 아기를 깨끗하게 씻기는 모습으로 보지만 몸이 지저분하게 더럽혀진 상태를 의미하기 나쁘게 해석하는 경우가 많다.

장생(長生)을 거쳐 목욕 단계에 이르면 성장을 하고 있는 시점으로 미숙한 부분이 많아서 실수를 하지만 금방 극복하고 주변의 관심을 받으며 성숙해진다.

이번 시간에는 십이운성 목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1. 개요

목욕
목욕

목욕은 10살 미만의 아이를 의미하는 단계로 호기심이 많고 활발하기 때문에 대인관계가 무난한 편으로 본인을 꾸미면서 주목받고 싶어 하는 심리가 존재한다.

어린아이들은 옷을 벗고 있어도 부끄러움을 느끼지 못하는데 목욕을 해야 할 만큼 더러운 몸을 하고 있으니 성적으로 나쁜 의미를 내포하게 된다.

그래서 목욕을 나체 도화라고 부르며 사람을 끌어당기는 도화살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쉽게 흥미를 느끼고 실증 내기 때문에 이성관계가 복잡해질 수 있다.

목욕은 남에게 보이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반면 자신의 치부를 남에게 드러낼 만큼 순수하면서 뻔뻔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종잡을 수 없는 성격으로 본다.

기본적으로 과시욕을 가지고 있어서 향락과 도박에 빠지기 쉬우며 이성문제도 따라오기 때문에 본인을 제어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좋다.

2. 주변

사주에 목욕을 가지고 있으면 본인의 외모를 꾸미는 것을 좋아하고 사람을 만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없기 때문에 주변에 호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여기서 어린아이들은 순수하면서 천방지축으로 돌아다니기 때문에 사주에 목욕지를 놓으면 주변 사람들을 걱정하게 만들고 보호 심리를 자극한다.

때문에 사주구조가 좋으면 주변에 도움을 주는 사람이 많아서 출셋길에 오르지만 하급인 경우는 경거망동하는 모습을 보고 나쁜 인연이 모이게 된다.

목욕은 주변 사람들을 보면서 배우는 단계로 본인도 모르게 나쁜 행동을 하게 될 수 있으니 스스로의 노력도 필요하지만 좋은 인연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목욕을 하기 위해 옷을 벗고 있으니 사람들의 이목을 끌게 되는데 본인은 부끄러움을 인지하지 못하니 이성과의 만남은 조심하도록 하자.

3. 성격

어린 아이들이 빠르게 지식을 습득하는 것처럼 목욕은 특유의 호기심으로 무언가 배우려는 힘이 강하고 감성적인 모습을 보인다.

목욕은 쉽게 흥미를 느끼고, 질리기 때문에 무언가 일을 추진하면 진지하게 고민하고 계획하는 것이 아니라 의욕만 앞서서 시작과 끝이 아쉬운 경우가 많다.

기본적으로 사람을 사귀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주목받고 과시하는 것을 좋아하며 다정한 성격으로 불쌍한 사람을 보면 도우려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마치 어린아이가 행동하는 것처럼 순수하고 뻔뻔한 모습을 앞세워 정해진 규범을 무시하기도 하지만 누군가에게 의존할 때는 순종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도전정신은 있지만 쉽게 질리고 변덕을 부리기 때문에 사주에 관성이 없다면 눈앞의 이익과 즐거움에 사로잡혀 말년이 고독해진다.

4. 직업

가지고 있는 에너지가 많은 편으로 사교성이 높기 때문에 영업직이나 외교관, 연예인 등 사람들을 자주 만나는 직업에서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게다가 창의적인 사고방식과 예술적인 감각이 뛰어난 편으로 외적으로 꾸미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디자인 관련 분야에 진출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다만 본인의 마음에 드는 직업이 아니라면 여러 번 직장을 변경하면서 경제적인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풍류를 통해서 풀게 되면 낭비벽이 심해진다.

때문에 사주에 목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억지로 한 가지에 집중하기보다는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배움과 일에 있어서 집중하는 능력은 부족하지만 사람들과의 만남, 유행과 멋을 즐기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분야에서 일하면 좋다.

5. 궁합

고서에 따르면 목욕은 본능과 욕망을 다스리지 못하고 실수가 많기 때문에 고통이 따르지만 그 과정에서 배우고 적응하면서 인생의 깨달음을 얻는다고 한다.

목욕은 본인이 풍류와 방랑을 즐기기보다는 순수한 매력에 끌려서 오는 사람들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그로 인한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편이다.

주변에 친구는 많지만 나에게 도움이 될만한 사람을 추려내기 어렵고, 이성 또한 많지만 결혼을 하고 백년해로할 인연을 만나는 것이 어렵다.

하지만 태어난 지 얼마 안 되고 배우는 과정이기 때문에 상처를 받게 될 확률이 높으며 깨달음을 얻은 시점에는 나이가 들어 고독한 인생을 살고 있을지 모른다.

목욕은 배우자 인연은 박하지만 주변 사람들의 궁합은 전체적으로 좋은 편이며 그중에서 쇠(衰)와 절(絶)의 기운과 만나면 좋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목욕(沐浴)은 본인의 허영심과 사치만 줄이면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명예를 얻을 수 있지만 화목한 가정을 꾸리기 어려워서 말년에는 외로워진다고 합니다.

다만 최근에는 과거에 비해서 개방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인생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힘으로 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