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자르는 꿈 해몽 – 머리를 감거나 빠지는 탈모 꿈 정리

0
17796

머리카락이나 몸에서 나는 털에 관련된 꿈은 현재 불쾌한 상태의 심리상태를 반영하는 경우가 많으며 상황이나 색깔에 따라서 길몽과 흉몽의 경계가 나눠지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탈모가 오면서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머리를 자르고 감는 내용의 꿈을 한 번쯤은 꾸셨을 텐데 이번 시간을 통해서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부터 머리카락에 관련된 꿈 해몽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길몽

머리카락 자르는 꿈
머리카락 자르는 꿈

1. 머리를 자르는 꿈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스스로 머리를 자르고 있다면 반가운 소식이나 소원하던 일을 이루게 되지만 강제로 끌려온 상황이라면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에게 불행이 찾아오게 됩니다.

2. 머리를 단정하게

꿈에서 거울을 보며 머리를 단정하게 다듬는 모습을 봤다면 그동안 어려운 일이나 문제가 해결되어 좋은 일이 찾아오기 때문에 주변 사람에게도 긍정적인 에너지를 옮길지도 모릅니다.

3. 머리를 감는 꿈

한동안 문제가 되었던 일을 해결하거나 오랜만에 반가운 사람을 만나게 되면 꿈에서 머리를 감는 꿈을 꾸게 되는데 한동안 걱정은 뒤로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4. 머리카락이 자라는

탈모로 인해서 머리카락이 없거나 대머리였지만 머리카락이 자라는 꿈을 꿨다면 질병을 앓고 있던 분들은 회복해서 건강을 되찾고 사업을 하는 사람은 일이 잘 풀리게 됩니다.

5. 유난히 검게 보이는

머리카락의 색깔이 유난히 검은색으로 보이고 윤기가 느껴진다면 현재 계획하거나 진행되는 일의 결과가 좋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명예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6. 다른 사람 커트하기

다른 사람의 머리카락을 잘라주는 꿈은 자신의 일을 의욕적으로 진행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끝까지 마무리하지 않고 중간에 그만뒀다면 현실에서도 일을 중단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7. 비듬이 떨어지는 꿈

현실에서 비듬이 떨어지는 경우 위생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꿈에서는 고민하던 일이 잘 풀리고 원활하게 진행된다는 것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흉몽

1. 머리가 빠지는 꿈

꿈에서 탈모나 질병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은 주변에 불길한 일이 생길 징조로 보기 때문에 행동을 조심하고 머리털이 모두 빠져버렸다면 대단히 나쁜 흉몽으로 해석합니다.

2. 스스로 삭발하는

머리카락을 스스로 자른다는 것은 현실에서 도피하고 싶다는 생각을 표출하는 경우가 많은데 짧게 커트하는 수준이 아니라 삭발을 했다면 주변 환경에 큰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3. 가르마를 양쪽으로

가르마를 타서 머리카락을 양쪽으로 나누는 꿈은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생긴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가족 중에서 사고를 당하거나 질병으로 인해 우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머리를 파마 하는

파마를 하거나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꿈을 꾸는 이유는 현재 내 생활에 따분하고 답답함을 느끼는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기 때문에 스스로의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5. 검은색으로 염색

현재 자신의 능력을 올바르지 않고 틀린 곳에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육체적인 욕망에 사로잡혀 있기 때문에 그릇된 방향으로 열정이나 정력을 활용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6. 노란색으로 염색

머리카락을 노란색으로 염색한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시도하기 어려운 일로 다른 사람에게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서 구설수에 오를 수 있기 때문에 말과 행동을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7. 머리 한쪽으로 묵기

긴 머리카락을 한쪽으로 모아서 단정하게 묶는 꿈은 주변의 도움을 받거나 우연한 계기를 통해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서 교제에 성공한다는 것을 암시하는 내용입니다.

8. 풀어헤친 머리카락

부부 사이 주의해야 하는 꿈으로 만약 아내가 머리를 풀고 있었다면 남편의 사랑이 식거나 마음이 떠나는 상황을 암시하고, 남편이 머리를 풀고 있다면 억울한 일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9. 머리가 안 빗겨짐

마치 오랜 시간 머리를 감지 않거나 헤어 제품을 바른 것처럼 머리카락이 빳빳해져서 잘 안 빗겨지는 꿈은 지나치게 경직되거나 완고한 사고방식이 꿈으로 표현된 거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10. 불에 그을린 털

머리카락이나 수염이 불에 그슬리는 꿈은 사고로 인해서 다치거나 재물을 잃을 운수로 해석하기 때문에 한동안 행동을 조심하고 각별히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11. 흰머리를 뽑는 꿈

평소에 스트레스받던 일을 해결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지만 흰머리가 아니라 검은색 머리카락을 뽑았다면 건강에 문제가 생기고 손재수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12. 가발을 쓰는 꿈

학교나 직장에서 적응하지 못하고 현재 나의 모습을 숨기고 싶은 상황으로 조금은 노력이 필요해 보이고 만약 다른 사람이 가발을 쓰고 있다면 거짓된 사람일 수 있으니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13. 헝클어진 머리카락

주변 사람들과 문제로 고민이 있을 때 머리카락을 헝클어트리고 짜증을 내는 꿈을 꾸는데 현재 생각이 정리되지 않아서 혼란스러운 감정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14. 머리카락이 하얗게

꿈속에서 내 머리카락이 하얗게 변했다면 누군가 나에게 곤란한 일로 찾아올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머리카락이 하얗게 세어 있다면 타인의 불행을 눈앞에서 본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15. 얼굴을 덮은 머리

머리카락이 길게 자라서 내 얼굴을 뒤덮고 있다면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리지 않아서 자신감을 잃거나 스스로 당당하지 못해서 자신을 속이고 숨긴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16. 입안에 가득한 털

꿈에서 입은 재앙이나 출입문, 방송, 그리고 성감대를 상징하는데 입에 머리카락이 가득 차있다면 가정에 우환으로 한동안 고생할 수 있지만 털을 모두 제거했다면 금방 문제가 해결됩니다.

17. 대머리가 된 모습

현실의 모습과는 다르게 꿈속에서 머리카락이 없는 대머리가 되어서 당황하고 있다면 내 비밀이 다른 사람에게 탄로 날까 봐 걱정하거나 남들 앞에서 발표를 앞두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18. 대머리가 된 남편

남편의 머리카락이 빠지면서 대머리가 되는 꿈은 아내가 남편을 불신하고, 성적인 불만이 쌓여있거나, 현재 남편이 하는 일에 문제가 생겨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19. 배꼽에서 털 뽑기

배꼽에 있는 털을 만지고 있는데 머리카락처럼 긴 털이 뽑혀져 나온다면 걱정이나 근심을 뽑아내는 것과 비슷한 의미로 멀리 떨어진 가족을 만나는 등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토하는 꿈 해몽 – 침이나 가래를 뱉는

글쓴이의 경우 현재 M자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데 그 스트레스로 인해서 그런지 머리가 빠져서 자포자기하거나 가끔은 머리카락이 빠진 곳에 솜털이 자라서 좋아하는 꿈도 꿉니다.

심리적으로 안정되지 못하고 스트레스받는 상황에서 이런 꿈을 꿨기 때문에 좋은 일보다는 나쁜 일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